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공유기 부문 ‘디링크’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공유기 부문 ‘디링크’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2.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디링크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공유기 부문에 선정됐다.

smartPC사랑에서는 매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smartPC사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인원은 510명이다.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공유기 부문 1위는 디링크가 차지했다. 디링크는 가성비 좋은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많은 소비자에게 호평받고 있다. 특히 디링크 DIR-828은 저렴하면서 좋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DIR-828은 듀얼밴드 AC1200을 지원해 빠른 속도의 기가 와이파이를 경험할 수 있다. 게다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LAN 포트도 4개나 달려 있어 기가 인터넷에 최적화됐다. 또한, 이 공유기는 USB 미디어 서버 포트를 탑재했다. 그래서 DIR-828과 USB 메모리, 외장하드 등을 연결해 외부에서 FTP로 접속할 수 있으며, DLNA를 지원하는 TV에서도 저장장치에 담긴 영화, 동영상 등을 볼 수 있다.

IPTV 전용 포트를 지원해 IPTV와 연결해도 실시간 방송/VOD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다. 자동 무선 보안키로 보다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공유기의 무선 신호를 확장해주는 리피터 모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인 IP를 바로 받아올 수 있는 슈퍼 DMZ, 손님용 와이파이 신호가 별도로 생성되는 멀티 SSID 등의 고급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