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 휴대용기기를 위한 울트라슬림 스크롤휠 출시
상태바
아바고테크놀로지스, 휴대용기기를 위한 울트라슬림 스크롤휠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1.2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 )는 휴대폰, PMP, MP3 플레이어 등 엔터테인먼트 콘솔에 적합한 울트라슬림 스크롤휠을 출시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커뮤니케이션 및 소비재, 산업용 분야에 다양한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다국적 반도체 기업이다. 5-Way 통합 스위치를 초슬림 패키지에 결합한 아바고의 스크롤휠은 방향 지시가 편리한 네비게이션 기능과 메뉴 스크롤링, 메뉴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두께 1.95mm, 지름 18.5mm로 업계 최소형으로 공간이 제한적인 휴대용 기기 디자인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아바고 스크롤휠 AMRX-1500은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살려 상, 하, 좌, 우로 검색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스위치의 중앙에“선택” 버튼을 배치하여 결합한 형태이다. 기존의 스크롤휠 제품은 마그네틱 방식으로 개발되었으나, 이 제품은 아바고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리플렉티브 옵티컬 기술로 개발되어 옵티컬 방식으로 로터리 다이얼의 회전 운동의 방향과 속도를 감지한다. 이 스크롤휠로 페이지 뷰가 긴 리스트나 메뉴 선택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소형 휴대용 기기에 매우 이상적이다. 뛰어난 네비게이션 기능 외에 휠 주위에 조명을 가미하여 심미적인 요소도 충족시킨다. 업계 초소형 사이즈인 아바고의 스크롤휠은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보다 크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멀티미디어 기능의 소형 휴대기기에 유리하다.

2006년 전 세계 휴대폰 출하량의 20퍼센트가 뮤직폰이었던 반면, 2009년에는 50퍼센트까지 뮤직폰의 수요가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이와 같이 휴대폰에서 뮤직 플레이어 기능은 점차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존의 휴대폰이나 MP3 플레이어와 같은 휴대용 기기에서 버튼 조작으로 뮤직 플레이 리스트와 같이 긴 목록을 네비게이션하는 데에 매우 불편함을 느낀다.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스크롤휠을 조작하여 신속하게 메뉴를 검색할 수 있는 아바고의 스크롤휠은 이러한 버튼식 조작을 대체할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아바고의 옵티컬 기술로 만들어진 AMRX-1500 스크롤휠은 2-채널 구형파 출력을 제공하는데 해상도가 45 CPR에 이른다. 이 제품은 단일 전력 2.4V~3.3V에서 작동되며, 1.8 V 싱글-엔디드 CMOS 로직 출력을 제공한다. 조립이 용이할 뿐 아니라, 플렉서블 인쇄 회로 기판을 통해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하기 위해 절전모드로 전환할 경우 4 µA만 소모하게 된다. 아바고의 AMRX-1500은 무연(lead-free)제품이며 RoHS 기준에 부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