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가정의 달 5월 선물 고르기
상태바
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가정의 달 5월 선물 고르기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5.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건강가정기본법 제12조에는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가정을 위한 개인·가정·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5월을 가정의 달로 한다.’라는 내용이 기재됐다. 이와 같은 이유로 5월은 가정의 달이 됐고, 동시에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봉투’를 드리는 것이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특별한 선물을 통해 소중한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2019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번 기사에 소개된 제품들은 2019년 4월 23일 오픈마켓 11번가 최저가 기준으로 기재됐다.

 

어디서나 영화관을 만들 수 있는
LG전자 시네빔 PH550S
499,900원

영화 감상이 취미인 가족에게는 LG전자 시네빔 PH550S가 제격이다. LG전자 시네빔 PH550S는 배터리가 내장된 초경량 미니 빔프로젝터로 무게는 650g이다. 크기는 174x116x44mm로 아담하며, 파우치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내장 배터리는 최대 2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영화를 기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색상은 회색으로 귀여우면서 고급스럽다.

추가로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프로젝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저렴한 프로젝터는 해당 기능을 미지원해 케이블을 들고 다녀야 했지만, PH550S는 그럴 일이 없다.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만 해 주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이 NAS에 연결되어 있다면, 외장하드 등의 연결이 없어도 다양한 영화를 아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된다. 기존 PH550S에도 1W+1W 스피커가 내장됐지만, 더 높은 출력으로 영화를 감상하고 싶을 때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면 무선만으로도 영화관 못지않은 관람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지원 포트는 HDMI, RGB(D-SUB), AV, RF 안테나, 헤드폰(출력), USB다. 참고로 RF 안테나를 통해 지상파 TV도 볼 수 있다.

 

가볍고 안정적이며 빠른
AU테크 레드윙 블랙 8 전동킥보드
299,000원

활동 범위가 넓은 가족에게는 전동 킥보드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AU테크 레드윙 블랙8은 무게 14.54kg로 가볍지만 최대 120kg까지 버틸 수 있는 고성능 경량 전동킥보드다. 속도는 안전규정속도에 맞춘 25km/h다. 배터리는 36V 5.2Ah가 탑재됐다. 최대 주행거리는 배터리 10.4Ah 기준으로 40km다. 즉 상당히 오랫동안 탈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사실은 휴대가 아주 간편하다는 것.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쉽고 안전하게 폴딩이 가능한 레버형 폴딩 시스템을 채택했다. 고정레버가 별도로 부착돼 이동 중 폴딩이 풀리거나 다칠 일이 없다.

안전에도 신경썼다. 야간 주행 시 가장 필요한 후방 브레이크등은 핸들 전방의 브레이크 작동 시 자동으로 점등된다. 브레이크등은 LED며 수명은 차체에 내장된 배터리에 비례한다.

브레이크는 드럼 브레이크와 전자식 브레이크가 동시에 장착됐다. 제동력이 뛰어나다. 전방 카울은 공기 저항을 적게 받게 설계돼 주행 성능을 제대로 낼 수 있다. 서스펜션 부분에도 물 튀김이 최소화되게 제작됐다.

전방에 장착된 두 개의 서스펜션은 유압식으로 차체 주행 시 노면에서 오는 충격을 완벽하게 흡수한다. 브레이크 작동 시나 급 회전 시에도 바퀴가 접히지 않게 완충 작용을 해 준다.

 

 

피부 탄력을 개선해 주는
LG전자 프라엘 스틸핑크V 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 업 케어+갈바닉 이온 부스터

1,113,600원

피부 개선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뷰티 디바이스 모음이다. 사랑하는 배우자 및 어머니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더마 LED 마스크는 톤업과 탄력 동시 케어로 피부를 투명하고 탄력 있게 개선해 준다. 피부 주요 고민 부위에 120개 LED 라이트가 탑재해 속부터 밝혀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9분 정도의 사용으로도 피부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미국 FDA 인가 과정을 통해 효능과 안정성도 입증됐다. 한 번 충전으로 연속 70분 사용 가능하다. 음성 가이드로 잔여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토탈 리프트 업 케어는 탄력·리프팅 듀얼 케어가 제공된다. 타이트닝 모드(고주파 전류의 열에너지와 레드 LED 파장 전달)와 리프팅 모드(미세전류가 피부 속으로 전달)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하루 6분 사용으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20분 사용 가능하다. 음성 가이드가 제공된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는 화장품을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시키도록 도와준다. 클렌징, 부스트 2단 모드로 흡수를 촉진시키는 것. 트라이앵글 헤드로 얼굴의 굴곡진 곳까지 케어한다. 하루 3분 사용으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90분 간 사용이 가능하다. 음성 가이드가 제공된다.

 

 

조용하며 게이밍에도 적합한
COX 엠프리스 RGB PBT 완전방수 무접점
135,000원

청축 등 클릭형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는 경쾌한 소리로 게임의 즐거움을 더하지만, 가정의 평화를 위협할 수 있다. 게임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입장에서는 클릭형 스위치의 높은 소음이 신경을 거스르게 만드는 것. 이후에는 아주 높은 확률로 갈등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즐거워야 할 클릭형 스위치가 아이러니하게도 파멸로 향하는 스위치가 되고 마는 것이다.

COX 엠프리스는 무접점 RGB 키보드로 초콜릿을 부러트리는 듯한 재미있는 타건감과 더불어 상당히 조용해 가정에 평화를 가져다준다. 정전용량 무접점 50g 스위치를 탑재해 물리적인 접촉 및 마찰이 없어 수명이 높고, 전압용량으로 신호를 전달해 반응 속도가 아주 빠르다.

고속 타이핑에 적합하며 오동작도 적다. 키캡은 PBT로 내구성이 강해 변색이 될 확률이 적다. RGB는 1680만 컬러로 변화하며 다양한 효과를 갖췄다. 높이 조절 받침대, 미끄러짐 방지 패드, 3방향 케이블 가이드 등 기본에도 충실하다.

스트로크 길이도 하이(2.4mm), 로우(1.6mm)로 설정 가능하며 길이가 짧으면 키입력이 빨라져 게임에 적합하다. IP68 방수 기능도 갖췄다. 스테빌라이저는 마제식이며 윤활 처리가 잘 되어 철심 소리도 안 나고 상당히 조용하다.

 

 

선명한 화질에 최고의 소리까지 더한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PRO Harman Kardon T55AGZZ1TU
619,000원

최근 4K UHD TV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졌고, 선택지도 많아졌다. 화질은 대기업 제품군이 아닌 이상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상황이다. 이 때 차이를 가르는 것이 소리다.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의 경우 TV 소리에 신경을 쓰게 되는 경우가 있다. 저렴한 4K UHD TV는 내장 스피커가 좋지 않아 사운드바를 추가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HDMI(ARC)가 미지원되는 경우 TV, 사운드바 리모콘 두 개를 사용해야 해 번거롭다.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PRO Harman Kardon T55AGZZ1TU는 하만카돈의 튜닝을 거친 고음질 사운드바를 내장해 이런 상황을 해결했다. 전면 방향으로 직진성 소리 전달로 시청자에게 현장감을 느끼게 만든다. TV도 차콜 그레이 색상에 8mm 초슬림 베젤을 탑재해 고급스럽다.

해상도는 4K UHD며 HDR 기술이 지원돼 색 표현영역이 넓어 생생한 화질을 전달한다. HDTV(Rec.709)와 UHD(DCI-P3) 표준으로 캘리브레이션한 기준이 제공돼 화질로는 실망할 일이 없다.

추가로 쓰러짐 방지 기구인 전도방지장치가 적용돼 TV를 스탠드로 설치해도 잘 넘어지지 않는다. 아이의 습격에서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셈이다. 넷플릭스도 지원된다. 즉 가족용 TV에 적합한 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