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4용 소프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 2019 시리즈 개최 결정
상태바
PlayStation4용 소프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 2019 시리즈 개최 결정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03.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layStation4(이하 PS4)용 소프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e-Sports 대회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 2019 시리즈의 첫 라이브 이벤트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2019년 3월 16일(토) 18시에서 20시, 3월 17일(일) 14시에서 16시(현지 시각)에 파리 Pavillon Gabriel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다시 모여서 2019년 연말 개최 예정인 파이널 이벤트 진출권을 걸고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2019 시리즈도 2종류의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챔피언십은 ‘네이션스 컵’과 ‘매뉴팩처러 시리즈’로 분류되며, 각 플레이어가 자신이 소속된 국가/지역을 대표해서 출전하거나, 글로벌 팀의 일원으로서 그들이 선택한 자동차 제조사에 속하여 레이스에 도전하게 된다.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의 인증을 받은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은 2018년에 기념비적인 첫 시즌을 맞이했으며, 올해도 세계 최고의 플레이어들을 기념하기 위한 2019 시리즈가 진행된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프로듀서 겸 Polyphony Digital Inc. 대표 야마우치 카즈노리(Yamauchi Kazunori)는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을 다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현란한 스킬을 가진 전 세계의 훌륭한 선수들을 한 자리에 모아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로 기쁜 일이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기리는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작년 시즌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모나코의 접전에서 Igor Fraga (IOF_RACING17) 선수가 네이션스 컵 챔피언이 되었고, ‘매뉴팩처러 시리즈’에서는 Tyrell Meadows (GT_Academy2013) 선수, Vincent Rigaud (Oscaro_SkyPikmin) 선수, Kanata Kawakami (Kawakana222) 선수로 구성된 LEXUS팀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 시즌도 매우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FIA 스포츠 부문 부회장 그레이엄 스토커(Graham Stoker)는 “지난해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은 전 세계 드라이버의 뛰어난 기술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모터 스포츠의 기상을 높여서 연맹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이 옳은 결정이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번 대회 시리즈는 2018년에 만들어진 강력한 토대 위에서 진행이 될 것이며, 인상적인 라이브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또다시 야마우치 프로듀서와 팀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이 행사가 온라인 경기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모터스포츠의 미래에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통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2019 FIA 그란 투리스모 챔피언십의 상세내용은 그란 투리스모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