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후지필름, 신개념 카메라 ‘파인픽스 S6500’ 선보여

PC사랑l승인2006.09.13l수정2006.09.13 15:2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보도자료] “고화소? 고감도? 손떨림? 이제는 완성도!”
  디지털 이미징 전문기업 한국후지필름은 신개념 인공지능을 통해 누구나 전문가급의 완성도 높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렌즈일체형 디지털카메라 ‘파인픽스 S6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인픽스 S6500는 ‘얼짱나비(Face Detection: 얼굴인식기능)기능’과 ‘인텔리전트 플래쉬(i-flash)’ 등 후지필름의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진의 완성도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28 mm ~300mm 줌과 완벽한 수동 기능을 지원한다.

  S6500의 핵심 기술인 ‘얼짱나비’기능은, 후지필름의 디지털인화기기인 프론티어의 이미징 인텔리전스* 기능을 바탕으로 수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신기술이며, 최고 10명까지 사람들의 얼굴을 디카의 인공지능이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과 노출을 각자의 얼굴에 맞춰주어 사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후지필름 전자영상사업부 이와타 과장은 “일반인들이 사진을 촬영할 때 실패하는 90%가 인물의 초점이나 노출이 맞지 않아 발생하고 있다”며, “움직이는 물체나 역광,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시 실패율을 낮추는 인공지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기존의 카메라는 단순히 화면의 가운데에 초점을 맞췄지만, 파인픽스의 ‘얼짱나비’ 기능은 피사체 중 얼굴과 눈, 코, 입을 포착해 0.05초 내에 최고 10명의 얼굴을 탐색해서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까지 완료한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역동적인 장면 촬영 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단체 사진 촬영 시에도 개개인의 얼굴의 초점을 각각 살려 촬영할 수 있어, 인물 촬영에 실패 요소를 대폭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후지필름의 고감도 기술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촬영한 화면을 재생해 확인할 때도 ‘페이스 줌 체크’ 기능을 사용해 찾은 얼굴들을 크게 확대해 슬라이드 쇼로 감상하거나 인화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찾은 얼굴만 확대저장도 가능해 인물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 다른 핵심 기능인 ‘인텔리전트 플래쉬’는 카메라가 피사체와의 거리를 판단해 자동으로 피사체에 맞는 최적의 감도와 플래쉬의 양을 조절하는 인공지능 기술. 이 기능 역시 사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누가 찍어도 전문가급의 사진을 찍게 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DSLR 카메라에 대한 관심은 기존 컴팩트 디카보다 좀 더 좋은 사진을 찍고자 하는 요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디카 재구매 시점과 맞물려 고성능 카메라 시장의 확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여러 디카 업체에서는 경쟁적으로 보급형 DSLR을 출시하는 등 전문가급 사진을 찍고자 하는 비전문가 층의 카메라 시장 선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장비의 가격 장벽과 유지, 관리의 번거로움 등으로 인해 DSLR이 대중적 카메라로 자리 잡기엔 사실상 한계가 있는 상황.

  이러한 디카 소비자들의 경제적, 기능적 욕구를 합리적으로 충족시키고자 출시된 S6500 은 인공지능 신기술 및 DSLR급 기술 지원으로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카메라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경제적인 부담을 크게 줄인 제품이다. 한국후지필름 유창호 사장은 “파인픽스 S6500은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사진에 담는 기술을 지향하는 후지필름의 철학이 담긴 제품으로 누구나 전문가급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지금까지의 ‘화소’, ‘고감도’ 등에 이어 ‘사진의 완성도’라는 새로운 디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인픽스 S6500의 추가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파인픽스 S6500은 화소는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노이즈 적은 고감도 화질을 추구하는 디카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 화소는 630만 화소, 감도는 ISO 100~3200까지 풀 지원한다. 이로써 야간촬영과 역광촬영 시에도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사진에 완성도 높게 담아낼 수 있다.

  ▲ 인텔리전트플래쉬 사진과 노플래쉬의 고감도 사진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더블샷 기능을 통해 빛이 적은 상황이나 강한 역광에서도 실패 없는 전문가급 사진을 얻을 수 있다.
  ▲ 완벽한 수동 모드를 지원함은 물론, 조리개 우선 모드(A) 와 셔터스피드 우선모드 (S)를 활용해 손쉽게 전문가급 사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 일몰, 불꽃놀이, 접사 등 각각의 상황별로 최적의 셔터스피드와 노출, 화이트 밸런스 등의 세팅을 자동적으로 할 수 있는 14개의 장면모드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문가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 쉽게 구할 수 있는 AA타입의 알카라인 배터리를 채용해 배터리 충전의 부담이 적으며, 23만 5천 화소의 2.5인치 액정 모니터로 재생시 이미지 확인이 편리하다.

* '파인픽스 S6500 ' 주요 제원
- ‘얼짱나비’(Face Detection) 기능
- 사람 얼굴에 최적화된 광량을 내보내는 ‘인텔리전트 플래쉬(i-flash)’기능
- 인텔리전트 플래쉬와 노플래쉬인 내추럴라이트 모드로 동시 촬영되는 ‘더블샷’기능
- ISO 100~3200 풀지원
- 630만 화소
- 28~300mm 광각에서 망원까지 폭넓은 화각 지원
- 2.5인치, 23만 5천 화소 TFT LCD
- 범용 AA사이즈 배터리(알카라인, 니켈수소) 4개
- 131 x 98 x 128 mm /600g
- 9월말 출시, 가격미정



PC사랑  webmaster@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사랑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