완벽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VPN 라우터, 넷기어 BR500 Insight Instant VPN 라우터
상태바
완벽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VPN 라우터, 넷기어 BR500 Insight Instant VPN 라우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6.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직장인이라면 외부 출장 중이나 고객과의 미팅 중 사무실에 있는 파일 서버 또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같은 장치에 접속이 필요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본사의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별다른 문제 없이 손쉽게 접속하겠지만, 아마도 이러한 경우는 손에 꼽을 수준일 것이다.

규모가 어느 정도 커진 회사라면 본사의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고 지사의 직원들이 동일한 리소스에 접속하기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VPN 네트워크 구축은 복잡하고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넷기어는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 사항을 인식하고 넷기어 BR500 Insight Instant VPN 라우터’(이하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선보였다.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는 ‘Instant VPN’ 기술이 탑재된 비즈니스 클래스 라우터로, 쉽고 사용자 친화적인 방법으로 마치 사무실에 있는 것과 같은 원격 VPN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을 위한 고성능 라우터일 뿐만 아니라 100개 이상의 규칙을 지원하는 SPI(Stateful Packet Inspection) 방화벽도 제공한다.

VPN 연결은 이동 중이든 커피숍에서든 다른 국가에서든 노트북과 사무실 간의 보안 링크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된다. 게다가 VPN 설정,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에 이르는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손쉬운 사용과 설정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정면에는 파워 LED와 인터넷 LED, 클라우드 LED, VPN LED, LAN LED가 있다. 후면에는 리셋 버튼과 LAN 포트 4, WAN 포트 1, 파워 버튼, 켄싱턴 락이 있다.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는 퀄컴 IPQ8065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1GB RAM, 128MB 플래시 RAM이 장착되어 안정적이고 빠르게 동작한다.

전용 웹 인터페이스는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대시보드에서는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 CPU 온도, 다운로드 현황, 업로드 현황, 연결된 네트워크 장치, 네트워크와 VPN , 장치 리부트 등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본 메뉴에서는 WAN 또는 LAN 설정을 수동으로 구성하거나 구성된 설정을 볼 수 있다. 또한, 장치에 설정된 암호를 병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LAN에 연결된 네트워크 장치는 물론,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 VPN 그룹도 확인 가능하다.

고급 메뉴에서는 DoS(Denial-of-Service) 공격을 차단하거나 LAN 네트워크에서 특정 프로토콜을 차단할 수 있는 설정을 지원한다. 또한, OpenVPN 구성이나 VLAN ID 구성도 가능하다.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다. 상단에는 넷기어 로고만 있고 하단에는 브라켓을 설치하기 위한 홈이 있으며, 측면에는 내부 열을 발산하기 위한 타공망이 있다.<br>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다. 상단에는 넷기어 로고만 있고 하단에는 브라켓을 설치하기 위한 홈이 있으며, 측면에는 내부 열을 발산하기 위한 타공망이 있다.
전면에는 전원 LED, 인터넷 LED, 클라우드 LED 등<br>​​​​​​​다양한 상태 표시 LED가 있다.<br>
전면에는 전원 LED, 인터넷 LED, 클라우드 LED 등
다양한 상태 표시 LED가 있다.
후면에는 리셋 버튼과 기가 비트 LAN 포트 4개,<br>​​​​​​​WAN 포트 1개, 전원 버튼, 켄싱턴 락이 있다.<br>
후면에는 리셋 버튼과 기가 비트 LAN 포트 4개,
WAN 포트 1개, 전원 버튼, 켄싱턴 락이 있다.
벽면에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이 제공된다.<br>
벽면에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이 제공된다.

 

VPN 지원 비즈니스 라우터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는 VPN 기능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라우터이다. 최대 3개의 사이트(라우터)를 클릭 몇 번으로 VPN 터널링 연결할 수 있으며, Site-to-Site VPN 연결 및 VPN Client 연결에 암호화된 보안 VPN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서로 다른 위치(사이트)에 설치된 최대 3대의 다른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Mesh VPN으로 연결 가능하다.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 1대당 동시 최대 10개의 VPN 클라이언트 연결을 지원하는데 다른 곳에 연결된 3대의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 내부 네트워크(LAN)에도 모두 접속이 가능하다.

,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려면 Insight Pro 라이선스와 Insight VPN 라이선스를 구독해야 한다. Insight Pro 라이선스는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와 같은 Insight 관리 지원 장치를 클라우드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하며, Insight VPN 라이선스는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VPN 기능을 위해 필요하다.

만약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로컬 관리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Instant VPN 기능과 Mesh VPN 연결을 지원하지 않고 클라우드 원격 관리 및 모니터링도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일반적인 방화벽 라우터 기능으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의 모든 성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Insight Pro 라이선스와 Insight VPN 라이선스 구독이 필수이다.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Insight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학교나 카페, 호텔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넷기어 Insight Pro

넷기어의 Insight 관리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기술이다. 사용이 간편한 모바일 앱 또는 클라우드 웹 포털을 사용하여 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플러그 앤 플레이 설정 및 관리를 제공한다.

Insight 플랫폼을 사용하면 비즈니스 소유자 또는 IT 전문가가 넷기어 장치를 검색 및 설정하고 네트워크를 모니터링 또는 관리할 수 있다. 직관적인 모바일 앱 및 웹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상황 및 환경 설정을 모두 지원해 쉽고 간단하다.

Insight는 소규모 기업을 위한 완벽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위해 엄선된 넷기어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및 스토리지 장치의 통합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Insight 비즈니스 소유자 또는 리셀러는 단일 창을 통해 여러 위치의 소기업 네트워크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Insight는 경고 알림, 도움말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특정 요구에 맞는 지속적인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Insight Mesh VPN

Insight Mesh VPN은 라우터의 엔드 포인트를 구성하여 다수의 네트워크를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매우 고유한 프로토콜이다. 공개키를 사용하여 VPN 네트워크의 다른 노드와 교환하는데 이는 TCP UDP의 자동 탐지는 물론, 하나의 링크가 단절되어도 우회하여 라우팅을 허용하게 해준다.

Insight Mesh VPN을 사용하면 최대 3개의 사이트를 Mesh 구성으로 연결할 수 있다. , VPN 그룹의 모든 리소스가 공유되어 사용자는 3개 네트워크에 모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패킷을 PPP 또는 PPP over TCP Streams 대신 UDP 패킷에 직접 캡슐화하고 패킷이 대상에 가장 직접적인 경로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Insight Instant VPN 라우터를 사용하면 전 세계 어디에서든 원격 사용자를 비즈니스 사무실에 연결하여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VPN 연결이 Insight를 통해 시작되고 신호가 Insight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된다. 일단 신호가 전달되고 핸드 셰이크가 완료되면 라우터 간 또는 라우터와 클라이언트 간의 VPN 연결이 완료된다.

쉽고 빠르게 사무실 간 site-to-site 원격 VPN 연결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Insight 클라우드 포털과 마찬가지로 Insight 모바일 앱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VPN 그룹 생성 및 Site-to-Site VPN 연결 구성을 할 수 있다.

넷기어 Insight Mesh VPN 기능을 사용하면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최대 3대까지 연동해서 하나의 네트워크로 만들 수 있다.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통해 사무실의 NAS나 PC, IP 카메라 등의
다양한 장비를 외부에서 모바일이나 PC로 접속해 모니터링할 수 있다.
다양한 장소에서 넷기어 BR500 VPN 라우터를 사용한다면
각각의 장소에서 사용 중인 장비를 VPN 그룹 생성 및
Site-to-Site VPN으로 구성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제원

CPU: 퀄컴 IPQ8065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메모리: 128MB 플래시, 1GB RAM

인터페이스: 1Gbps 지원 기가비트 LAN x4, 기가비트 WAN x1
버튼: 리셋 버튼, 전원 버튼
외부 전원 공급: 12V/1.5A
특수 기능: 넷기어 Insight Pro, 넷기어 Insight Mesh VPN, Insight 클라우드 등
크기: 314x187.5x43.6mm

무게: 1.55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