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중력 거치대 JQi3 선보여
상태바
제이비랩,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중력 거치대 JQi3 선보여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05.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을 거치할뿐더러 무선충전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차량용품 전문 브랜드 제이비랩은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중력 거치대 ‘JQi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JQi3 거치대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무게에 의해 양쪽 홀더가 폰을 고정해주는 반자동 거치대다. 홀더를 직접 손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되며, 운전자의 움직임에 자동으로 예민하게 반응하는 센서거치대의 단점을 없애 보다 간편하게 고정 및 사용이 가능하다.

JQi3 거치대에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어 번거롭게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충전 후 스마트폰을 꺼낼 때는 측면의 센서를 손으로 가볍게 터치해주면 홀더가 자동으로 열려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해준다.

JQi3 거치대는 송풍구 또는 대시보드에 거치할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이 있으며, 조임 나사로 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조립, 해체할 수 있다.

송풍구 거치대는 120g의 가벼운 무게로 되어 있으며, 고정 클립이 실리콘 재질이기에 송풍구에 스크래치나 파손을 최소로 하여 전면 시야를 가리지 않는다.

대시보드 거치대는 압착식 겔패드로 되어 있어 대시보드나 유리에 부착하여 쓸 수 있다. 겔패드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차량 사용 환경에 따라 위치, 방향 및 각도 등을 조절하면 된다.

JQi3 거치대는 동그란 볼타입으로 고정하기에 360도 회전이 자유로우며, 빠르게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여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등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무선충전이 가능하기에 배터리 걱정도 줄여준다.

스마트폰이 닿는 부분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드러운 소재로 마감, 실리콘과 루브코팅은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마찰력을 높여 스마트폰이 바닥에 떨어지거나 파손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거치 홀더는 스마트폰 액정을 전혀 가리지 않기에 안정적으로 고정 및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안전한 무선충전을 위하여 JQi3 거치대는 높은 출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을 최소화하는 안전 회로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다중 보호회로 스마트칩을 내장해 높은 출력 대비 발열을 최소화했으며, 과전류 및 과전압 보호 기능과 출력 전류 보호회로를 탑재하여 사용자의 안전을 더했다.

무선충전기 특성 상 충전부위에 금속성 물질이 감지되면 필요없는 과전류를 유발할 수 있다. 제이비랩 JQi3 거치대는 이물질 자동 감지(FOD) 기능을 내장하여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물질이 감지되어도 충전이 작동하지 않아 제품 손상을 막아준다.

제이비랩 관계자는 "JQi3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이지만, 차량 뿐 아니라 침대, 부엌, 화장실 등 가정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