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업계 최초 초광대역(UWB) 와이미디어 무선 통신용 소프트웨어 확장
상태바
텍트로닉스, 업계 최초 초광대역(UWB) 와이미디어 무선 통신용 소프트웨어 확장
  • PC사랑
  • 승인 2006.12.1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TDSUWB 오실로스코프 소프트웨어의 유틸리티의 확장 버전을 출시했다. 텍트로닉스 초광대역무선통신(UWB) 와이미디어2 소프트웨어는 업계 최고 수준의 다채널 성능을 제공하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인 텍트로닉스 DSA70000, DPO70000와 TDS6000C 시리즈의 초광대역 디버그 및 분석 능력을 확장하여 초광대역 RF 와 전기 신호의 실시간 분석까지 제공한다. 초광대역 무선 기술은 데이터 집약적인 미래 애플리케이션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최대 48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엔지니어들은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인증 무선 USB, WiNet, 고속 블루투스 소비자 가전에서 사용되는 와이미디어 초광대역 무선 장비를 설계, 디버그하고 성능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UWB는 압축된 펄스 또는 파형을 사용하는 무선 데이터 전송 기술로서 주파수 에너지를 매우 넓은 대역폭으로 아주 낮은 수준까지 퍼지게 하고, UWB 무선들이 불필요한 간섭을 발생시키지 않고 기존 협대역 전송과 스펙트럼을 공유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와이미디어 얼라이언스(WiMedia Alliance)의 UWB 공통 무선 플랫폼을 위한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의 확장은 RF 파형과 컨스텔레이션(Constellation), EVM (Error Vector Magnitude), PSD(Power Spectral Density), ACPR(Adjacent Channel Power Ratio) 측정과 스펙트로그램 등의 RF 신호 품질 측정의 복조를 포함한 와이미디어 UWB 시스템을 하나의 버튼만으로 테스트할 수 있게 한다. 변조와 시간 및 주파수 도메인 파형을 풍부한 정보로 디스플레이 함으로써 초광대역 무선에 새롭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의 오실로스코프 제품 담당 마브 라보이(Marv LaVoie)연구원은 “전세계 UWB 고객들은 테스트 장비를 개조하지 않고도 모든 지역의 규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말한다”며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는 DSA70000, DPO70000, TDS6000C 오실로스코프에 설치되어 실시간 대역폭을 충분히 제공함과 동시에 와이미디어 밴드그룹, 주파수 및 TFC(Time Frequency Codes) 일체를 복조하고 측정한다.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는 UWB 설계 엔지니어에게 필수적인 디버그 및 규정 준수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 는 최고의 사용 용이성을 제공하고자 TFC, 작동 주파수 및 호핑 시퀀스와 RF 파형의 데이터 속도를 자동으로 식별한다. TFC, 데이터 속도, 밴드그룹의 조합 결과가 모두 표준 csv 포맷으로 산출되므로 모든 RF 측정치를 신속하고 간단하게 문서화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는 UWB 솔루션을 완성하고자 업계 선도적인 신호발생기인 AWG7000도 함께 제공한다. UWB 개발자는 본 신호발생기를 통해 완전한 리시버 검증을 위한 와이미디어 신호를 발생할 수 있다. 20GS/s 샘플 속도와 5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AWG7000은 UWB 신호를 직접 발생시킬 수 있다.

티제로 테크놀로지스 (Tzero Technologies) 창립자 겸 최고기술경영자 라지브 크리쉬나무르디(Rajeev Krishnamoorthy)는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 소프트웨어는 티제로 테크놀로지스와 우리 고객이 첨단 초광대역 기술을 사용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개발된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작업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텍 UWB 와이미디어2를 사용하면 설계 검증에 필요한 테스트를 버튼 하나로 수행할 수 있다. 이는 본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내장된 첨단 전문기술을 반영한다.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는 광범위한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텍트로닉스 UWB 와이미디어2는 베타 버전 소프트웨어이며, www.tektronix.com에서 한정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