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한 게이밍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디링크 DIR-885L
상태바
파워풀한 게이밍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디링크 DIR-885L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5.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많은 이들이 즐기는 온라인 게임에는 그냥 공유기 대신 빠른 속도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특히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넘어 스트리밍을 통해 여러 사람들과 함께 게임 플레이를 지켜보고, 게임을 구독하는 시대가 다가오는 지금, 강력한 성능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디링크 DIR-885L은 이런 게이머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의 성능을 보여주는 게이밍 공유기다.

 

제원

유선 네트워크: WAN x1, LAN x4

무선 네트워크: 802.11a/b/g/n/ac

유선 속도: 1,000Mbps

무선 속도: AC3150(2.4GHz 1,000Mbps + 5GHz 2,167Mbps)

CPU: 브로드컴 1.4GHz 듀얼코어

플래시: 128MB

RAM: 256MB DDR3

크기/무게: 370x262x105mm/1.8kg

 

강렬한 디자인

▲ 스포츠카처럼 화려한 디자인을 채택해 눈에 확 띈다.

대부분의 공유기는 대다수가 화이트나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디자인되곤 한다. 디링크 DIR-885L은 디자인에서부터 다르다. 이 공유기는 스포츠카 전면을 연상케 하는 바디에 레드 컬러로 강렬함을 더했다. 개인적으로는 페라리나 샤아 전용기가 생각난다.

전면에는 상태 LED가 배치되어 있어 전원, 인터넷 연결 여부, 2.4GHz/5GHz, USB 쉐어포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뒷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어 전원을 빼지 않아도 간편하게 공유기를 켜고 끌 수 있으며, USB 3.0 포트도 배치되어 있다.

▲ LED를 통해 인터넷 연결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
▲ 뒷면에는 WAN 포트 x1, LAN 포트 x4, 전원 스위치와 USB 3.0 포트가 배치됐다.

 

AC3150의 놀라운 속도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라면 2.4GHz/5GHz 주파수를 통해 최소 AC1200급 속도를 지원해야 한다. 디링크 DIR-885L은 2.4GHz 대역에서 최대 1,000Mbps, 5GHz 대역에서는 최대 2,167Mbps의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AC3150급 공유기다. 쉽게 말해 디링크 DIR-885L은 일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고 볼 수 있다.

▲ 디링크 DIR-885L은 2.4GHz와 5GHz 주파수를 통해 AC3150급의 빠른 무선 인터넷을 전달한다.

이렇게 빠른 무선 인터넷 속도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온라인 게임을 중간에 플레이가 끊기는 일 없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나 트위치에서 스트리밍 방송을 볼 때도 쾌적하게 방송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유선 네트워크도 기가비트 인터넷을 지원하니 최상의 인터넷 속도를 갖춘 셈이다.

▲ 강력한 무선 인터넷 덕분에 게임과 스트리밍이 한결 수월해진다.

 

듀얼코어와 NitroQAM으로 더 빠르게

이렇게 빠른 속도를 갖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에서는 CPU도 대단히 중요하다. 디링크 DIR-885L은 브로드컴사의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싱글코어 CPU를 탑재한 일반 공유기보다 성능도 뛰어나고 안정성도 좋다.

RAM 용량도 256MB에 달해 동시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용량이 일반 공유기보다 더 월등하다. 그래서 다수의 기기가 무선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에서도 쾌적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플래시 용량도 128MB로 넉넉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다.

브로드컴 NitroQAM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이 적용된 공유기는 일반 공유기보다 약 25% 정도 속도가 빠르다. 그래서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도,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4K UHD 동영상을 볼 때도 느린 인터넷 속도 때문에 끊길 일이 없다.

 

빈틈 없는 커버리지

아무리 속도가 빨라도 커버리지가 좁으면 소용이 없다. 그래서 디링크 DIR-885L은 커버리지를 넓히는 데도 신경을 많이 썼다. 우선 4Tx 4Rx 고성능 안테나를 통해 무선 인터넷 신호를 강하게 전달해준다. 공유기와 같은 공간에 있을 때는 5GHz로, 조금 떨어진 곳에서는 2.4GHz로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이 공유기에는 브로드컴 빔포밍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스마트안테나의 빔이 공유기에 연결된 단말기에 와이파이 신호를 강하고 직접적으로 송신할 수 있다. 연결된 단말기가 자리를 바꿀 때도 빔포밍으로 신호를 강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커버리지 안에서는 언제나 원활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 빔포밍으로 신호를 강하게 전달해 커버리지를 넓혔다.

 

MU-MIMO와 iQoS로 더 쾌적하게

MU-MIMO는 와이파이 공유기가 여러 단말기와 동시에 통신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디링크 DIR-885L은 여러 대의 PC, 스마트폰 등과 연결된 환경에서도 원활히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공유기의 용량과 효율성을 높여 게임, 스트리밍과 같은 작업을 더 많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 MU-MIMO 기능이 있어 여러 대의 기기가 연결된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디링크 DIR-885L은 iQoS가 내장되어 있다. 이를 통해 대역폭에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어서 보다 빠르고 렉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다가 동영상 스트리밍에서도 대역폭의 우선순위가 지정되기 때문에 끊김 없이 넷플릭스 영화나 뮤직비디오, 프로야구 생중계 등을 볼 수 있다.

디링크 스마트커넥트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로 최적화된 무선 주파수 대역을 선택하고 무선신호 품질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자동으로 여러 단말기와의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한 번에 9,000바이트를 전달해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는 점보 프레임도 지원한다.

▲ 한 번에 9,000바이트의 데이터를 전달하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이 더 빠르다.

 

다양한 기능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디링크 DIR-885L은 뒷면의 USB 3.0 포트에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저장된 동영상이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주는 VPN 서버 기능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mydlink Lit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으면 원격으로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다. 물론 웹 기반 GUI에서도 공유기 관리가 가능하다. 같은 모델이라도 전부 다른 보안키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해킹 방지에도 탁월하다.

 

마치며

디링크 DIR-885L은 AC3150의 매우 빠른 무선 인터넷을 통해 와이파이로도 원활한 게임, 스트리밍을 가능케 하는 게이밍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다. 듀얼코어 CPU를 비롯한 고성능 부품을 통해 안정성을 잡았고, 빔포밍, MU-MIMO, 스마트커넥트 등을 통해 와이파이 품질도 높였다. 최고의 플레이를 위한 게이밍 공유기를 찾는 이들에게 디링크 DIR-885L를 추천한다. 가격은 5월 1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235,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