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 지원하고 반응속도 빠른 ‘광축 키보드’ 신제품 출시 잇달아
상태바
방수 지원하고 반응속도 빠른 ‘광축 키보드’ 신제품 출시 잇달아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3.1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주요 키보드 제조사들이 광축 스위치를 채택한 게이밍 키보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방수·방진을 지원해 관리가 편리하고 반응속도도 빠른 광축 키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광축 키보드는 적외선 등의 빛을 이용한 센서로 신호를 인식하는 ‘광축 스위치’가 장착된 키보드를 말한다. 현재 카일, 지시엔, LK 등에서 제작한 광축 스위치를 여러 키보드 제조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레이저처럼 자체적으로 광축 스위치를 개발한 브랜드도 있다.

▲ 광축 스위치는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와 달리 빛으로 신호를 전달한다.

광축 키보드가 가진 최고의 장점은 강력한 방진·방수 기능이다. 우선 축 내부로 유입되는 먼지로 인한 정전기를 차단하기 때문에 입력 오류가 줄어든다. 또한, 기판에 방수 처리를 하기가 쉬워서 물이나 음료를 쏟아도 간단히 물로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 개중에는 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광축 키보드도 있다.

▲ 광축 키보드는 대부분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물에 얼마간 담가둬도 사용할 수 있다.

빠른 반응속도도 장점이다. 빛을 통해 입력 신호를 인식하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빠르다. 그래서 빠른 입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중복입력으로 인한 걱정도 없다. 대부분 축 교환 방식을 채택하기 때문에 스위치가 고장 났을 때 교체가 쉬운 것도 장점이다. 이 때문에 여러 주변기기 브랜드에서 각양각색의 광축 키보드를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광축 스위치인 카일 광축을 독점 공급받는 앱코는 베스트셀러인 ABKO HACKER K660을 업그레이드한 ABKO HACKER K660 ARC를 선보였다. 이 광축 키보드는 사이드 RGB LED를 장착해 더 화려해졌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아크릴 포인트를 적용해 나만의 키보드로 꾸밀 수 있다.

높이 조절과 미끄럼 방지패드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깔끔하고, 스텝스컬쳐 2가 적용돼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했다. 가격은 3월 1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9,000원이다.

제닉스 역시 TITAN OPTICAL V2로 광축 키보드 경쟁에 뛰어들었다. 오테뮤 광축을 적용한 제닉스 TITAN OPTICAL V2는 광축 전용 스위치를 사용해 키감에 이질감이 없고, IPX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해 수심 1m 깊이에서도 동작하는 방수 성능을 지녔다.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지닌 영문 이중사출·사이드 한글 레이저 프린트 키캡으로 깔끔한 디자인도 보유하고 있다. 가격은 3월 1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2,700원이다.

기가바이트 또한 AORUS K9 RGB Fusion 광축 키보드를 출시했다. Flaretech 광축 스위치가 적용된 이 게이밍 키보드는 1,670만 컬러의 화려한 RGB 효과를 제공하며, RGB FUSION 2.0도 지원해 이를 채택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과 함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또한, 키축을 받치고 있는 스틸 스프링을 통해 일정한 키 입력감과 정확한 타이밍을 게이머에게 선물하며, 방향키를 최고급 PBT 키캡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번들을 기본 제공한다. 가격은 3월 1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40,000원이다.

삼성전자도 SPA-KKG2HUB을 출시하며 광축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LK 리니어 광축을 적용한 SPA-KKG2HUB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헤어라인 소재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한, 1,680만 RGB LED를 12가지 모드로 변환시켜 자신의 취향에 맞게 LED를 특화해 사용할 수 있다.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캡 구조로 최적의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3월 1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89,1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