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우리나라 주거환경에 맞는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우리나라 주거환경에 맞는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4.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형 주거환경에 최적화된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워봇 신제품은 정전기 발생을 줄여주는 은사(銀絲)가 포함된 융 소재의 ‘소프트 마루 브러시’를 적용했다. 278mm의 넓은 브러시를 분당 최대 1,150회 회전시켜 바닥에 붙어 있는 먼지를 띄운 뒤 강력한 흡입력으로 말끔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마루가 많은 우리나라 주거환경에서 최고의 청소효율을 낸다.

또한, 파워봇에는 브러시와 벽면 사이 간격을 최소화한 ‘구석 청소’ 구조가 적용돼 브러시가 닿기 힘든 모서리까지 구석구석 청소해 준다.

이번 신제품은 천장을 향해 있는 카메라로 집의 구조를 파악했던 기존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바닥을 인식하는 센서까지 채용해 청소할 공간의 구조를 보다 정확하게 매핑(Mapping)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파워봇 신제품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한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예약, 원격제어, 히스토리 관리 기능은 물론 ▲요일마다 다른 시간대에 청소 예약을 할 수 있는 ‘멀티 예약’ 기능 ▲’방해 금지 시간’ 설정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전방 장애물을 인식해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회피하는 ‘풀뷰’(Full View) 센서 ▲리모컨의 레이저 포인팅을 통해 원하는 지점을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바닥 소재에 따라 흡입력 세기를 조절하는 ‘바닥 자동감지 청소’ ▲통째로 물 세척이 가능해 유지 관리가 편리한 먼지통 ▲머리카락이나 반려 동물의 털의 엉킴을 최소화하는 ‘엉킴 방지 기능’ 등이 적용됐다.

파워봇은 골드, 실버 색상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 기준 849,000~89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