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토, 기존 DSLR을 고성능 웹캠으로 사용하는 캠링크 4K 출시
상태바
엘가토, 기존 DSLR을 고성능 웹캠으로 사용하는 캠링크 4K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12.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글로벌기업 커세어가 인수한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문 브랜드인 ‘엘가토’에서 기존의 DSLR, 비디오, 액션 카메라를 고성능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장치인 ‘캠링크 4K(Cam Link 4K/이하 캠링크 4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웹용 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생산가치가 계속적으로 크게 향상되면서 기존 웹캠은 이에 발맞춘 품질과 유연성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캠링크 4K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기존 고급 카메라 장비를 사용해 최대 4K 해상도로 라이브 비디오를 컴퓨터에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캠링크 4K는 호환되는 카메라의 HDMI 포트를 컴퓨터의 USB 3.0 포트에 연결하면 초저지연(ultra-low latency)으로 비디오 캡쳐가 가능하며, 화질 또한 최대 4K 30fps (초당프레임) 또는 1080p 60fps로 매우 뛰어나다.

​​캠링크 4K는 OBS 스튜디오, 디스코드, 스카이프 등 다양한 어플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니, 니콘, 캐논, 고프로 등 기존 카메라 장비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평범한 웹캠 비디오 그 이상의 확장된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얼터너티브 카메라 렌즈(alternative camera lens), 광각 및 클로즈업 샷, 피사계심도(depth of field) 등 고급 이미지 옵션을 다양하게 시도할 수 있어 콘텐츠 전반의 제작 품질이 향상된다.

캠링크 4K는 해외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익히 인정받아온 ‘엘가토 오리지널 캠 링크’의 뛰어난 성능과 손쉬운 사용법을 기반으로 최대 해상도를 30fps기준 4K로 높이고 인터레이스 비디오(interlaced video)에 대한 지원을 추가해 이전보다 많은 카메라에서 캠링크 4K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캠링크 4K는 스트리밍(streaming), 레코딩 게임(recording games), 테크 리뷰(tech reviews), 언박싱(unboxing) 등 어떤 영상 작업이든 제작과정을 간소화시키고 퀄리티를 향상시켜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수준높은 컨텐츠 생산을 만들수 있게 해 멋진 비쥬얼의 전문 콘텐츠들을 전세계 뷰어들과 쉽게 공유하도록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