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시스템에 최적화된 마이크론 발리스틱스 RGB 메모리
상태바
게이밍 시스템에 최적화된 마이크론 발리스틱스 RGB 메모리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11.2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최근 글로벌 PC 시장은 게임 관련 산업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한국 IDC에 따르면, 올해 국내 1분기 게이밍 PC 출하량은 2017년 1분기 대비 약 1.4배 증가했다.

게이밍 산업이 계속해서 발전함에 따라 PC 하드웨어 시장은 활동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게이밍 제품들의 경우 기존 게이밍 기어부터 게이밍 D램, SSD, 쿨링시스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와 같은 중요 부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크론, 서린씨앤아이(XPG), 어페이서(Apacer) 등과 같은 PC 부품 업체들은 PC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메모리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동시에 게이머들의 감성까지 자극 할 수 있는 LED 기반의 RGB LED 메모리 제품을 선보이는 등 성능을 넘어선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신개념 제품들을 선보인다.

RGB LED 메모리란 지난해부터 게이밍 PC 시장에 일어난 ‘RGB 튜닝’ 붐에 발맞춰 개발된 고사양메모리로 게이밍에 최적화 돼 속도 및 성능뿐 아니라 게이머의 시각적인 취향까지 충족시킨다.

RGB LED 메모리는 최대 64GB까지의 용량을 제공해 평균 12GB 정도의 메모리 용량이 요구되는 고사양 게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메인보드와 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의 RGB 효과를 동기화 시키는 RGB 싱크 프로그램을 통해 메모리 상단 부분의 LED 불빛 색상을 자유자제로 제어한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포트나이트’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PC게임들은 대부분 큰 용량을 요구한다. RGB 메모리는 이러한 고용량, 고사양의 게임 성능을 만족시켜 선명한 그래픽과 막힘 없는 구동 능력을 보여준다.

유명 PC 하드웨어 제조사인 에이데이타(ADATA)의 게이밍 브랜드 XPG(Xtreme Performance Gear) 는 올해 ‘에이데이타 XPG SPECTRIX D80(ADATA XPG SPECTRIX D80)’를 출시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SPECTRIX D80은 세계 최초로 수냉식 냉각 시스템과 에이데이터만의 발열 제거 기술인 ‘하이브리드 리퀴드 에어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RGB DDR4 메모리로 RGB LED에 투명한 빛을 내어 독특한 느낌의 발광 형태를 보여준다.

성능 면에서도 8GB와 16GB의 용량과 2666MHz부터 최대 5000MHz까지 다양한 메모리클럭 범위를 갖췄으며, 인텔과 라이젠 등 최신 프로세서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 ASUS, 기가바이트, MSI, ASRock의 메인보드 제품들과 호환도 가능하다.

서린씨앤아이의 ‘어페이서 팬서 레이지 시리즈 DDR4 메모리(Apacer Panther Rage DDR4 RGB)도 주목할 만하다. 팬서 레이지 메모리는 마치 메모리에 보석을 박은듯한 외관과 ‘Light-Homogenizing’ 특허 기술로 LED상의 광원 얼룩 현상을 제거해 더욱 선명해진 RGB 조명을 보여준다. 성능 또한 독특한 외관만큼이나 뛰어나다.

메모리 용량은 8GB, 16GB, 32GB까지 듀얼 킷으로 구성됐으며, 램 타이밍은 CL16이다. 뿐만 아니라, 메모리 자체만으로도 ASUS RGB 싱크 프로그램을 지원해 메모리 상단 부분의 RGB LED의 색이 부드럽고 조화롭게 전환 될 수 있도록 해준다.

미국 유명 반도체 회사 마이크론의 게이밍 메모리 브랜드인 발리스틱스(Ballistix)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PC 시장에서 게임마니아들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스포츠(Sports), 택티컬(Tactical), 엘리트(Elite) 등 다양한 맞춤형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이중 상위 라인업에 속하는 발리스틱스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는 8GB, 16GB로 제공되는 용량과 최소 2666MT/s, 최대 3000MT/s의 우수한 속도를 보여주며, 게이머들의 취향을 100%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LED발광을 제공한다.

또한 메모리 상단 RGB LED 바를 3D 프린터로 따로 제작이 가능해 사용자 취향에 맞도록 메모리카드 외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호환성을 최대한 확보하고 성능을 극대화하는 기존 메모리카드 제조 방식에 RGB LED가 더해져 DIMM 슬롯에 더욱 화려한 조명효과를 부여했다.

마이크론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M.O.D(Memory Overview Display)를 통해 자유자제로 RGB LED 조명을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 측정까지 가능해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아이템으로 인기를 구가 하고 있다.

마이크론 발리스틱스는 에이수스 AURA RGB, 기가바이트 RGB 퓨전, MSI 미스틱 라이트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