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겨라!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
상태바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겨라!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1.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그동안 게이밍 헤드셋은 PC나 콘솔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출시된 제품이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김에 따라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이 많은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ASUS ROG 게이밍 기어 공식 수입업체, 제이웍스가 선보이는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이하 ASUS ROG DELTA)은 이런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라 할 수 있다.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강력한 음질까지 보유해 최고 수준의 게이밍 헤드셋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초의 USB 타입C 게이밍 헤드셋

이제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USB 타입C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USB 타입C는 연결할 때 위아래를 구분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데다가 모니터, 프린터 등의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PC 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 USB 타입C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 사용하는 노트북이 USB 타입C 단자를 지원한다면 ASUS ROG DELTA를 연결할 수 있다. 물론, USB 2.0 젠더를 통해 연결해도 된다.

ASUS ROG DELTA는 최초로 USB 타입C 단자로 연결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그래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콘솔 게임기, 노트북, 태블릿PC, 데스크톱 등이 USB 타입C 단자를 지원한다면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젠더를 통해 일반 USB 2.0 포트와도 연결할 수 있기에 연결의 폭이 넓다.

 

진정한 게이머를 위한 최상의 사운드

ASUS ROG DELTA를 착용하면 누구나 이 게이밍 헤드셋의 음질에 말을 잊지 못할 것이다. ASUS ROG DELTA는 업계 최고 수준의 ESS ES9218 Quad DAC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각 DAC가 저음에서 중간음, 고음, 초고음까지 무손실 오디오 처리를 제공한다. 그래서 총소리, 발자국 소리 등이 더 명확하게 들리기 때문에 한 차원 높은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 Quad DAC가 총소리, 발자국 소리 등을 또렷하게 전달해주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포트나이트와 같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에 아주 적합하다.

또한, 이 게이밍 헤드셋에는 하이퍼 그라운드 기술이 적용됐다. 이것은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기술로, 멀티 레이어 PCB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오디오 신호의 간섭을 방지해 노이즈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한다.

게다가 ASUS ROG DELTA는 SNR(신호대 노이즈)이 아주 높다. 일반적인 헤드셋 DAC의 SNR은 90~100dB지만, ASUS ROG DELTA는 127dB나 된다. 이렇게 SNR이 높으면 음질이 또렷해지고 소리의 방향성도 명확해져서 소리를 통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더 쉬워진다.

▲ 50mm 대형 드라이버가 깨끗하고 강력한 소리를 귀에 전달한다.

여기에 ASUS의 기술력이 담긴 50mm ASUS Essence 드라이버가 탑재됐다. 이 드라이버는 20Hz~40kHz에 이르는 넓은 재생 대역을 보유했고, 저음을 강력하게 전달해 게임에서도, 음악, 영화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편안하고 화려하고 편리하다

▲ ASUS ROG DELTA는 이어컵이 귀 전체를 덮어 외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SUS ROG DELTA의 이어컵 디자인은 귀 전체를 덮도록 설계돼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한다. 또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이어패드를 선택해 착용할 수 있다. 가죽패드와 매쉬 소재를 결합한 ROG 하이브리드 이어패드와 착용감이 부드러운 프로틴 레더 이어패드를 제공한다.

▲ 7개의 독립된 RGB LED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 ASUS AURA SYNC를 지원하는 다른 게이밍 기어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RGB 조명도 지원한다. 1,680만 색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포현하는 6개의 기본 프로필을 선택하거나 ASUS AURA SYNC를 통해 다른 ASUS 게이밍 기어나 메인보드와 연동할 수 있다. 음향 조절도 편리하다. 이어컵에 배치된 컨트롤 버튼을 통해 볼륨과 RGB 조명을 즉시 제어할 수 있고, 로커 스위치를 통해 게임 도중 마이크를 쉽게 음소거할 수 있다.

 

마치며

ASUS ROG DELTA는 USB 타입C 단자를 통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USB 타입C 단자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좋다. Quad DAC와 하이퍼 그라운드 기술, 50mm 대형 드라이버 덕분에 음질도 최상이다. 여기에 편안한 착용감과 화려한 RGB 조명 효과도 보유했으니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라 할 수 있다. 가격은 28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