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배열로 재편한 광축 게이밍 키보드, 벤큐 ZOWIE 셀러리타스 II
상태바
표준 배열로 재편한 광축 게이밍 키보드, 벤큐 ZOWIE 셀러리타스 II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8.12.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키보드 리뷰=조은혜 기자] 벤큐의 e스포츠 전문 브랜드 조위의 ‘셀러리타스 II’(CELERITAS II)는 정밀한 컨트롤이 승패를 좌우하는 FPS에 적합한 게이밍 키보드였다.

프로게이머들에게 동일한 키 입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무접점 광축 방식을 도입, 균일한 키압을 제공하고 이중 클릭 현상을 방지했기 때문이다. 또한, 벤큐 조위 자사 기술인 RTR을 통해 키 입력 반복 배속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었다.

이러한 셀러리타스 II가 기존의 장점은 모두 갖춘 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했다. 국내 e스포츠 선수들과 유저들의 요청을 반영해 표준 104 배열로 재설계된 것이다. 

 

광축으로 이중 클릭 현상 완화

▲ 기판에 달린 센서가 적외선의 흐름을 인지해 신호를 전달한다

광축 키보드는 겉보기에는 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하나, 작동 원리나 특징 등에서 차이가 난다. 광축은 내부에 흐르는 적외선을 이용해 키 입력 신호를 읽는 방식으로 설계된다. 그래서 구조가 단순하고 고장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또한, 접점부까지 키를 누를 필요가 없어 가볍게 타건할 수 있다.

▲ Adomax Flaretech 광축이 적용됐다.

셀러리타스 II는 이런 내구성이 뛰어난 광축을 적용해 게이머들이 자주 겪는 기계식 키보드의 축 고장으로 발생하는 반복 입력, 무한 입력 현상  방지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키압과 키눌림이 균일할뿐더러, 빠른 응답속도, N키 롤오버 무한 동시 입력까지 지원한다.

▲ USB와 PS/2 포트를 모두 연결할 수 있는 컨버터를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PS/2 포트로 연결하면 입력 신호 반복 시간을 4 단계로 제어할 수 있다.

벤큐 조위만의 독자적인 RTR 기술도 장점이다. 키 입력 반복 배속을 조절할 수 있어, 게임 특성 및 사용자 취향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론 USB로 연결하지만 함께 제공하는 PS/2 포트로 연결하면 ‘Fn + F9’, ‘Fn + F10’, ‘Fn + F11’, ‘Fn + F12’ 조합으로 사용자가 빠르게 입력 신호 반복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차례대로 정상 속도, 2배, 4배, 8배다. 별도의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는 다운받지 않아도 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표준 배열

▲ 예쁘지만 변태배열(...)로 불리기도 했던 과거의 CELERITAS II.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셀러리타스 II는 표준 104키 배열로 설계돼,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용 키캡과 호환된다. 한자, 한/영 변환, ₩키 입력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 우측 키패드가 붙어 있는 풀배열 키보드며 레드 LED 백라이트를 지원한다.

백라이트는 레드 LED를 탑재해, 주위가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원하는 키를 입력할 수 있다.

▲ 게임할 때 정확한 입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Caps Lock, Num, Scroll Lock’ 버튼은 화이트 LED로 설정할 수 있다.

게이머가 안심하고 단축키를 입력할 수 있도록 윈도우 키 잠금 기능도 탑재했다. 게임 중 단축 키를 누르다 보면 윈도우 키를 잘못 눌러 화면이 전환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이러한 불상사가 방지된다.

▲ 높이 조절 다리는 장착되지 않았는데, 각각의 키가 키보드의 높이를 따라 비스듬하게 위치해 타건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다.

인체공학적 디자인도 특징이다. 손을 얹어 놓는 하단 프레임에 부드럽게 경사를 줬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했음에도 손목이 꽤 편안했다. 무게도 묵직하고, 바닥에 고무 패드가 부착돼 미끄러운 표면에서도 흔들림이 없어 안정적으로 타건할 수 있다.

셀러리타스 II는 적외선 방식의 광축으로 중복 입력이나 무한 입력과 같은 이중 클릭 현상을 방지한 게이밍 키보드다. 키 입력 반복 배속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표준 104키 배열로 새롭게 설계된 만큼 키캡 놀이도 문제없다. 가격은 12월 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16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