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기능 갖춘 콤팩트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V’
상태바
GPS 기능 갖춘 콤팩트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V’
  • 이성주기자
  • 승인 2010.03.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C-HX5V는 AVCHF 형식의 풀HD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또 광학 10배 줌을 갖춘 25mm 광각 G렌즈와 1020만 화소대 EXMOR R CMOS 센서를 얹었다. 특히 콤팩트 카메라에서는 보기 드문 GPS와 나침반 기능이 특징이다. GPS 기능과 나침반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위치 정보와 방향 정보 등을 동시에 기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인 PMB(Picture Motion Browser)를 활용해 추억의 사진과 동영상을 연동시켜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셔터를 누른 채로 카메라를 좌우나 상하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최대 270도까지의 파노라마 사진을 자동적으로 완성할 수 있어 ‘매직 파노라마’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진 ‘스윕 파노라마’ 기능이 ‘인텔리전트 스윕 파노라마(Intelligent Sweep Panorama)’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인텔리전트 스윕 파노라마’ 기능은 특정한 장면뿐 아니라 사람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하여 촬영 이미지의 폭을 실시간으로 조절, 기존의 파노라마 사진에서 발생하던 이미지 왜곡 현상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일반 컴팩트 디카로 촬영하기 어려웠던 와이드한 화면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앵글에 담긴 움직이는 피사체까지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하고 새로운 앵글의 사진촬영을 경험 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노출이 다른 두 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역광보정 기능인 HDR(Backlight Correction HDR)과 1인에서 2인까지 셀프 카메라 촬영 시 최적의 구도에 맞춰졌을 때 자동 촬영해주는 ‘‘이지 커플샷(Self-portrait timer)’기능이 함께 탑재되어 풍경이나 인물촬영 모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저장매체는 메모리스틱 Duo/ Pro Duo/ Pro HG-Duo카드와 SD/SDHC카드 모두 호환 가능하며 내장메모리 약 45MB이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