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 어른들도 영어 공부, LG 외장ODD로 더 쉽게 즐기자
상태바
어린이도 어른들도 영어 공부, LG 외장ODD로 더 쉽게 즐기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5.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자라나는 아이들도, 수능 준비에 한참인 고3도, 취업 준비에 쉴 틈이 없는 취준생도 영어 공부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옛날에 많이 사용했던 MP3 플레이어에서 최근의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IT 디바이스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CD, DVD를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LG 외장ODD가 주목 받고 있다. LG 외장ODD가 영어 공부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영어공부 CD, 어떻게 재생하지?

최근에는 MP3 파일로 오디오북을 제공한다든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영어 공부를 하는 사례도 많다. 하지만 아직 CD는 영어 공부에 있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다운로드와 플레이에 데이터가 든다는 단점이 있는데, CD는 일단 구매나 제작만 완료되면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무시 못 할 장점이 있다.

물론 단점도 만만치 않다. 우선 최근 출시되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경우 자체 ODD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CD는 물론 DVD도 재생할 수 없다. 또한, CD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자체적으로 재생할 수가 없다. 그래서 예전에 구매했던 영어공부 CD가 지금은 애물단지로 전락한 경우가 많다.

 

CD 재생이 가능한 외장ODD

이럴 때 외장ODD가 있으면 CD, DVD를 재생할 수 있다. USB를 통해 외장ODD와 데스크톱, 노트북을 연결하면 그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CD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CD에 음원 파일을 구워 나만의 영어공부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CD, DVD를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외장ODD도 등장했다. 이 외장ODD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연결하고 CD, DVD 재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모바일로도 데이터 걱정 없이 영어공부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도 CD 재생이 가능한
LG전자 모바일 DVD플레이어 KP95NW72/KP95NB72 PLUS

LG전자 모바일 DVD플레이어 KP95NW72/KP95NB72 PLUS(이하 KP95NW72/KP95NB72)는 컴퓨터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외장ODD로, OTG 단자를 통해 외장ODD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연결해 CD, DVD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파일, 문서 등을 재생할 수 있다. 물론 공CD에 스마트폰의 파일을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 외장ODD는 휴대성도 끝내준다.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에 200g의 가벼운 무게, 14mm의 슬림한 두께가 더해져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좋고, 초경량 노트북과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스마트TV와 연결해 DVD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도 있고, 천년 동안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는 M-DISC도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아주 높다고 볼 수 있다.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다.
CD케이스와 맞먹는 수준의 두께를 자랑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스마트폰에서 CD를 재생하려면 먼저 KP95NW72/KP95NB72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야 한다. 동봉된 OTG 젠더를 스마트폰에 꽂고 외장 ODD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꽂아주면 연결이 완료된다. 타입C 단자를 채택한 스마트폰의 경우 타입C 단자를 장착한 다음 타입C 단자와 OTG 젠더를 연결하면 된다.

이후 CD, DVD 재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한다. 우선 데이터 백업, 오디오 CD 재생 등이 가능한 디스크링크 Platinum을 설치하고, 복사 방지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게 하는 TRUE DVD+도 설치한다. 원활한 동영상 재생을 위해 VLC media player도 설치해주자.

LG V50 ThinQ에서 CD와 DVD를 재생해보자. 먼저 LG V50 ThinQ의 경우 타입C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타입C 단자를 연결해줘야 한다.
이후 타입C 단자와 OTG 젠더를 연결하고 외장ODD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장착한다. 전원이 약한 경우 OTG 젠더의 타입A 단자를 통해 전력을 넣어준다.
이제 스마트폰에 디스크링크 Platinum, TRUE DVD+, VLC media player를 설치해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주의할 것.

 

엉어공부 CD, DVD를 재생해보자

KP95NW72/KP95NB72가 있다면 스마트폰에 외장ODD를 연결해 CD, DVD 속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특히 아이들 영어 공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요즘에는 뽀로로나 핑크퐁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CD북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이 CD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아주 쓸모가 많다.

대학생 또한 KP95NW72/KP95NB72가 큰 도움이 된다. 가령, 토익, 토플이나 오픽 공부에 쓰이는 스피킹 파일을 CD에 저장해 제공하는 교재가 많은데, KP95NW72/KP95NB72를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CD 파일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D에 저장된 음원 파일을 스마트폰에 옮겨담을 수도 있다.

실제 미국 초등학교 2~4학년이 사용하는 읽기 DVD 교재를 준비했다.
이 DVD를 스마트폰과 연결된 KP95NB72에 삽입한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디스크링크 Platinum을 실행하고 DVD 재생을 선택한다.
VLC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되는 DVD의 모습이다.
끊김 없이 원활하게 잘 재생됐다.
디스크링크 Platinum으로 재생되지 않는 DVD가 있다면
TRUE DVD+를 사용해보자. 이 애플리케이션은 복사 방지 기술이
적용된 DVD를 재생할 수 있게 한다.

 

나만의 영어공부 CD 만들기

KP95NW72/KP95NB72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은 나만의 영어공부 CD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인터넷에서 단어학습, 영어회화 관련 MP3 파일을 다운로드받은 다음 CD에 이를 복사해 사용할 수 있다. 이 CD는 데스크톱,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외장ODD를 연결해 재생할 수도 있다.

또한, 원어민 대화나 헐리우드 영화 예고편 등의 동영상을 다운로드받은 다음 CD에 복사해 재생하는 방법도 있다. 팝송 CD를 제작해 즐겁게 영어공부를 하거나 열심히 만든 영어문법, 필수 영어단어 정리 파일을 잃어버리지 않게 CD에 보관할 수도 있다.

해커스를 비롯한 영어공부 사이트에서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MP3 파일을 CD에 옮겨담으면 나만의 영어공부 CD가 완성된다.
이제 KP95NB72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CD에 저장된 MP3 파일을 확인, 재생할 수 있다.
CD에 담겨진 MP3 파일은 디스크링크 Platinum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도 있다.

 

마치며

지금도 CD와 DVD는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공부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KP95NW72/KP95NB72를 활용하면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CD와 DVD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어 영어공부 CD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집에서 잠들고 있는 영어공부 CD와 DVD가 있다면 KP95NW72/KP95NB72와 함께 즐겁게 영어를 공부해보자.

KP95NW72/KP95NB72의 가격은 5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5,300원이다. 구입 관련 문의는 LG 외장ODD 공식유통사 솔로몬닷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