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율, 해상도, 가성비’, 키워드로 살펴보는 UDEA 게이밍 모니터 3종
상태바
‘주사율, 해상도, 가성비’, 키워드로 살펴보는 UDEA 게이밍 모니터 3종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04.0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더 달아오를 전망이다. 이는 국내에 정식 출시되기 전부터 PC방 게임 점유율 순위에서 20위를 기록한 화제의 신작 ‘에이펙스 레전드’ 덕분이다.

지난 3월 20일, 국내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에이펙스 레전드는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를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배틀로얄 FPS이다. 즉, 장르의 특성상 144Hz 이상의 주사율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가 더 필요해졌다고 볼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라는 키워드로 가격 비교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자. 3천 개가 넘는 무수히 많은 제품들이 나와 선택이 쉽지 않다. 그중에는 난생처음 들어본 제조사도 존재한다. 이런 제품을 싸다고 무심코 구입했다간 무상 A/S 기간이 지나기도 전에 제조사가 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당신을 위해 최근 35주년을 맞은 제이씨현시스템의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유디아의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소개한다. 선정 제품은 게이머들이 중시하는 3대 키워드 ‘주사율’, ‘해상도’, ‘가성비’에 특화된 제품들이다.

 

144가 부족한 코어 게이머를 위해 탄생했다
UDEA EDGE 27FM3 유케어 240 HDR 게이밍

한 FPS 장비 전문 카페에는 240Hz에 대한 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후기에 따르면 144Hz에서 240Hz 모니터로 넘어가니 그 차이를 실감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부드러움의 차이를 직접 느껴보고 싶은 게이머에게 UDEA ‘EDGE 27FM3 유케어 240 HDR 게이밍’을 추천한다. 240Hz의 압도적인 주사율은 물론 HDR과 뛰어난 색 재현율이 장점인 제품이다.

▲ 디바로 부스터를 사용해보니 240Hz의 부드러움을 체감할 수 있었다.

어쩌면 240Hz의 주사율이 오버스펙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기자도 그런 생각을 가졌던 사람 중 하나였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보니 144Hz와 240Hz의 차이를 쉽게 체감할 수 있었다. 부드러움의 레벨이 차원이 달랐다. 또한, 색감도 우수한 편인데 HDR까지 지원하니 게임의 몰입도가 엄청나다.

▲ 게이밍 감성을 채워줄 RGB도 지원한다.

디자인은 240Hz의 이미지만큼이나 날렵하다. 특히, 마우스 번지를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는 모니터 스탠드가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게이밍 감성을 채워줄 후면의 RGB까지 더해졌다. 게이밍 기어의 RGB만으로 아쉬움을 느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고해상도로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다면
UDEA EDGE 27CM3 유케어 QHD 커브드 게이밍

높은 해상도 역시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해상도가 높아지면 게임 상의 정보를 더 세밀하게 볼 수 있으며, 더 섬세한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극한의 주사율보다 해상도를 더 중시한다면 UDEA ‘EDGE 27CM3 유케어 QHD 커브드 게이밍’에 주목하자. QHD(2560x1440)의 높은 해상도를 갖췄으며, 1800R 곡률이 적용돼 몰입감이 좋다.

▲ FHD보다 우수한 QHD의 고해상도를 지녔다.

높은 해상도는 전문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게이머에게도 큰 장점이다. 미니맵과 같은 정보를 더 쉽게 확인 할 수 있음은 물론 더 세밀한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FHD에 갈증을 느낀 게이머라면 UDEA EDGE 27CM3 유케어 QHD 커브드 게이밍은 어떨까? 1ms 응답속도에 144Hz는 물론 QHD(2560x1440)의 해상도가 특장점인 제품이다.

▲ 1800R의 곡률을 지녀 몰입감이 좋다.

1800R의 곡률도 빼놓고 이 모니터를 논할 순 없을 것이다. 실제로 해당 모니터로 게임을 즐겨보니 몰입감이 상당했다. 게다가 베젤도 그리 두껍지 않아 트리플 커브드 모니터 환경을 구축하기에도 대단히 좋다.

 

가성비? 갓성비로 승부한다
UDEA EDGE 24 게이밍 144 커브드 AE

게이밍 모니터에 처음 입문하거나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고 있다면 UDEA ‘EDGE 24 게이밍 144 커브드 AE’가 답이다.

삼성 PVA 커브드 패널을 탑재했고 144Hz를 지원한다. 그럼에도 가격은 10만 원대 중반에 불과하다. 뛰어난 가성비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은 기본기로 인해 가격비교사이트의 게이밍 코너에서 1~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 10만 원 중반대의 저렴한 가격임에도 144Hz와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모니터는 1800R 곡률과 144Hz의 주사율을 지녀 입문용 게이밍 모니터로 매우 적합하다. FPS 게임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게다가 제이씨현시스템의 3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인 만큼 혜택도 파격적이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ADATA의 32GB USB를 증정하며, 무상보증은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확장됐다.

▲ 가격만 착한 모니터가 아니다. sRGB 123%의 색 재현율을 제공한다.

UDEA EDGE 24 게이밍 144 커브드 AE는 색감도 우수하다. sRGB 123%의 뛰어난 색 재현율을 바탕으로 게임에서도 더 생생한 색상을 감상할 수 있고 사진, 영상 편집과 같은 전문 작업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