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TV로 적합한 TV, 삼성전자 스탠드형 LED TV HG32NJ579
상태바
세컨드 TV로 적합한 TV, 삼성전자 스탠드형 LED TV HG32NJ579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12.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어느 가정이나 TV를 1대쯤 가지고 있을 것이다. 비록 TV를 많이 보지 않는 가정이라도 TV는 필수 가전제품 중 하나이며, TV 크기는 대체로 40~50인치 정도가 적당한 편이다. 가족이 1~2명 정도면 집에 있는 TV가 1대만 있어도 충분하겠지만, 공간에 따른 TV 배치와 서로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이 다를 경우에는 TV가 2대 이상 필요하다고 느낄 것이다.

이럴 경우 TV를 1대 사용 중인 가정이라면 유사시에 필요한 세컨드 TV가 필요할 것이다. 만약 앞서 이야기한 대로 40~50인치 TV를 사용 중이라면 세컨드 TV로는 30인치 정도 크기면 충분할 것이다. 세컨드 TV를 자주 본다면 성능 좋은 제품으로 골라야 하겠지만, 가끔 보는 용도로 찾는다면 저렴하면서도 쓸 만한 제품으로 눈을 돌려봐야 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삼성전자 스탠드형 LED TV HG32NJ579’(이하 삼성 LED TV HG32NJ579)는 저렴하면서도 쓸 만한 세컨드 TV를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삼성 LED TV HG32NJ579는 32인치의 큰 화면과 다양한 기능 탑재, 국내 대기업인 삼성전자의 A/S 서비스 등 믿고 살 수 있는 세컨드 TV이다.

 

방 분위기를 살리는 디자인

삼성 LED TV HG32NJ579는 가정, 사무실, 호텔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더라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32인치 크기에 HD 화질을 적용해 뛰어난 몰입감과 편리함을 지녔다. FHD 해상도가 아닌 것이 살짝 아쉽지만, 간단하게 영상 감상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다.

삼성 LED TV HG32NJ579는 높이나 각도를 변경할 수는 없지만 화면을 좌우로 돌릴 수 있는 회전형 스탠드가 적용됐다. 스탠드는 사각형 디자인인데, 상당히 넓어 TV 본체를 튼튼하게 받쳐준다. 이정도 크기면 32인치가 아니라 47인치 크기라도 충분히 지탱하고 남을 것 같다.

또한, 디스플레이 기준으로 스탠드 앞쪽에는 헤어 라인 디자인을, 스탠드 뒤쪽에는 하이글로시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미를 살렸다. 특히 먼지가 잘 쌓이고 흠집이 자주 생기는 하이글로시 디자인을 디스플레이 뒤쪽 부분에 적용해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는 하단에 있는 회전 고정 가이드를 변경해주는 방식으로 20도, 60도, 90도로 회전할 수 있도록 교체할 수 있다. 스탠드를 회전할 일이 별로 없다면 20도로 고정해 최소한의 회전 각도만 설정해주고 스탠드를 회전할 일이 많다면 90도로 설정하면 된다. 특히 90도로 설정하면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90도로 회전이 가능해 어느 방향에서 TV를 보던지 TV 화면을 정면으로 볼 수 있게 돌릴 수 있다.

▲ 심플하고 견고한 디자인이다.
▲ 스탠드는 8개의 나사를 연결해 조립하는 방식이다.
▲ 스탠드 크기가 넓어 TV를 단단하게 지탱한다.

 

다양한 콘텐츠 감상에 적합

삼성 LED TV HG32NJ579는 삼성전자만의 매력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탑재해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여러 가지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고 USB를 복제할 수 있어 따로 설치하거나 유지 보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다양한 기능, 디자인, 가성비 등의 삼박자를 갖춰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백 개의 TV 채널을 하나하나 스크롤하지 않아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 LED TV HG32NJ579는 마이 채널의 빠른 검색 기능을 통해 국가나 장르 별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채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영화, 음악, 이미지를 비롯한 여러 가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를 USB에 넣어 삼성 LED TV HG32NJ579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하기만 하면 곧바로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더구나 삼성 LED TV HG32NJ579는 에너지 효율 1등급을 지닌 TV이다. TV는 켜놓으면 비교적 오랜 시간 사용하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을수록 전기세를 절약하는 데 유리하다.

화면 안에 또 다른 화면을 띄우는 PIP 모드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TV를 보면서 PS4 같은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PIP 모드 중 서브 화면의 크기와 위치도 조정할 수 있다. 단, PIP 모드는 HDMI 포트 2개를 동시에 연동하는 것은 안 되고 아날로그 튜너를 함께 사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 스탠드는 좌우 회전하는 스위블을 지원한다.
▲ 스탠드 회전 각도는 하단에 있는 가이드를 변경해 20도, 60도, 90도로 바꿀 수 있다.
▲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 기본 액세서리는 RF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RF 단자 젠더가 있다.
▲ 전용 리모컨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업 분야 활용 가능

삼성 LED TV HG32NJ579는 일반 가정 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상업적인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호텔 등의 숙박업소에서 설치해 사용하기에 좋다. 맞춤형 홈 메뉴를 사용하면 기본 화면으로 회사 로고와 브랜드 소개 비디오, 제공 서비스 등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정보나 기능 아이콘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TV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인터페이스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능은 업체에서 사용할 때에 특히 유용하며,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할 때도 자주 찾는 메뉴를 관리할 수 있어 유용하다.

동축(RF)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통합 콘텐츠 관리 솔루션인 LYNK REACH 4.0 플랫폼에서는 중앙 집중식 실시간 모니터링 을 할 수 있어 유지 보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호텔 관리자는 디스플레이나 디스플레이 그룹을 선택해 게스트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호텔에서는 LYNK REACH 4.0 플랫폼을 사용해 게스트에게 숙박 정보나 그들의 관심사와 관련된 맞춤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다. 게스트가 도착하면 호텔 관리자는 맞춤형 환영 메시지로 인사하고 현장의 편의 시설이나 이벤트 등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다.

또한, LYNK REACH 4.0 플랫폼을 사용해 웰컴 영상을 만들어 게스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간편한 동영상 업로드, URL 삽입 등 호텔 시설이나 특별 이벤트 소식, 주변 명소를 보여주는 클립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호텔에서는 최대 4개의 채널을 사용해 호텔의 특정 공간(로비 및 레스토랑, 객실 디스플레이)에 동시 맞춤형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모션 스트리밍 기능은 호텔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SI STB 연결을 위해 RJ12 포트가 탑재됐으며, RJ12를 활용한 프로토콜 대응이 가능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 입출력단자는 RF, 컴퍼지트, HDMI x2, USB 2.0 x1, 오디오 아웃이 있다. 또한, Ex-Link 단자를 통해 중앙 서버를 통한 제어가 가능하다.
▲ RF 케이블을 그냥 연결할 경우, 벽에 밀착시키기 안 좋은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함께 제공되는 RF 단자 젠더를 사용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RF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다.

 

보안을 위한 안전모드 지원

삼성 LED TV HG32NJ579는 디스플레이의 보안 모드를 이용해 독특하고 강력하게 디스플레이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디스플레이의 중요 기능을 비활성화해 디스플레이의 설정이 변경되는 것을 편리하게 막을 수 있다.

HDMI나 USB 포트 입력을 포함해 객실 디스플레이의 콘텐츠를 적절히 제어하기 위해 비호환 콘텐츠 또는 TTX(원하지 않는 텔레텍스트) 전송 신호를 차단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감옥과 같이 철벽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서도 디스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삼성 LED TV HG32NJ579를 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케이블로 연결하면 음향 설정이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TV와 별도로 판매되는 사운드바까지 모두 제어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 자동 채널 설정을 통해 손쉽게 채널을 찾을 수 있다.
▲ 찾은 채널의 방송 목록도 확인 가능하다.
▲ 자주 보는 채널을 등록해 바로바로 선택할 수 있다.
▲ 간편 메뉴에서 화면 크기나 취침 예약 등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 축구 경기 시청에 최적화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한다.
▲ 미디어 모드에서는 USB 드라이브에 담긴 사진이나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 게임을 하면서도 TV를 볼 수 있는 PIP 모드도 제공한다.

 

제원

화면 크기: 80cm
해상도: 1366x768
시야각: 178/178화질 엔진: Hyper Real
입출력 단자: RF, 컴퍼지트, HDMI x2, USB 2.0 x1, 오디오 아웃, EX-Link(RS-232C)
스피커: 10W(5W x2)
부가 기능: 베사 마운트(100x100mm), 디지털 클린 뷰, 자동 채널 설정, 자동 전원 꺼짐, 자막 지원, 커넥트 쉐어(USB 2.0),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 게임 모드, PIP, 섬성 LYNK REACH 4.0, Hospitality Home Menu, Hospitality Plug&Play, 호텔 채널 리스트, 채널 메뉴 디스플레이, 에너지 절감 모드, 로고 디스플레이, 1:1 리모컨, 미디어 모드
에너지 효율 등급: 1등급
소비 전력: 60W(MAX), 27W(평균)
대기 전력: 0.5W
액세서리: 리모컨, RF 케이블, 전원 케이블, RF 단자 젠더
크기(스탠드 포함): 737.4x484.6x192.6mm
무게(스탠드 포함): 5.7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