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하고 정확한 게이밍 마우스,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
상태바
날렵하고 정확한 게이밍 마우스,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4.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ROCCAT KOVA는 심플한 디자인에 출중한 성능을 겸비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사랑받아온 게이밍 마우스다. 뿐만 아니라 꾸준한 진화를 통해 수시로 변화하는 게임 환경에 맞춰온 모델이기도 하다.

이 마우스가 화이트 컬러로 더욱 화사해졌다. ROCCAT 게이밍 기어 공식유통사 제이웍스가 선보이는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는 미려한 화이트 컬러에 날렵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지닌 게이밍 마우스다.

 

우아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은 디자인

▲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흡사 범고래처럼 귀여우면서 날렵해 보이는 디자인이다.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는 유려한 화이트 컬러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심플하고 날렵하게 설계된 마우스에 우아함을 더했다. 크기는 67x40x130mm이며, 무게는 100g으로 손에 착 감기면서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다.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가 편안하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손가락의 반사 동작을 고려한 마우스 버튼 배치로 게이밍이 한결 수월해졌다. 1,680만 컬러의 RGB 조명도 적용돼 다채로운 색상을 발산하는 나만의 마우스를 연출할 수 있다.

▲ 왼손잡이도, 오른손잡이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마우스 버튼 덕분에 클릭의 정확도도 상승한다.
▲ 휠 스크롤과 리어 범퍼에 1,680만 컬러의 RGB LED가 배치됐다.

 

12개의 버튼으로 누리는 강력한 매크로

▲ 총 12개의 버튼이 부착돼 다양한 매크로 명령을 입력할 수 있다.

마우스 버튼에 매크로를 지정하고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는 아마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로 기억될 것이다. 이 마우스의 버튼은 무려 12개나 된다. 특히 기본 마우스 버튼 옆에 위치한 스마트캐스트 버튼을 이용해 빠르게 매크로로 지정한 명령키를 사용할 수 있고, EASY-SHIFT 버튼을 이용해 1버튼 2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신속한 매크로 실행을 위해 32bit ARM MCU와 온보드 메모리를 채용해 매크로 저장과 실행이 수월하다. ROCCAT SWARM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각 버튼에 원하는 명령을 입력할 수 있으며, RGB 효과도 조정할 수 있다.

▲ ROCCAT SWARM을 이용해 DPI 조절, 매크로 설정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오버드라이브로 강해진 마우스 센서

▲ 하단에는 오버드라이브를 통해 최대 7000DPI까지 성능을 끌어올리는 Pro-Optic Sensor R6가 배치됐다.

강력한 센서도 특징이다.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에 적용된 Pro-Optic Sensor R6의 기본 DPI는 3500이다. 그러나 오버드라이브 모드를 사용하면 민감도가 7000DPI까지 상승한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DPI를 찾아 더 정밀한 컨트롤을 상대에게 보여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폴링레이트 1,000Hz, 가속도 20G의 빠른 반응속도를 통해 급박한 위기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클릭 500만 회 이상의 수명과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는 OMRON 스위치도 장착돼 있다.

종합해볼 때 ROCCAT KOVA WHITE 제이웍스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준수한 성능을 모두 갖춰 모두가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라 할 수 있다. 마우스의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고려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4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6,7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