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삼보, 이웃과 함께 달리는 아름다운 동행

PC사랑l승인2006.09.21l수정2006.09.21 09:5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새 생명 찾아주기 마라톤’ 장애우 손잡고 희망 향해 역주(力走)

  삼보컴퓨터가 이웃사랑을 몸으로 실천하고 있다. 삼보는 지난 주말 여의도에서 열린 제 3회 ‘새생명 찾아주기 마라톤’ 대회에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명휘원 소속 장애우를 초청, 함께 달리며 서로에 대한 공감대를 넓혔다고 밝혔다.


자매결연 1주년 기념 마라톤 대회 참여
새 생명 찾아주기 의미 새기는 동시에 이웃사랑 몸으로 실천

  삼보는 지난 11월부터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안산시 소재 명휘원과 자매 결연을 맺고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 명휘원은 정신지체 장애인을 위한 재활교육과 인성교육 전문 기관으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단체다. 근로자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봉사활동이 오는 10월이면 1년을 맞는다.

  삼보는 명휘원과 소중한 인연을 맺은 1주년을 기념하고 장애우들과 실질적인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께 손을 잡고 달릴 수 있는 마라톤 대회 참가를 기획했다. 삼보컴퓨터 임직원 100여명과 명휘원 학생 10여명은 이날 여의도 한강 둔치를 달리며 ‘새 생명 찾아주기’라는 대회 취지를 함께 고민하고 이웃의 소중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소중함을 느꼈다. 마라톤 대회가 끝난 후에는 유람선 관광을 통해 시원한 가을 바람 속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분위기를 조성,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애사심 고취
나눔 활동 확대로 바람직한 직장인상 정립

  삼보는 명휘원 봉사활동 외에도 연말 독거노인 사랑의 쌀 전달 운동, 소년 소녀 가장 PC 무상 점검 서비스, 회사 주변 혼잡지역 교통 정리 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를 통해 바람직한 ‘삼보인 상(象)’을 정립하는 한편,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방침이다.

  이에 대해 박평호 삼보컴퓨터 근로자 대표는 “1년 전 다소 어색한 분위기에서 작은 규모로 시작된 소중한 인연이 서로에 대한 마음의 장벽을 없애고 함께 달릴 수 있는 우정으로 성장해 기쁘다”며 “일상의 나태와 이기심을 접고,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 이번 대회를 주최한 월간 <달리는 세상> 대표 권태산 대회장은 “영화 ‘말아톤’을 직접 보는 듯한 감동을 느꼈다”며 “새 생명 찾아주기 마라톤 대회가 궁극적으로 목표하는 ‘희망’과 ‘나눔’이 잘 실천된 사례”라고 평했다.

문의 : 삼보컴퓨터 www.trigem.co.kr

[본 보도자료는 PC사랑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PC사랑  webmaster@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사랑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