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2018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3.8% 성장”
상태바
한국IDC “2018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3.8% 성장”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5.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기업의 데이터 용량이 증가하면서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IDC는 최근 발간한 ‘2018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보고서’에서 2018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이 4,649억 원 규모로 전년 대비 3.8%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형 스토리시 시스템 시장 규모도 늘었다. 기업형 스토리지의 전체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5.4% 성장한 1조 7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반도체 경기의 호황으로 국내 반도체 제조사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면서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늘린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공공기관이 데이터 관리의 효율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스토리지 투자를 늘리고 있는 상황도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내장형 스토리지 시스템도 서버와 HCI 시장 성장에 따른 디스크 사용량의 증가로 16.7% 성장세를 기록하며 총 4,361억 원의 매출을 형성하였다.

한국IDC에서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리서치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철 책임연구원은 "스토리지 고유의 기능 및 성능은 여전히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유지되고 있다”며 “특히 제조업의 생산라인 혹은 설계 설비 그리고 금융업의 계정계 등의 미션 크리티컬한 서비스를 위해서 아직은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요구된다"고 말했다.

IDC는 이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보고서에서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종류도 다양해지면서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실제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스토리지 기술이 빠르게 진화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객의 요구사항도 과거에 비해 보다 다양해지면서, 이를 수용하기 위한 스토리지 벤더의 제품 뿐만 아니라 향후 다가오는 새로운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도 고객에게 제공 가능해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