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앱] 우리동네 그 집 스마트폰에 뜨다
상태바
[이달의 앱] 우리동네 그 집 스마트폰에 뜨다
  • PC사랑
  • 승인 2010.07.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쿡 타운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값 무료
한마디 증강현실을 이용해 우리 동네 정보를 한 눈에 본다.
특징 국내 430만 개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만든 위치 기반 지역 정보 서비스. 아이폰 카메라를 비추면 주변 지역 정보와 함께 가게 상세정보, 방문자 리뷰도 볼 수 있다. 무료 통화 기능으로 예약이나 배달할 때도 유용하다. 증강현실 지도에는 편의점, 약국, 커피, 음식점 등 11개 업종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인접 지역 정보를 직접 검색도 한다.


반경 1km 안에 100개 업체 정보를 띄운다.



스토리 쿡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값 무료/2.99달러
한마디 책으로 보면 알쏭달쏭한 요리법. 스마트폰 보며 따라하자.
특징 요리를 글로 배워 솜씨가 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을 켤 차례다. 재료 준비부터 손질하기, 조리법까지 보여주고 설명도 음성으로 들려준다. 조리 과정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어 초보에게 안성맞춤.



농협 NH 스마트뱅킹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파이낸스
값 무료
한마디 농협의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한다.
특징 스마트폰 뱅킹 시대에 NH 농협도 가세했다. 예금조회나 계좌이체처럼 이용량 많은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공인인증서로 보안을 강화했고, 차후 대출, 펀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크레딧뱅크 연봉 랭킹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파이낸스
값 무료
한마디 쥐꼬리만 한 내 월급이 대한민국에서 몇 등인지 궁금하다면.
특징 한국신용평가정보의 소득 추정 모형을 토대로 내 소득이 대한민국에서 어느 위치인지 보여주는 앱이다. 소비 진단, 부채 진단, 예/적금 계산기, 담보대출 가능 금액 계산기처럼 생활에 도움되는 정보도 쓸 만하다.



한자공부Q-27000자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에듀케이션
값 무료
한마디 생활한자 2만 7000자를 공부하고 사전으로도 쓰고.
특징 한자 옥편이다. 정식 버전(2.99달러)과 무료 버전의 차이는 없지만, 대신 정식 버전은 한자 단어 검색과 연관 단어 보기 등의 기능으로 더 유용하다. 틈틈이 한자 퀴즈로 실력을 점검하자.



KBS 뉴스
플랫폼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뉴스
값 무료
한마디 KBS 뉴스를 실시간으로 보고 듣는다.
특징 국내 주요 뉴스를 보고 친구들과 공유도 할 수 있다. 하루의 주요 뉴스를 보여주는 9시 뉴스 다시 보기도 된다. 무선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실시간 뉴스 시청도 가능하다.




Where’s my droid
플랫폼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도구
값 무료
한마디 스마트폰, 숨어봐야 소용없다!
특징 분명 스마트폰을 집안 어디에 뒀는데 생각은 나지 않고, 진동모드로 되어있어 소리도 희미하다. Where’s my droid는 스마트폰을 찾아 헤매는 이용자의 수고를 덜어준다. 지정한 문자를 보내면 진동으로 해놔도 벨소리로 대답하고, 가까운 곳이 아니라면 GPS를 이용해 위치를 알려준다. 마찬가지로 해당창에 지정한 문자를 보내면, 보낸 휴대전화로 위치가 표시된다. 설정한 문구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Attention word/ phrase에 입력한 문자를 보내면 진동모드라도 벨소리로 답한다.


Attention word/ phrase GPS를 이용하면 다른 휴대 전화로 내 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픽세이
플랫폼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멀티미디어
값 무료
한마디 스마트폰 전용 포토샵
특징 휴대전화 카메라가 아무리 좋아져도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올리려면 보정기술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스마트폰은 인터넷으로 바로 올릴 수 있으니, 당연히 꾸미기 서비스가 필요하다. 배경은 물론 말풍선과 예쁜 스티커를 붙여 꾸민 사진은 액정화면으로 쓸 수도 있고, 연락처 아이콘으로 만들 수도 있다.



링드로이드
플랫폼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멀티미디어  
값 무료
한마디 내 벨소리는 내가 만든다.
특징 똑같은 노래를 들어도 사람마다 좋아하는 부분이 다르다. 하지만 음원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벨소리는 대부분 처음이나 후렴구뿐 중간은 없다. 링드로이드는 mp3 파일에서 원하는 부분을 간단하게 벨소리나 문자음, 알람소리로 변환한다.



어드밴스드 태스크 킬러
플랫폼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생산성 
값 무료
한마디 쓰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은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특징 스마트폰의 장점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이것저것 받다보면 저장 공간은 물론 배터리 이용시간도 갉아먹는다. 숫자가 많아지면 관리자가 필요하다. 어드밴스드 태스크 킬러는 클릭 한번으로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정리한다.



PPT 리모콘
플랫폼 T스토어
카테고리 생활/ 위치
값 1000원
한마디 여유로운 발표를 돕는 프리젠테이션 도우미.
특징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할 때 흐름을 깨는 복병은 화면 전환이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려면 미리 손발을 맞춰야 하고, 혼자하려면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다. PPT 리모콘에 발표 자료를 담은 PC의 IP 주소를 입력하면 연결된다. 프리젠테이션을 자주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앱이다.



살림의 고수
플랫폼 T스토어
카테고리 생활/ 위치
값 무료
한마디 혼자 사는 사람을 위한 살림 노하우.
특징 살림을 잘 한다는 건 무조건 아끼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지출이나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뜻이다. 방과 욕실 등의 청소방법, 아침 출근시간을 줄여주는 옷장 수납법, 마트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 그동안 몰랐던 주부9단의 노하우를 알뜰살뜰 담았다. 잘 따라하면 당신도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