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A/S는 어디에서 하지? -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이용하기
상태바
윈도우 A/S는 어디에서 하지? -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이용하기
  • PC사랑
  • 승인 2010.07.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라하면 풀린다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어떤 제품이든 만든 사람이 가장 잘 안다.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다. 윈도우 7의 스텝 바이 스텝 지원은 윈도우에 생기는 문제나 설정 방법을 소개하는 MS 기술자료를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단계별 그림과 설명으로 풀어놓았다. 딱딱한 텍스트 위주의 기술자료가 아니라 전체 단계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등 초보자도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support.microsoft.com/ko)에서 [Step by Step 기술 자료]를 클릭한다. 윈도우 7, 비스타, XP, 오피스 2007,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등으로 분류되어 있고, 해당 아이콘이 표시된다.
필요한 항목을 클릭하면 목록이 표시되는데 현재는 자료가 많지 않은 편이지만 꾸준하게 추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문제 해결보다 이용방법을 쉽게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목록을 선택하면 [개요], [현상], [방법], [동영상 보기], [의견 보내기] 등의 메뉴가 나타난다.
 
[개요]에서 어떤 문제인지 파악하고, [현상]에서는 운영체제나 응용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증상을 일러준다. [방법]에서는 그림을 곁들인 설명이 소개되어 따라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동영상 보기]는 [방법]의 전체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Step by Step 지원 페이지(support.microsoft.com/gp/sbs_index/ko)


단계를 따라 문제를 해결한다.


해결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도 있다.



대화형식으로 알기 쉽게 풀어준다
PC 토크

MS 지원센터에는 PC 토크라는 항목이 있다. 스텝 바이 스텝 지원과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이지만 대화 형식으로 구성해 문제 이해가 쉽고, 해결도 스스로 할 수 있다. 윈도우 7, 비스타, 오피스 2007,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구분되어 있다.
서비스에 연결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센터(support.microsoft.com/ko)에서 오른쪽 아래의 [셀프 지원] → [PC 토크: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대화 형식의 기술 자료]를 클릭한다. 항목을 클릭하면 질문자와 답변자의 내용이 번갈아 나온다. 궁금했던 내용이나 잘 모르던 것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해결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스텝 바이 스텝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문제해결 과정과 함께 참고가 될 만한 정보까지 알려준다.


PC 토크 지원 페이지(support.microsoft.com/gp/cp_pctalk_master/ko)


대화형식으로 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픽스 잇(Fix It) 서비스

픽스 잇은 스텝 바이 스텝이나 PC 토크와 비슷하지만 더 친절한 서비스다. 자주 생기는 문제를 파일을 내려받아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윈도우나 응용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탓일 때가 많다. 이런 경우라면 오류 해결도 간단하다. 픽스 잇은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해 이용자가 직접 문제를 찾을 필요가 없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피스, 아웃룩,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등 구분되어 있다.

목록을 선택하면 [문제 설명], [해결 지원], [직접 해결] 등의 항목이 표시된다. 이용자는 제목과 [문제 설명]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해결책인지 확인한다. [해결 지원]에는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패치파일이 있다. 이를 내려 받아 실행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직접 해결]은 파일을 내려 받지 않고 이용자가 직접 도스 명령어를 실행하거나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 설정을 바꿔서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픽스 잇 페이지(support.microsoft.com/gp/cp_fixit_main/ko).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 파일을 직접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고치는 방법도 알려준다.



전문가에게 질문하고 답을 받자
MS 답변 서비스

PC는 하드웨어 고장이나 이용자의 습관에 따라 예상치 못한 많은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MS는 이런 오류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답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답변은 전문가들이 한다. 모든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하지는 못하지만 전문가가 제시하는 방법이라 신뢰할 수 있는 정도가 많다. 한글 사이트도 있어 골치를 앓던 초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MS 답변 포럼은 이름 그대로 포럼이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할 수 있다.  MS의 지식 검색 사이트인 셈. 윈도우 7, 비스타, XP에 대해서 이용자가 질문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답변을 달아 줄 수 있다. 2008년부터 운영했기 때문에 수천 개의 질문과 답이 있다. MSN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주 생기는 문제를 항목별, 운영체제별로 정리해 놓았다.

메인화면에서 해당되는 운영체제나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추천한 답변과 최근에 올라온 답변을 중심으로, 전문가의 답변과 이용자들이 주고받은 질문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야 한다. 오류의 해결책은 시스템이나 답변을 해주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MS 답변 홈페이지 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


운영체제나 응용 프로그램별로 구분되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다.


검색창에 질문을 하면 비슷한 질문과 그에 해당하는 답변을 찾을 수 있다.

▶ 윈도우 7은 셀프 서비스?
윈도우 7에는 스스로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해결 방안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물론 사람이 하는 것처럼 꼼꼼하진 않지만 이용자의 실수로 생긴 문제나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찾아낸다. [시작] → [제어판]을 열고 [문제 찾기 및 해결]을 클릭하면 [문제 해결]이 뜬다.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설치된 윈도우 7에 생긴 문제와 이에 대한 문제 해결 지원을 확인할 수 있다.


스스로를 진단해 문제가 되는 부분과 해결책까지 알려 준다.

▶ 클릭 한 번으로 문제를 찾는다 - 고객지원 가젯
고객지원 가젯은 윈도우 7의 가젯을 이용해 궁금증이나 문제해결을 돕는 원클릭 지원 서비스다. 앞서 소개한 모든 온라인 고객지원 사이트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가젯의 각 항목을 클릭하면 사이드 창에 주요 질문을 보여주고 필요한 정보가 있는 MS 사이트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아래의 통합 검색에서는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있는 기술 자료를 검색한다. 가젯은 고객지원 홈페이지(support.microsoft.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검색창에 질문을 하면 비슷한 질문과 그에 해당하는 답변을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