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11월 휴대폰 선호도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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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11월 휴대폰 선호도 조사 결과
  • PC사랑
  • 승인 2006.12.12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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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한달간 다나와를 찾은 방문자들은 어떤 휴대폰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을까?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휴대폰 섹션의 다나와 방문자들이 실제 제품 구매를 위해 제휴사로 구매이동한 수를 분석해 제조사 및 모델별 선호도를 살펴보았다.

<SK텔레콤>

- 제조사별 구매이동수

SK텔레콤 내에서의 애니콜 브랜드 구매이동수를 분석한 결과, 애니콜 모델이 전체의 45.35%를 차지하며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는 슬림 폴더폰으로 새롭게 출시된 SCH-V900 및 HSDPA폰 SCH-W210 등 다양한 종류의 휴대폰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다.

2위 자리는 최근 MOTOKRZR와 MOTOVIEW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모토로라가 28.66%의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차지했다. MOTORAZR 단일 모델로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받았던 것과는 달리 이제 인기 휴대폰이 2종이나 더 늘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최근 샤인폰을 새롭게 출시하며 초콜릿폰의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 LG전자는 13.57%의 선호를 보이며 3위에 올랐고, SKY 브랜드의 활약에 힘입은 팬택계열은 11.86%의 선호도로 4위에 올랐다.

그밖에 브이케이는 0.57%의 저조한 인기도로 최하위에 그쳤다.

< KTF >

- 제조사별 클릭률

KTF에서는 삼성전자 애니콜이 54.94%의 구매이동률을 보이며 1위 자리에 올랐다. KTF에서 애니콜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SPH-V9000과 PDA폰 SPH-M3400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샤인폰의 출시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LG전자는 22.07%의 구매이동률을 보이며 2위 자리를 유지했고, 팬택계열 및 KTFT는 각각 11.72%, 11.22%를 보이며 3, 4위 자리를 차지했다.

< LG텔레콤 >

- 제조사별 클릭률

샤인폰 및 새로운 지상파 DMB폰의 활약에 힘입어 LG전자 싸이언은 LG텔레콤에서 59.90%의 선호도를 보였다. 타 이통사에서는 애니콜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LG텔레콤에서 만큼은 1위 자리를 양보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선호도 2위에는 삼성전자가 34.22%를 보이며 올랐고 3위에는 5.88%의 팬택계열이 차지했다.

* 특기사항 : 기존 선호도 조사는 제품에 대한 클릭률을 기준으로 삼았지만 11월부터는 실제 구매를 위한 이동수를 기준으로 변경했다.

조사기간 : 2006년 11월 1일 ~ 11월 30일
조사기준 : 다나와 방문자들의 휴대폰 구매를 위해 제휴사로 이동한 구매이동수


다나와에 대하여
국내 최대 가격비교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는 (주)다나와 입니다.
컴퓨터,정보기기에서는 국내 단연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가전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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