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2, 군대에서 사용 가능한 핸드폰 충전기 TOP 3 발표
상태바
UM2, 군대에서 사용 가능한 핸드폰 충전기 TOP 3 발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05.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기 전문회사 UM2에서는 군대에서 사용하면 좋은 핸드폰 충전기 TOP 3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제품은 아래와 같다.

 

QC20 USB 고속충전기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한 분리형 USB 충전기다. 아임커머스 측에 따르면 최저 소비효율 기준을 만족하였을 뿐만 아니라 30분 이내에 6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빠른 충전속도로 군부대 내에서 사용하기에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현대해상 화재보험의 책임보험으로 더욱 안전하며 휴대 또한 간편한 특징이 있다.

 

QC30C 고속멀티충전기

5개의 포트를 탑재한 제품은 5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빠르게 충전해준다. 퀄컴 퀵차지 3.0 정품 인증을 받았으며, 가로/세로 8cm의 아담한 크기에 불과해 다양한 곳에 놓고 쓰기 적합하다.

내부에는 SMARTIC 칩셋을 탑재했다. 여러 기종의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여도 각 충전 용량을 자동으로 계산해 최적의 충전 속도를 지원하고, 잔량이 부족한 기기에서는 더 빠른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5대 안전기능을 적용해 부대 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QCPD100W 고속멀티충전기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태블릿PC, 노트북까지 충전 가능한 제품이다. 총 4개의 포트에 다양한 IT기기를 동시 연결해도 빠르게 기기를 충전시킨다. 4개 포트 최대 출력을 모두 사용하면 전체 출력은 100W에 달한다.

USB 타입C 포트 2개는 USB-PD 3.0을 지원한다. 가장 좌측 포트는 20V/3A(최대, 그 이하 전압도 지원)로 최대 60W에 달하는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정도면 맥북 프로 13/15(2016년형 이후)를 포함해 LG전자 그램(2017년형 이후), 삼성 노트북 Pen S 등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웬만한 노트북은 충분히 충전시킬 수 있다.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 XR을 포함해 삼성 갤럭시 노트9, 갤럭시 S10, LG G8, 애플 아이폰 XR, 아이폰 8 등 USB 타입C 포트가 달린 최신 제품의 대부분은 30분에 최대 40~50% 이상 빠르게 충전된다.

외관은 내연성 소재를 채용해 충전으로 인한 내부 열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제품의 안전화를 위해 개별 제품별 1대1 에이징 테스트도 공장에서 실시됐다. 5대 안전기능을 적용해 과부하 충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한 점도 돋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