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이 대세, 조립 PC 업체 별에서 온 컴퓨터 인터뷰
상태바
라이젠이 대세, 조립 PC 업체 별에서 온 컴퓨터 인터뷰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4.10 10: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조립 PC를 구성하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특히 게이밍 데스크톱을 선택하는 것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지만 모든 게이머가 조립 PC를 잘 아는 것은 아니다. 조립 PC를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즐거워야 할 선택의 시간이 오히려 고민으로 가득 찬 혼란스러운 시간이 될 수 있다.

조립 PC업체 ‘별에서 온 컴퓨터’는 이 점에 착안해 조립 PC가 생소한 독자에게 눈높이를 맞췄다. 업체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조립 PC에 대한 정보를 제시한다.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에 대한 소개 이외에도 디자인이 아름다운 데스크톱을 소개해 조립 PC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낸다.

주목할 만한 점은 ‘별컴스튜디오’라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21,000명을 넘어설 정도다. 그 중에서도 ‘70만 원대 게이밍 컴퓨터 실제 게임 리뷰’ 영상은 조회수가 10만 회를 넘었다. 콘텐츠 내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구독자들의 댓글도 꾸준히 업로드되는 중이다.

이처럼 별에서 온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게이밍 데스크톱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부품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소비자 만족도도 높다. 이에 smartPC사랑은 별에서 온 컴퓨터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 별에서 온 컴퓨터 장민준 대표

별에서 온 컴퓨터 장민준 대표 인터뷰

 

Q. 별에서 온 컴퓨터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별에서 온 컴퓨터는 국내에서 커스텀 수냉 PC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업체가 되려 노력한다. 원래 이렇게까지 크게 할 생각은 없었지만, 워낙 좋아하다 보니 이 방향이 내 길이다 싶어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

국내에서 최고 정점을 찍어보고 싶다고 생각한 지 1년 정도 됐다. 그 전에는 개인 컴퓨터를 집중적으로 팔다가 지금은 전문적인 커스텀 수냉 PC도 다루려 한다.

회사명이 별에서 온 컴퓨터가 된 것은 다음과 같다. 창업 당시 별에서 온 그대라는 드라마가 유행했는데 제 이름이 해당 드라마의 남주인공과 같아서 그렇게 정했다. 한 번 들으면 까먹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Q. 페이스북, 트위치, 유튜브에 조립PC에 관련된 꾸준히 콘텐츠가 업로드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어떻게 늘릴 수 있었는지가 궁금하다.

다른 곳이랑 똑같이 가는 것이 싫었다. 직접 보여주고 싶었던 콘텐츠는 수십만 원 대의 컴퓨터의 실제 성능이었다. 처음에는 바쁘다 보니 잘 하지 못했지만, 생각한 콘텐츠가 많기에 추후에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더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곳보다 영상 퀄리티는 더 좋다고 생각한다. 영상편집도 외주가 아니라 영상 담당 직원이 따로 있다. 같이 촬영하고 편집도 같이 한다.

▲ 별에서 온 컴퓨터는 사무실 내부에 스튜디오를 따로 갖췄다. 해당 스튜디오에서 영상 콘텐츠가 제작된다.

 

Q. 유튜브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가 활성화됐는지?

맞다. 원래는 구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라는 의도로 시작했다. 그런데 정보를 보고 도움이 되니 그대로 구매하게 되는 사례가 많다. 90만 원대 컴퓨터가 정말 많이 나갔다. 시장에 있는 물건을 다 가져와도 다 팔린 적도 있었다.

70만 원 대 컴퓨터도 반응이 좋았지만, 그렇게 파격적이지는 않았다. 이게 가능했던 건 라이젠 덕분이었다. 처음 영상을 찍기 전에는 잘 안 믿었다. 아무리 설명해도 안 믿었다. 그런데 직접 해 보니 결국 믿게 됐다.

 

Q. 최근 조립 PC 경향은 어떤가? 특히 CPU는 어떤 제품이 주로 선택되는지?

거의 90%를 넘게 라이젠을 선택한다. AMD가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90% 이상이 라이젠 5 2600이다. 추후 출시될 게임들은 다중 스레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에 6코어 12스레드 이상의 CPU가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라이젠 5 2600으로 오버클럭도 진행하고, 레이스 맥스로 쿨러도 교체하는 행사의 영향도 있다. 레이스 맥스 쿨러 교체 이벤트는 시장에 재고가 있으면 계속 진행한다.

▲ 레이스 맥스 쿨러가 동봉된 CPU 팩이다.

 

Q. 조립 PC의 용도별 PC 카테고리를 보면 커스텀 수냉, 문서 사무, 게임용, 그래픽 작업 4개로 나눠져 있다. 각 카테고리별 대표 모델은 어떤 제품들인가?

커스텀 수냉 PC 같은 경우는 별관 컴퓨터다. 사무용은 다 라이젠 3 2200G가 나간다. 조금 더 추가하면 라이젠 5 2400G인데 그것은 사무용보다는 게임용으로 들어가게 되며 50만 원대에 세팅된다. 그렇게 하기보다는 라이젠 3 2200G에 지포스 GTX 1050을 탑재하는 경우가 있다.

▲ 별관 컴퓨터는 커스텀 수냉 PC로 남심을 자극하는 멋진 디자인을 갖췄다.

게임용은 90만 원대 컴퓨터, 70만 원대 컴퓨터가 잘 나간다. 그 다음은 30만 원대다. 사무 작업을 하며 가끔 게임도 즐기는 유저 층이다. 그래픽 작업은 주로 라이젠 7 2700X를 넣고 커스텀까지 같이 진행한다. 이는 커스텀 PC의 수요와도 겹치는 편이다. 안정성 때문에 커스텀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 라이젠 시스템으로 구성될 제품들이다.

 

Q. 커스텀 수냉 PC 카테고리에서는 하트 PC, 별관 PC, 핑크 커스텀 수냉 등 남심을 자극하는 멋진 디자인의 PC를 볼 수 있었다. 남자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해당 PC에 대한 여성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떤지 궁금하다.

커스텀 수냉 PC는 별관이 인기가 많았다. 그 전에는 커세어 에어 540 흰색, 검은색이 많이 나갔다. 별관은 핑크 버전을 구입하는 분들은 다 여성분들이다. 투명과 노랑은 남성분들도 많이 구매했다. 하트도 여성분들이 주로 구매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접하게 된 경우가 많다. 영상을 보고 해당 컴퓨터를 사고 싶다고 접근한 여성분들이 많았다. 커스텀 수냉이 구입 가능할 정도로 최대한 저렴하게 해달라고 해서 선보였던 것이 하트컴이었다.

▲ 별에서 온 컴퓨터는 본사 이외에도 선인상가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선인상가 매장 내부에는 아름다운 커스텀 PC가 전시되어 있다.

 

Q. 90만 원대 별컴 4주년 프로모션 PC를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AMD 라이젠 5 2600에 지포스 RTX 2060을 탑재했음에도 100만 원을 넘지 않아 가성비가 아주 뛰어났다. 해당 PC를 선보일 수 있었던 이유 및 유저들의 반응은?

콘텐츠를 만들 때 별컴 4주년이었다. 그래서 그것을 기념해 상품을 만들다. 라이젠 5 2600을 넣다 보니 당시에는 판매 가격이 108만 원이 됐다. 그런데 이것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감사하기 위해 마진 없이 팔자고 생각하며 한 달간 판매를 진행했다. 그런데 너무 반응이 좋았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판매를 진행 중이다.

 

Q. smartPC사랑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린다.

처음 인사드리는데, 앞으로 계속 인사드렸으면 좋겠고, 이런 기회가 또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별에서 온 컴퓨터가 됐으면 좋겠다. 국내 최고 업체가 될 테니 계속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던 1인 2019-04-10 13:51:19
우와~!!! 여기서 90만원 대 컴퓨터 영상 리뷰보고 구매했는데 별컴지기님 여기서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