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매크로로 더 강해지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
상태바
커스텀 매크로로 더 강해지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4.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이밍 마우스는 다른 마우스와 달라야 한다. 먼저 게이머의 손에 맞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필요하고, 컨트롤과 에임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고성능 센서와 고품질 스위치가 필요하다.

여기에 강력한 매크로 기능이 있으면 더욱 좋다. 매크로로 다양한 명령어를 지정하면 게임 플레이가 더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게이밍기어 전문브랜드 몬스타기어가 새롭게 출시한 그로자G3는 게이머의 요구 사항을 잘 이해하는 게이밍 마우스라 할 수 있다. 편안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에 편리한 매크로로 커스터마이징 능력 또한 뛰어나기 때문이다.

 

제원

사이즈: 128x69x43mm
무게: 110g(선 제외 시)
버튼: 7버튼
좌우버튼 스위치: HUANO(2,000만 회 클릭 내구성)
센서: PIXART PMW3360
DPI: 100~12000DPI
DPI 버튼 단계: 8단계
폴링레이트: 125~1,000Hz
LED: 1,680만 컬러 RGB
마우스 모드: 매크로 기능
보증기간: 1년

 

착 감기는 그립감

몬스타기어 그로자G3는 바디가 한쪽으로 굽어진 오른손잡이용 게이밍 마우스다. 동양인 게이머의 오른손에 알맞은 인체공학적 디자인 덕분에 오랫동안 마우스를 쥐고 게임을 플레이해도 손이 편했고, 손목에도 불편함이 없었다.

그로자G3의 버튼은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 좌우 버튼의 사이즈가 커 클릭이 수월하고 오른손 엄지가 닿는 부위에 사이드 버튼이 배치돼 있다. 스크롤휠 버튼 밑에는 DPI UP/DOWN 버튼이 있어 필요할 때마다 마우스의 DPI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양 측면에는 테프론 재질로 만들어진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돼 팜 그립은 물론 클로 그립, 핑거 그립으로 잡아도 그립감이 좋다. 하단에는 고풍스러운 마감 처리와 높은 내구성이 돋보이는 슬라이딩 알루미늄 피트가 배치돼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을 돕는다.

실제 사용감을 테스트해보기 위해 팜 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 등 다양한 그립법으로 마우스를 쥐어봤다. 기자의 손은 F9로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하는데, 그로자G3를 쥐어보니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에 미끄럼 방지 패드 덕분에 마우스가 손에서 잘 떨어지지 않아 다양한 그립법을 사용하기에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클로 그립으로 쥐었을 때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 줄이 꼬여서 단선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데, 그로자G3는 꼬임이 없는 패브릭 케이블을 적용해 이런 문제를 최소화했다. 마우스를 움직일 때 발생하는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노이즈 필터를 채용한 점, 금도금 처리로 고급스러운 USB 포트를 사용한 점도 마음에 든다.

 

RGB로 더 화려해진 디자인

몬스타기어 그로자G3는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 묵직한 건메탈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디자인에서 선택의 폭이 넓다. 게다가 측면에는 RGB LED 라인이 배치됐다. USB를 연결하면 마우스 측면에서 1,680만 컬러의 빛이 뿜어져 나오기에 매우 화려하다.

DPI를 바꾸면 LED 라인의 색상이 일시적으로 바뀌는 기능도 있다. 이 기능 덕분에 자신이 DPI를 어느 수준으로 설정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후술할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 다양한 RGB 패턴을 자신의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할 수 있다.

▲ RGB LED 라인에서 형형색색의 빛을 발산한다.

 

FPS 게임에 적합한 초강력 센서

몬스타기어 그로자G3는 센서의 성능도 뛰어나다. 이 게이밍 마우스는 최고급 마우스 센서로 평가받는 PIXART PMW3360 센서를 탑재해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FPS, MOBA 등의 장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DPI는 100~12000DPI로 중앙의 DPI 버튼을 통해 총 8단계로 바꿀 수 있다.

여기에 4단계로 설정 가능한, 최대 1,000Hz의 폴링레이트에 250IPS/50G의 추적률과 가속력을 보유해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조준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킬 수 있다.

최대 2,000만 회의 클릭 내구성을 보유한 HUANO 스위치는 FPS 게임에 특히 적합한 클릭감을 지니고 있어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 레전드 등의 게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게이밍 마우스다.

▲ 하단에 고성능 PIXART PMW3360 센서가 장착됐다.

 

조금은 무서울 정도로 강력한 매크로

요즘 게이밍 마우스의 대세는 ‘매크로’다. 마우스 버튼에 원하는 명령어를 입력해 나만의 마우스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새로운 트렌드도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3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기능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에서는 왼쪽 버튼을 제외한 모든 버튼에 특정 키를 설정할 수 있다. 이를테면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할 때 사이드 버튼에 소환사 주문 단축키를 입력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혹은 배틀그라운드에서 재장전 단축키를 버튼에 입력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마우스로 좀 더 빠르게 단축키를 입력해 빠른 상황 대처가 가능하다.

▲ 그로자G3 마우스의 공식 소프트웨어다. 좌측 키(1번)을 제외한 모든 버튼에 특정 키나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고, 폴링레이트, DPI, RGB LED 설정도 가능하다.
▲ 마우스 버튼에 다양한 명령을 삽입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FPS 게임에서 점사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이어 키(화력 키) 기능을 제공한다.
▲ 시프트키, 컨트롤키, 알트키 등과 키를 조합해 마우스 버튼에 입력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오피스 작업에서 복사/붙여넣기 등을 수월하게 진행하거나 게임에서 특정 명령어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

또한, 매크로 에디터를 이용해 영문/숫자 조합 84로 다양한 매크로를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그로자G3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엑셀에서 셀 병합 조합 키를 매크로로 설정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엑셀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다. 포토샵이나 프리미어에서 단축키를 지정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찌나 강력한지 좌표 매크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다 위, 아래, 좌우에 대한 X/Y/Z축에 대해 마우스 위치를 픽셀 단위로 조작해 FPS, 서바이벌 게임에서 에임의 정확도를 극대화하는 것도 가능한 수준이다. 물론 함부로 쓰면 안 된다. 일부 게임에서는 커스텀 키 매크로를 핵으로 간주해 사용을 금지하기 때문이다.

이외에 마우스 폴링레이트, DPI를 조절하거나 제어판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우스를 설정할 수도 있다. RGB LED 효과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그 누구의 마우스도 아닌, 나 자신만의 마우스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라 할 수 있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3 소프트웨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몬스타기어 그로자G3 소프트웨어로 좌표 매크로를 만들어보자. 먼저 매크로 에디터(Macro Editor)에서 새 매크로를 생성한다.
▲ 이제 '이벤트 입력' 카테고리에서 '좌 클릭' 버튼을 추가한다.
▲ 좌 클릭 버튼 사이의 숫자를 수정해준다. 이렇게 하면 지연값이 바뀌어 격발 속도가 조절된다.
▲ 이제 무빙옵션에서 방향을 설정하고, 움직이는 픽셀을 원하는 만큼 바꿔준다.
▲ 끝으로 원하는 버튼에 매크로를 지정해주면 준비는 모두 끝난다. 물론 일부 게임에서는 커스텀키 매크로를 핵으로 간주해 사용을 금지하기도 하므로, 양심적인 게이머라면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자.

 

마치며

몬스타기어 그로자G3는 한국인 게이머의 오른손에 딱 맞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훌륭한 그립감을 지니고 있다. 마우스 센서와 성능, 버튼 또한 최고 수준의 게이밍 마우스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무엇보다 조금은 지나쳐 보일 정도로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게임은 물론 오피스 작업이나 동영상 편집 등에도 유용했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의 가격은 4월 17일 기준으로 35,000원이다. 이 정도 가격대에서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만큼의 그립감과 성능, 매크로 기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는 찾기 어렵다.

남들보다 앞서가고 싶은 게이머라면 몬스타기어 그로자G3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몬스타기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그로자G3 제품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