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 CES 2019에서 최신 게이밍 노트북 선보여
상태바
ASUS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 CES 2019에서 최신 게이밍 노트북 선보여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1.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이하 ROG)는 7일 CES 2019에서 ‘ROG 제피러스 GX701’, ‘ROG 제피러스 GX531’, ‘ROG GL504GW/GV 스나이퍼 및 소환사’를 포함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완벽한 라인업에는 울트라 슬림 라인인 제피러스 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군에서 휴대용 PC 게임 경험을 개선시키는 업그레이드된 제품들로 가득하다.

 

ROG GeForce RTX 게이밍 노트북 제품군

데스크톱 게임의 성능 및 시각 효과의 기대치를 한층 높여 주었던 NVIDIA GeForce RTX 시리즈는 노트북 컴퓨터에서도 마찬가지로 큰 활약을 했다. 새로운 튜링 아키텍처는 모바일로 확장성을 높여가고 있으며, ROG는 게이머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다.

ROG의 NVIDIA GeForce RTX 라인업은 단순히 최신 GPU를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이밍 노트북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ASUS의 노력이 담겨 있다. 해당 라인업 제품들은 슬림한 베젤에 빠른 반응 속도의 디스플레이로 게이머들에게 한층 더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고급 냉각 기능으로 소음은 최소화하고 성능은 최대화하였으며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설정된 시스템 프로필 중 선택이 가능하다.

게이머마다 중요시하는 우선순위가 다르다는 점에서 ROG 게이밍 노트북은 게이머에게 안성맞춤이다. 울트라 슬림형의 ROG 제피러스GX531은 게임을 넘어서는 다양한 쓰임새를 강조하고, ROG GL704/GL504 스나이퍼는 프로 대회 수준의 뛰어난 하드웨어로 꽉 찬 휴대형 폼팩터로 이스포츠(eSports) 분야에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슬림한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패밀리

ROG 제피러스 GX531은 사양을 축소하는 일 없이 크기만 줄였다. 최신 인텔 코어 i7-8750H CPU, 144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및 ROG의 모든 필수 요소들과 같은 첨단 부품을 갖추면서도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GeForce RTX 2080 Max-Q 탑재 게이밍 노트북이다.

약 15mm의 얇은 두께의 바디에 초슬림 베젤의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좁은 공간에 압축 구성된 ROG 제피러스 GX531은 노트북 전용 가방에 수월하게 넣어 다닐 수 있다.

기존 제품보다 얇은 울트라 슬림 노트북에 고급 게임 구성요소를 배치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ROG 제피러스 GX531은 아주 컴팩트한 바디를 갖춤으로써 ROG의 뛰어난 엔지니어링 능력을 입증했다.

17인치 ROG 제피러스 GX701는 18.7mm의 슬림한 바디에도 불구하고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도 타협하지 않았다. 144Hz/3ms 디스플레이, 최대 8세대 i7프로세서와 GeForce RTX 2080 Max-Q를 탑재해 출시된다.

ROG 독점의 GPU 스위치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을 할 때는 G-SYNC를 이용하고 평소에는 배터리 효율을 위해 옵티머스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장르를 위해 차별화된 ROG GL704/GL504 스나이퍼

ROG GL704/GL504는 묵직하고 성능 좋은 데스크톱 대체품과 프리미엄 울트라 슬림 게이밍 노트북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보다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제품으로, 성능 및 휴대성과 눈에 띄는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되어 있다. 또한 매우 슬림한 베젤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몰입도를 높여 준다.

뿐만 아니라 볼륨, 음소거 및 Armoury Crate 전용키를 갖춘 데스크톱 스타일의 키보드를 갖추고 있어 편리한 사용성을 자랑한다. 업그레이드된 조명은 덱과 커버의 ROG 로고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전면 가장자리를 가로지르는 스트립까지 빛을 확산시킨다. 두 개의 개별 구역 지정이 가능한 이 라이트 바는 Aura Sync 글로우를 통해 조절 가능하고,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옵션을 제공한다.

최적의 포지셔닝을 갖춘 최신 ROG GL704/GL504 제품은 최대 32GB RAM을 지원하는 6코어 인텔 코어 i7-8750H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이 제품은 빠른 SSD(Solid-State System) 드라이브와 1TB의 추가 용량을 결합하여 더 큰 게임 라이브러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하드 드라이브는 더 빠른 SSHD로 교체가 가능하며, 이 경우 자주 엑세스하는 데이터를 캐시에 저장하여 로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e스포츠 아레나의 FPS를 위해 제작된 ROG GL704/GL704스나이퍼는 15.6인치와 17.3인치 모두 144Hz의 주사율과 3ms의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배틀 필드의 저격수에서 모티브를 얻은 독특한 미적 감각의 카모플라쥬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하이라이트된 WASD 키는 스나이퍼의 정신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동시에 FPS 게임의 홈 행(home row)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준다.

NVIDIA GeForce RTX 2060 그래픽은 15인치 스나이퍼 GL504GV 및 17인치 스나이퍼GL704GV에 세 자리 수 프레임률을 가능하게 하여 인기 있는 슈팅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하지만 진정한 게이머라면 GeForce RTX 2070으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한다.

스나이퍼 GL504GW 및 GL704GW는 두 가지 모두 보다 강력한 그래픽을 통해 대전 게임, 어려운 AAA 타이틀 및 최첨단 VR 경험을 위한 추가적 성능을 갖춘 헤드룸을 제공한다. 몰입감을 높인 17인치 디스플레이와 휴대성이 뛰어난 15인치 디스플레이 중 선택하면 된다.

 

모든 게이머를 위한 ROG의 새로운 라인업

ROG GeForce RTX 게이밍 노트북의 새로운 제품군은 다양한 폼팩터와 사양을 통해 게이머 및 파워 유저들의 요구사항 및 예산에 맞는 제품을 제공한다. 게임에 죽고 사는 게이머이건, 또는 일과 게임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단일 시스템을 원하는 사용자건 상관없이 누구든 ROG 라인업에서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ROG의 새로운 NVIDIA GeForce RTX 기반 게이밍 노트북들 중 한국에서 출시할 제품의 종류와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