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초보 개발자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사전 등록
상태바
에픽게임즈, 언리얼 초보 개발자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사전 등록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3.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3월 30일(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초보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엔진을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로, 올해로 네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엔진 중 하나인 언리얼 엔진이 무료화된 이후 많은 개발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면서 초심자들을 위한 강연의 필요성을 느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요 언리얼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를 찾는 개발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부터 수용 인원을 크게 늘린 대규모 행사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도 많은 이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세미나가 열린다.

시작해요 언리얼의 강연은 초심자들을 적극 배려한 콘텐츠로, 누구나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해는 튜토리얼 비디오와 예제 콘텐츠, 언리얼 엔진 사용자 커뮤니티 사용법부터 시작해, 언리얼 엔진 에디터 구성 및 레벨 제작법, 라이팅의 종류를 알아보고 라이트 맵을 제작하는 방법,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제작법, AI와 네비게이션, UMG와 심화 블루프린트, 최적화, 프로파일링 그리고 최종적으로 배포를 위한 패키징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세미나에 참석할 개발자들이 사전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샘플 콘텐츠를 행사 전에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 예약자들의 이메일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제는 언리얼을 배워봐야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눈높이에 맞춘 쉽고 유익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면서,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에서부터 주요 기능, 그리고 최적화, 패키징까지 필수적인 내용을 다루는 자리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시작해요 언리얼 2019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4일부터 선착순으로 등록이 시작되며, 참가비는 15,000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얼리버드 이벤트로 등록자에게는 별도의 선물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