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Delta/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 발표
상태바
ASUS, ROG Delta/Delta Core 게이밍 헤드셋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1.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전 세계 1위 게이밍 게이밍 브랜드인 ASUS Republic of Gamers(이하 ROG)에서 게이머를 위한 헤드셋, ROG Delta와 ROG Delta Core를 발표했다.

게이머를 위한 ROG Delta와 ROG Delta Core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D 형태의 이어컵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타원형 이어컵에 비해 향상된 착용감을 제공해 장시간에 걸친 사용에 따른 유저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이는 불필요한 접촉 면적 20%을 줄여 디자인과 더불어 기술적인 적용을 통해 향상된 기능을 제공해 게이머 및 스트리머들에게 이상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내부의 드라이버는 12도 기울어져 있어 귀의 자연각에 맞추어 게이밍 사운드 및 오디오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이를 통해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도도 줄여준다. 또한, 각 사용자에 맞춤형 구성을 위해 메쉬 섬유와 부드러운 가죽으로 구성된 두 종류의 이어 패드가 제공돼 개인의 취향이나 착용감에 따른 변경이 가능하다.

ROG Delta와 ROG Delta Core는 독점적인 ASUS만의 Essence 드라이버, 밀폐형 챔버 및 오디오 신호 전환 기술이 포함돼 고해상도 사운드와 단단하고 깊숙한 저음을 선사한다. 그래서 게이머에게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하는 한편 일상 영역에서는 순수하고 높은 수준의 사운드 퀄리티를 보여준다.

특히 ASUS Essence 드라이버는 유닛을 통해 고음, 저음역을 포함한 중음역 사운드를 분리하여 표현하는 원형 벽을 제공해 보다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PCB영역별 주파수를 분리해 간섭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드라이버 유닛은 20Hz~40kHz라는 넓은 주파수 표현력을 통해 강력한 저음과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출력을 원하는 게이머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 ROG Delta.

ASUS의 ROG Delta 헤드셋은 업계 최고 수준의 ESS ES9218 Quad DAC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ESS ES9218 Quad DAC의 프로세싱 파워를 통해 저전력, 초고속, 초고역의 표현력이 강화됐으며 127dB의 신호대잡음비(SNR)를 자랑하기 때문에 게이머에게 정확한 방향성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다중 레이어 PCB 설계로 신호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하이퍼-그라운딩(Hyper-Grounding) 기술을 통해 미세한 소리에 대해서도 잡음 없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러한 ESS ES9218 Quad DAC의 강력한 프로세싱 능력을 통해 게이머는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ROG Delta 헤드셋은 USB C 커넥터를 사용하며 PC, 콘솔 및 모바일 게임을 위해 USB C to USB 2.0 어댑터가 제공되며 ASUS만의 RGB LED 효과를 통해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차별화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7개의 독립된 RGB LED를 통해 멀티 컬러 효과를 만들어내고 1,680만 가지 이상의 컬러와 6가지의 기본 설정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ROG Delta는 Aura Sync를 지원해 다른 Aura Sync지원 주변기기 및 하드웨어와의 동기화를 통해 일관성 있는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 ROG Delta Core.

ROG Delta Core는 보다 FPS에 최적화된 헤드셋으로 소니의 Hi-Res Audio 인증을 받아 이미 퀄리티를 인정받았으며 매우 가볍고 편안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소니의 Hi-Res Audio은 음을 재생하는 규격을 준수하는 기준을 따르는 것으로 CD보다 높은 스펙의 음원으로 최대 32bit, 384kHz까지 소리를 담을 수 있으며 가청 영역을 넘어서는 고음질의 음원에 대한 표현력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ROG Delta Core는 이를 통해 게이머에게 선명한 분리도와 풍부한 음 표현력은 물론 부드러운 음색을 고해상도 사운드로 들려준다. 특히 3.5mm 커넥터를 통해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하며, PC, Mac, 모바일, Playstation4, XBOX One, Nintendo Switch 등의 인기 있는 플랫폼을 뛰어난 사운드 표현력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라인업 중 특히 ROG Delta 헤드셋의 경우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프로 리그 PKL에서 활약중인 ROG STRIKER 팀의 장비로서 선택됐다.

ROG STRIKER 팀의 김태엽 단장은 지난 11월 9일 ASUS 신제품 세미나에서 “Quad D와 신규 드라이버 덕분에 평소에 듣지 못했던 미세음을 잘 캐치할 수 있었고 기존의 마이크보다 월등히 좋았기에 팀원들이 좋은 성적을 내줬다”며 “배틀그라운드 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프로 선수들 또한 쓰기를 원하고 확실히 타제품보다 퀄리티가 더 좋다”라고 밝혀 많은 E-sports 선수들과 스트리머의 주목을 끌었다.

판매 및 구매 문의는 제이웍스 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