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리]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쿠거
상태바
[브랜드스토리]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쿠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8.12.1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IT 시장 속에서 우리는 수많은 기기를 접하고 있다. 그중 일부는 기존 제품을 넘어서 우리의 생활에 변화를 만든다. 그래서 smartPC사랑에서는 이러한 IT기기가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또한 어떻게 세상에 등장하게 됐는지 주목해보고자 한다.

이번 브랜드 스토리의 주인공은 ‘쿠거’(COUGAR)이다.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기기 및 부품에 RGB와 같은 화려한 시각효과를 더해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는 PC 부품과 주변기기들이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다. 이러한 RGB와 관련한 게이밍 기기, 부품과 관련해 눈에 띄는 행보를 걷고 있는 글로벌 기업 중 하나가 바로 쿠거(COUGAR)다.

쿠거는 PC 하드웨어를 사랑하는 독일의 전문가들에 의해 지난 2007년 설립된 이래, 꾸준히 혁신을 추구해왔다. 이는 최첨단의 PC케이스와 고효율 전원 공급장치 뿐 아니라, 더 세련되고 더 품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해왔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결과, 현재 게이밍 키보드, 게임이 마우스, 게이밍 의자, 쿨링시스템 등 고품질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PC게임 시장에 혁신을 더하는 제조사로 발돋움했다.

 

게이밍 기어의 미래를 열다

쿠거는 지난 8월에 열린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 2018에서 ‘게이밍 기어의 미래를 보여주겠다’를 목표로 키보드, 마우스에서 PC케이스에 이르기까지 게이머를 위한 PC 주변기기를 선보였다.

특히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쿠거 특유의 멋스러운 RGB가 적용된 게이밍 기어 및 PC부품이었다. 키보드, 마우스, 케이스는 물론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에도 RGB LED를 적용해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이려는 시도가 엿보였다.

쿠거 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쿠거는 케이스, 수냉쿨러, 게이밍 의자, 키보드 등 5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COUGAR GEMINI T 케이스는 수직 GPU를 지원한 화려한 RGB 조명을 탑재했다.

그중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바로 PC케이스인 ‘COUGAR GEMINI T’이다.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COUGAR의 새로운 Trelux 기술은 GEMINI T 자체에 강력한 조명 시스템을 제공하며, 3개의 긴 RGB 전원 렌즈가 케이스 전면과 상단을 덮고 있다. 갈매기 날개 모양의 2개의 강화 유리 측면 패널도 독특한 부분이다. 내부 구성 요소를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공구 없이도 유지 보수 및 환기에 매우 편리하게 제작됐다.

냉각과는 별도로 유리창을 마주 보고 있는 두 개의 측면 팬이 GEMINI T 내부에서 환상적인 조명을 구현해낸다. ASUS Aura Sync, GIGABYTE RGB Fusion, MSI Mystic Light Sync 및 ASRock Polychrome Sync와의 호환성 인증도 받았다,

그렇다면 이외에도 현재 쿠거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대표할만한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카테고리를 나눠 주목할 만한 제품을 선정했다. 가격은 네이버 쇼핑을 기준으로 한다.

 

PURI

역방향 스위치와 LED를 채택하고 표준 ANSI 배열과 OEM 높이의 키캡을 적용한 기계식 키보드. 다양한 키캡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표준 ANSI 탈착식 케이블로 휴대성을 강조했고 정품 체리 MX 스위치, 1ms 응답시간 및 사용자 맞춤형 백라이트 설정을 갖추고 있다.

충격에 강하고 완벽한 방수성을 가진 ROOF-TOP 덮개를 기본 제공해 키보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가격은 115,000원.

 

IMMERSA PRO

가상 7.1채널을 지원한 게이밍 헤드셋. 외장형 USB 사운드카드를 사운드 플레이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 USB를 지원해 별도의 젠더없이 PC 및 플레이스테이션에도 연결 가능하다.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는 중저음 소리도 박력 있게, 고음도 선명하게 전달한다.

이어버드에 장착된 원형 휠로 볼륨 조절과 마이크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이어버드에 링 모양으로 RGB를 장착했고 마이크 끝부분에도 RGB를 적용했다. 가격은 119,000원.

 

BUNKER RGB

14가지의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더한 마우스 번지다. 마우스 케이블 엉킴 현상을 방지하며, 2포트 USB 허브가 배치돼 USB 메모리 등으로 작업을 할 때 편리하다.

특수 콜로이드 흡착 패드가 과격한 움직임에도 본체를 꽉 잡아줘서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책상 위나 케이스 옆면 등 PC 환경에 맞게 어디든 부착된다. 105g 정도의 초경량 디자인으로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가격은 54,000원.

 

Revenger S

PIXART PMW3360 센서를 장착한 고급 게이밍 마우스다. 12,000DPI와 무려 2000Hz 폴링레이트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을 지원한다. OMRON 스위치를 채택해 최대 5천만 번 클릭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좋다. 게임 시 DPI 조작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DPI 잠금 기능도 추가했다.

2개의 RGB LED로 화려한 효과를 실현했고 측면이 고무 처리돼 마우스가 손에서 미끄러지는 일을 방지했다. 가격은 59,000원.

 

Helor240

쿠거 최초의 일체형 수냉 쿨러. 하이엔드 CPU 쿨러에서 기대되는 모든 신뢰성과 성능을 갖췄다. 대형 투명 창이 있어 강력한 CPU가 필요하고 아름다운 외형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적합하며, 창을 통해 냉각수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RGB를 제어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100가지가 넘는 조명 효과가 지원된다. Core Box V2와 리모컨이 포함되며, 5v RGB 3핀으로 메인보드와의 동기화를 통해 시스템 전체의 RGB를 제어할 수 있다. 가격미정.

 

VORTEX RGB SPB120 COOLING KIT

360° RGB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냉각 팬이다. 팬의 이중 조명은 반투명 팬 블레이드와 결합돼 모든 각도에서 조명 효과를 볼 수 있다.

핀 커넥터를 통해 메인 보드가 600RPM에서 1500RPM 범위에서 팬 속도를 조정할 수 있게 해주며, 12V의 작동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소음 없는 냉각 효과를 제공한다. 100개 이상의 조명 효과를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하다. 가격은 138,000원.

 

Armor Titan

Armor Titan은 장시간 앉아 있는 게이머를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등받이를 높게 설계해 허리가 받는 부담을 줄였다.

촉감이 부드럽고 통기성이 우수한 고급 PVC 레더 소재를 사용했으며,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풋과 사이즈가 큰 휠도 적용됐다. 의자를 170도까지 젖힐 수 있고, 자유롭게 시트와 팔걸이를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55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