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2대 "동시 고속 무선충전", 아임커머스 UM2 DUAL 30W 고속 무선충전기
상태바
스마트폰 2대 "동시 고속 무선충전", 아임커머스 UM2 DUAL 30W 고속 무선충전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03.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충전기 리뷰=조은혜 기자]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무선 충전기에 대한 인식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었다.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돼 매우 편리하지만, 유선보다 상대적으로 느린 충전속도가 단점으로 지적됐다. 하지만 최근 무선 충전기에 고속충전 기술을 더한 제품이 대거 등장함에 따라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아임커머스가 선보인 UM2 DUAL 30W 고속 무선충전기가 그렇다. 무려 두 개의 무선충전 부위 각각이 최대 ‘15W’에 달하는 출력을 지원해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해낸다. 이뿐만이 아니다. 표준 무선 충전 규격인 Qi를 지원해 애플 아이폰은 물론, 삼성전자, LG전자 등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제원
입력 : DC 5V-3A, 9V-3A, 12V-3A
출력 : 5W/7.5W/10W/15W
충전 규격 : Qi(표준 무선충전 규격)
크기 : 79(D)x185(W)x7(H)mm

 

2대의 기기를 동시에 고속충전

UM2 DUAL 30W는 2대의 기기를 동시에 고속 충전하는 고성능 무선충전기다. 좌/우 충전패드는 각각 최대 15W씩, 최신 스마트폰의 대부분을 최대 속도로 충전해낸다.

▲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장착됐다.

그런데도 두께가 7mm로 매우 얇아 책상이나 탁자, 침실 안 협탁 등 다양한 곳에 올려두고 쓰기 좋다.

▲ UM2 DUAL 30W는 각 충전 패드당 최대 15W 출력으로,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LG G/V시리즈 스마트폰을 고속으로 무선충전해낸다.

주의할 점은 어댑터의 성능에 따라 충전 속도가 달라진다는 것. 12V-3A, PD 30W, PD 60W를 지원하는 어댑터 사용 시 각 포트당 최대 출력 15W로 빠르게 고속충전이 지원된다. 9V-3A 어댑터의 경우, 좌/우 충전최대 출력은 10W로 줄어든다.

▲ 본체 후면에 달린 USB 타입 C포트와, 기본 제공되는 C to C 케이블을 연결한다. 그리고 케 이블을 어댑터와 연결하면 바로 고속 무선충전을 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 및 삼성전자 스마트폰(고속 무선충전 지원 모델에 한함)의 경우 10W로도 충분히 무선으로 고속충전 돼, 9V-3A 어댑터를 연결해 고속 무선충전하기에 큰 문제는 없다.

 

Qi 규격으로 넓은 호환성

무선 고속충전기를 구입할 경우, 그 충전기가 광범위하게 호환되는지 여부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

UM2 DUAL 30W는 표준 무선 충전 규격이자, 호환성이 높은 세계무선충전협회의 ‘Qi’(치·氣) 규격을 지원해 더욱더 높은 충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무선충전 규격은 크게 Qi 규격을 밀었던 세계무선충전협회(WPA), 에어퓨얼 규격을 미는 에어퓨얼 진영으로 나뉘었으나, 현재 WPA의 Qi 규격이 보편화됐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 소니, 샤오미, 화웨이 등 대부분의 업체가 WPA 진영이며, 이들이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대부분 Qi 규격을 적용하고 있다.

<LG G7>과 <아이폰8+>를 패드에 올려놓고 충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모두다 배터리 용량 55%인 상황에서 3시 55분부터 4시 35분까지 충전했더니, LG G7(3,000mAh)은 84%, 아이폰8+(2,691mAh)는 78%까지 충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성 한층 높인 설계

UM2 DUAL 30W는 충전기의 상태를 LED 충전 표시등으로 알려줘,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기모드일 때는 초록색으로 LED가 빛나며, 충전 중이면 하늘색으로 색상이 바뀐다. 그런데 이때, 충전이 불가능한 자석 제품/열쇠/동전 등의 금속 물질을 올리면 하늘색이 점멸한다. 이는 회로보호를 위한 알림으로, 충전과 상관없는 이물질로 인해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방지하는 경고이다.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도 점멸한다.

▲ 무선 충전이 불가능한 무선이어폰을 올려놓으니 LED가 하늘색으로 점멸하며 경고 표시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UM2 DUAL 30W는 온도감지 센서, 과전압 보호 설계로 안전한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 정도 성능에, 공간 효율성까지 좋은 고속 무선충전기는 거의 없는만큼,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하는 무선 충전기를 찾는 독자에게 추천한다. 국내 전문 충전기 업체의 제품인 만큼 A/S도 믿을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