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리니지 20주년 기념 ‘리니지: 리마스터’ 공개
상태바
엔씨(NC), 리니지 20주년 기념 ‘리니지: 리마스터’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11.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 간담회 ‘ONLY ONE’을 개최하고 앞으로의 리니지 서비스 방향과 비전을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를 사랑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20년 간 만들어온 리니지가 가장 큰 변화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엔씨(NC)는 리니지 출시 20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를 공개했다. 이성구 리니지 UNIT장은 리니지: 리마스터의 상세 정보와 서비스 일정을 발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사냥 등 게임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이다. 엔씨(NC)는 12월 중 테스트 서버에 리니지: 리마스터를 업데이트 한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주요 콘텐츠는 ▲그래픽, UI(User Interface) 등을 개선하는 ‘그래픽 리마스터’ ▲이용자의 조작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PSS’(Play Support System, 자동사냥) ▲모바일로 캐릭터 상태를 볼 수 있는 ‘M-Player’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 ▲다른 서버 이용자와 경쟁하는 ‘월드 공성전’이다.

엔씨(NC)는 그래픽 리마스터를 통해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FHD급 그래픽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UI(User Interface)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PSS를 통해 사냥터 이동, 몬스터 사냥, 자동 귀환 등 35가지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완벽한 자동 사냥이 가능하다. M-Player는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Mobile Viewer)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각종 지표(HP/MP/경험치 등)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의 9번째 신규 클래스인 검사를 추가한다. 검사는 장검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클래스다. 타 클래스의 방어 스킬(Skill, 기술)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의 대규모 버전이다. 총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전투 콘텐츠이다.

엔씨(NC)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 리마스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는 ‘TJ’s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