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X 590 그래픽카드 출시
상태바
AMD, 라데온 RX 590 그래픽카드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11.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AMD는 라데온 RX 59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 신형 그래픽 카드는 향상된 12nm 공정 기반으로 설계돼 AAA급 게임, e스포츠, VR 타이틀에서 탁월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AMD 폴라리스(Polaris)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RX 590 그래픽카드는 RX 580 그래픽카드보다 향상된 클럭 스피드를 바탕으로 탁월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동급의 경쟁 제품 대비 최대 20퍼센트 더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지원 모니터 및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최신 기능의 조합은 더욱 뛰어난 게이밍 환경을 지원한다.

 

AMD RX 590 그래픽 카드는 다음과 같다.

- 탁월한 게이밍 성능: 4세대 GCN, 디스플레이 엔진, 멀티미디어 코어를 탑재한 AMD 폴라리스 아키텍처 및 12nm 공정 기반으로 설계돼 다이렉트X(DirectX) 12 및 벌칸(Vulcan) 등 기본 API에 적합하다. AAA급 인기 게임 타이틀에서 최대 60 FPS의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주요 e스포츠 게임에서는 최대 100 FPS의 고화질을 구현한다.

- 게이머를 위한 최상의 소프트웨어 기능: AMD라데온 소프트웨어는 데이-0(Day-0) 드라이버 지원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를 지원한다. 라데온 리라이브(Radeon ReLive)로 편리하게 게임 화면을 캡처, 스트리밍, 공유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AMD 링크(AMD Link)를 통해 가동중인 PC 시스템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소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라데온 와트맨(Radeon WattMan)은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GPU 및 시스템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최신 게이밍 디스플레이 생태계: 현재 500종 이상의 라데온 프리싱크 기술 지원 모니터가 판매되고 있다. 라데온 프리싱크는 그래픽카드와 모니터의 주사율을 동기화하는 기술로 화면 찢김 및 잘림 현상을 방지해 더욱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라데온 프리싱크 2 HDR은 SRGB 대비 2배 이상의 밝기와 색 영역을 제공한다.

- 향상된 VR 환경: 라데온 RX 590 그래픽 카드는 풍부하고 몰입감 넘치는 VR 게이밍 환경을 지원한다. AMD 리퀴드VR(LiquidVR) 솔루션은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차세대 VR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들에게 더욱 원활하고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라데온 RX 시리즈 제품 구매 시 최대 3종 PC 게임 무료 증정

AMD는 신형 그래픽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인기 PC 게임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되는 게임은 레지던트 이블 2(Resident Evil 2), 데빌 매이 크라이5(Devil May Cry 5), 톰 클랜시스 더 디비전 2(Tom Clancy’s The Division 2) 등 총 3종이다.

RX 베가(Vega) 시리즈 및 RX 590 그래픽 카드, 혹은 해당 제품이 탑재된 PC 구매자 전원에게 3종 게임을 제공한다. RX 580, RX 570 및 해당 제품이 탑재된 PC를 구매한 게이머들은 3종 게임 중 2종을 선택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