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재료를 쓴 감각적 게이밍 의자, 제닉스 AK레이싱 아티카
상태바
좋은 재료를 쓴 감각적 게이밍 의자, 제닉스 AK레이싱 아티카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8.11.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아이템만큼이나 갖춰야 할 장비가 많다. 자신의 손에 딱 맞는 게이밍 마우스부터 시작해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 장패드를 갖춰야 승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 빠진 게 하나 있다. 바로 게이밍 의자. 최고의 실력은 최고의 편안함에서 나오기에 게이밍 의자 역시 중요하다.

이번 리뷰에서 다룰 제품은 불과 5년 전만 하더라도 잘 쓰이지 않던 ‘게이밍 의자’라는 단어를 대중화시킨 게이밍 기어 전문 기업 제닉스의 ‘AK레이싱 아티카’이다. 이 게이밍 의자는 제닉스 프리미엄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되고 있었으나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투톤 컬러가 매력적이며, 극도의 편안함으로 게이머를 승리로 이끌 AK레이싱 아티카(이하 아티카)를 알아보자.

 

제원

틸팅 각도 - 180도
최대하중 - 150kg
프레임 재질 - 메탈
등판 마감재 - 인조가죽(PU)
좌판 마감재 - 인조가죽(PU)
좌판 내장재 - 폼
팔걸이조절 - 높이조절, 방향조절
좌판조절 - 틸팅 가능
등판 조절 - 틸팅 가능, 틸팅 고정
동봉품 - 쿠션(헤드+등받이)

 

좋은 재료가 좋은 의자를 만든다

▲ 블랙, 화이트 컬러의 인상적인 조화에 레드 컬러가 포인트를 더했다.

아티카는 제닉스가 아닌 AK레이싱에서 제조한 제품이다. 하지만 제닉스는 단순 유통만 하는 것이 아닌 국내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해 기존 해외 제품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주문 제작해 한국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하판 시트 구조가 더 넓게 변형 생산돼 한국 사용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상태로 출고됐다.

▲ 아티카의 측면. 알루미늄 풋을 사용해 안정감 있다.

고가의 제품답게 다른 부품도 좋은 재료를 사용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PU 가죽은 고품질 PU를 적용해, 표면 질감이 부드럽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CLASS-4 가스 스프링을 사용해 견고하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튼튼한 알루미늄 풋을 장착했다. 간혹, 플라스틱 풋을 사용해 내구성이 걱정되는 저가의 의자와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게이밍 의자의 뼈대인 프레임은 견고한 메탈 재질을 채택했으며, 고밀도 솔리드 폼이 적용돼 장기간 게임 플레이에도 피로가 적다.

 

내 몸에 꼭 맞게 조절해보자

사람마다 체형, 취향이 달라 게이밍 의자를 구매할 때는 조절이 어디까지 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저가형 게이밍 의자는 조절할 수 있는 범위가 넓지 않아 왠지 모를 아쉬움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 원하는 만큼 틸팅할 수 있어 편리하다.
▲ 180도까지 틸팅해도 안정적이다.

아티카는 꽤 세부적인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우선 팔걸이의 높이는 물론 각도도 조절할 수 있어 팔 거치가 상당히 편리하다. 많은 게이밍 의자들에서도 지원되는 높이 조절도 가능한데 좋은 재료가 쓰인 만큼 안정감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또한, 등받이를 180도까지 꺾은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무게 중심이 잡혔다.

또 다른 장점은 등과 허리 쿠션이 기본 증정된다는 것. 기본적인 착석감도 상당히 뛰어나지만, 여기에 쿠션이 더해지면 편안함의 끝을 맛볼 수 있다.

▲ 취향에 따라 등, 허리 쿠션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 뒷면에는 AK레이싱의 로고가 심플하게 각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