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 개최
상태바
구글코리아,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 개최
  • 초코우유
  • 승인 2009.05.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글 검색 챌린지(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challenge.html)’를 연다. 5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캠페인의 하나로, 전공과 나이에 상관없이 대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 포함)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구글 검색 챌린지는 전세계 1조 개가 넘는 방대한 웹 페이지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이 점점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기획되었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된 이번 ‘구글 검색 챌린지’는 1단계 객관식 1문항과 2단계 객관식 10문항 등 총 두 단계로 구성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문제로 변경된다. 결과는 다음달 5일 개별 통보하며, 상위 점수를 받은 20명에게는 구글코리아에서 3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회사생활을 체험할수 있는 ‘대학생 구글 체험단’ 특전과 함께 아이팟 터치 MP3 플레이어를 증정한다. 또한, 1단계 통과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구글 기념품 세트를 증정하는데, 챌린지 시작 하루 만에 500명이 넘어서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를 참고하면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검색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검색 팁을 모아놓은 것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의 숨어있는 검색 기능들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다.


- 대회기간: 5월 31일(일)까지 약 1달간
- 참가자격: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학원생, 휴학생, 군인 포함)
- 참가방법: 온라인 퀴즈를 푼 뒤 정답 제출
- 출제내용: 1단계-객관식 1문항, 2단계-객관식 10문항 (매주 월요일에 문제 변경)
- 결과발표: 2009년 6월 5일(금)에 개별통보 (‘대학생 구글 체험단’ 선발자는 사이트에 게시)

<시상 내역>
- 2단계 통과자 중 상위 점수를 받은 20명 최종 선정: ‘대학생 구글 체험단’으로 선발 및 아이팟(iPod) 터치 증정
- 1단계 통과자 중 선착순 500명 선정: 구글 기념품 세트 증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