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듀얼코일 고속 무선충전기 JQS-1 출시
상태바
제이비랩, 듀얼코일 고속 무선충전기 JQS-1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01.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제이비랩에서 듀얼코일을 적용한 고속 무선충전기 JQS-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선 충전기는 스마트폰에 충전케이블을 꽂지 않아도 되며, 간편하게 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또한, 다양한 스마트폰의 크기, 비율, 사용 방법 등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비율과 간격으로 2개의 와일드 코일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도 충전을 할 수 있다.

제이비랩 JQS-1 무선충전기는 바닥에 눕히는 패드 형태와 반자동 스탠드를 세운 거치대 형태 총 2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패드형, 거치대형 모두 바닥 면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거치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충전을 할 때는 패드형으로, 동영상을 시청, 글을 읽을 때 등에는 거치대형으로 충전과 동시에 스마트폰을 볼 수 있다.

JQS-1 무선충전기는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한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충전패드에 갖다 대면 무선충전 규격을 인식하여 각 기기에 최적화된 속도로 최대 10W 무선충전을 시작한다.

일부 무선충전기는 충전 가능 거리가 짧아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 충전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제이비랩 JQS1은 무선 충전 작동거리가 약 5mm이기에 시중에 판매하는 젤리 케이스, 하드 케이스 등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충전기는 특성상, 유선충전보다 많은 열이 발생하게 된다. 보다 안정적인 충전을 위하여 JQS1은 원활한 통풍이 가능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발열을 최소화하여 최적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무선충전기에 스마트폰 외의 다른 금속성 물질이 감지되면 무선 충전이 시작되어 쓸모없는 과전류가 생길 수 있다. JQS-1은 이물질 자동 감지(FOD) 기능을 내장하여 스마트폰 외의 이물질이 감지되어도 충전이 작동하지 않아 제품의 손상을 방지한다.

JQS-1은 약 1cm 정도의 슬림 디자인이며, 소형 보조배터리보다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용이하다. 측면의 LED 상태 표시등은 스마트폰을 조작하지 않아도 멀리서도 쉽게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골드브라운, 레드브라운 총 3가지 모델이며 무선충전부는 각 색상마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질감으로 되어 있다. 제이비랩 JQS-1 고속 무선충전기는 오픈마켓 및 공식쇼핑몰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