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B를 더 위대하게! 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XL
상태바
RGB를 더 위대하게! 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XL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01.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이제 게이밍과 RGB는 서로 떼어두기 어려운 사이가 됐다. 게이밍 주변기기로 검색해보면 RGB가 없는 제품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다. 또한, RGB 제품군의 카테고리도 확장돼 헤드셋 거치대나 마우스패드에서도 RGB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다만, RGB 마우스패드는 아직 선택권이 많지 않다. 특히, RGB 장패드는 더 그렇다.

이번 리뷰에서 다룰 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XL(이하 QcK Prism XL)은 검증된 RGB 장패드를 찾고 있다면 꼭 눈여겨봐야할 제품이다. 아무리 RGB가 화려하더라도 마우스패드의 기본기가 부족하다면 좋은 RGB 장패드라 보기 힘들다.

하지만, QcK Prism XL은 게이머들의 국민 마우스패드라는 별명으로 불려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어온 QcK 시리즈의 제품군이라는 점 하나만으로 주목할 가치가 있다.

QcK 제품군답게 미세한 짜임 표면이 적용돼 정밀한 마우스 트래킹이 가능하다. 게다가 4mm의 두꺼운 두께로 손목의 피로감도 적다.

 

QcK의 장점이 그대로 담긴 RGB 장패드

▲ 90cm x 30cm의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 마우스패드와 RGB가 일체형으로된 제품이다.

스틸시리즈의 RGB 마우스패드의 시초라 할 수 있는 QcK Prism은 RGB 베이스에 마우스패드를 얹는 형태이다. 하지만 QcK Prism XL는 분리되는 부분 없이 장패드 단일 형태로 제작된 제품이며, RGB의 범위도 더 넓어졌다.

이로 인해 마우스패드의 재질이나 퀄리티가 달라졌을까 걱정했다. 사용해보니 마우스패드의 강자 QcK 시리즈답게 마우스패드 퀄리티의 타협 없이 RGB 기능을 장패드에 담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4mm의 두꺼운 두께로 손목의 피로가 적다.

QcK Prism XL로 FPS를 플레이해보니 브레이킹에 특화돼 미세한 조작이 쉬운 편에 속했다. 스틸시리즈에서 출시한 QcK Hard나 QcK Prism의 하드 폴리머 표면을 제외하면 기존 QcK 시리즈와 상당히 유사한 편에 속한다. 두께는 4mm로 QcK Heavy XXL과 동일하기 때문에 키보드 사용 시 손목의 피로가 덜한 편이다.

바닥의 미끄럼 방지 처리도 확실하다.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전혀 밀림이 없었다. 심지어 고양이가 QcK Prism XL를 돌아다녀도 밀림 현상이 없을 정도이다.

▲ 바느질 마감이 상당히 섬세한 편이다.

마감 역시 뛰어나다. RGB 쪽의 바느질이 섬세하게 처리돼 내구성도 꽤 오래갈 것으로 보이며, 손목에 닿더라도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게이밍 감성을 최대로

▲ 다양한 색상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QcK Prism XL은 장패드 답게 90cm x 30cm의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그만큼 RGB의 범위도 기존 게이밍 기어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넓다. RGB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와 달리 QcK Prism XL는 컴퓨터 책상 전체에서 게이밍 감성을 뿜어낸다.

RGB의 범위가 넓어진 것만으로도 화려함은 배가 됐다. 기존 RGB 환경에서 아쉬움을 느꼈다면 QcK Prism XL는 그 부족함을 확실히 채워줄 것이다.

▲ QcK Prism XL은 스틸시리즈 엔진과 호환된다.

스틸시리즈 엔진을 지원하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해당 엔진을 통해 1,680만 종류의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구역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RGB를 구성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스틸시리즈 엔진의 앱 기능들은 실용성도 좋다. 프리즘 싱크를 통해 다른 스틸 시리즈 기기와 RGB 효과를 동기화시킬 수 있고, 디스코드 알림을 RGB로 확인할 수 있다. CS:GO를 포함한 일부 게임에서는 체력과 같은 중요 정보를 RGB로 표현할 수 있기도 하다.

 

마치며

▲ 다른 RGB 게이밍 기어와 함께 사용하면 화려함이 극에 달한다.

아직 RGB 장패드 시장은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다. 특히, 검증된 제품은 더 적다. QcK Prism XL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QcK 마우스패드의 퀄리티를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대단히 화려한 RGB 효과를 제공한다.

게다가 스틸시리즈 엔진을 지원해 강력한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화려함을 넘어 실용성도 좋다. RGB 게이밍 환경에 갈증을 느끼고 있다면 QcK Prism XL은 최고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