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클래러티 r8' 출시
상태바
한국CA, 'CA 클래러티 r8'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0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CA 클래러티(Clarity)”의 새로운 버전인 r8이 CA EXPO 2006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CA가 지난 해 니쿠를 인수하면서 CA라는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CA 클래러티는 CA 비즈니스의 핵심인 IT 거버넌스의 중대한 축을 이루는 제품으로, 인수 합병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2년간의 제작 기간을 가졌고, 15개 사가 참여해 2번의 베타 테스트를 거쳤으며, 25가지의 업그레이드 상황과 20개의 고객 DB를 테스트한 후 출시된 제품이어서 더욱 기대가 크다.

이번에 출시된 CA 클래러티 r8은 전사적인 전략 기획 및 IT 서비스에 대한 재무 통제를 위한 단일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설계,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된 IT의 통합 및 단순화라는 CA의 EITM(전사적IT관리) 비전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존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PM) 시스템을 보다 강화하여 IT 서비스, 재무 측정 기준, 비즈니스 목표와 부합하는 IT 투자, 운영 리스크 및 통제에 대한 포트폴리오 시각을 제공하여 더욱 IT 거버넌스 구현을 최적화, 실질적인 구현에 더욱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의 핵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PM) 기능 중 150개 이상이 향상돼 프로젝트 기획, 자원 관리, 워크플로우 정의 등이 더욱 향상되었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CA 클래러티는 경영진과 IT가 명확한 사실에 기반해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제공되는 비즈니스 통찰력은 비즈니스 전략의 성패를 좌우하는 IT 서비스의 최적화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한국CA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보다 강화된 CA 클래러티 r8으로 국내 IT 거버넌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A 클래러티 r8은 기존의 구성 모듈에 다음과 같은 4가지 요소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 CA 클래러티 IT 포트폴리오 매니저 - IT 의사결정을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확장

▲ CA 클래러티 IT 파이낸셜 매니저 - 사용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든 IT업무에 대한 포괄적인 예산과 예측, 입금 취소 및 청구서 제공

▲ CA 클래러티 비즈니스 릴레이션십 매니저 - 고객과의 연결성을 관리

▲ CA 클래러티 리스크 및 컨트롤 매니저 - IT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모든 리스크와 통제 사항의 중앙 집중화

이 중 특히 CA 클래러티 리스크 및 컨트롤 매니저는 이미 다수의 고객, 파트너 및 업계 전문가로부터 극찬을 받은 솔루션으로, 기업의 전사적 컴플라이언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즉, 기업의 전사적인 통제 사항이나 리스크에 대한 완벽하고 조직적인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관리 문제를 해결해주며, 의사 결정 과정을 상당 부분 향상 및 합리화시키고, 리스크 관련 실사가 기업을 넘어 파트너, 공급업체 및 아웃소싱 업체로 확대되는 과정을 간소화한다.

CA 클래러티 r8은 12월 7일 이후로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특히 초기 구축의 리스크를 감소시키면서 단시간 내에 최적화된 PPM 구현을 통하여, 비즈니스 우선순위 부여의 구현함으로써 장기적인 비즈니스 목표달성의 기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패키지를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