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윈도우와 맥 사용자를 위한 ‘패러렐즈 툴박스 3’ 출시
상태바
패러렐즈, 윈도우와 맥 사용자를 위한 ‘패러렐즈 툴박스 3’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11.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맥에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업계 선도 소프트웨어 크리에이터인 ‘패러렐즈’(Parallels)가 7일 ‘윈도우용 패러렐즈 툴박스 3’(Parallels Toolbox 3 for Windows)와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3’(Parallels Toolbox 3 for Mac)를 출시했다.

새롭게 발표한 패러렐즈 툴박스 3는 지루한 컴퓨팅 작업을 클릭 한두 번으로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PC 또는 맥 툴박스 창에서 도구들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으며, 패러렐즈 툴박스에 포함된 도구 및 폴더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패러렐즈의 회장인 잭 주바레프(Jack Zubarev)는 “패러렐즈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일상 컴퓨팅 작업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패러렐즈 툴박스를 유용한 솔루션이라고 여기는 PC 및 맥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패러렐즈 툴박스 3에 추가된 고객 피드백 기반의 새롭고 향상된 도구들은 패러렐즈 툴박스를 보다 더 유용하고 시간 효율적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윈도우용 패러렐즈 툴박스 3.0의 새로운 도구

- 중복 파일 찾기(Find Duplicates): 드라이브나 폴더를 검색해 파일명은 다르지만 동일한 파일을 빠르게 찾아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 이미지 크기 조정(Resize Images): 원하는 파일 크기 및 형식으로 이미지를 일괄 조정할 수 있다. 원본 이미지를 도구 창으로 드래그해 원하는 출력 형식(.HEIF, JPEG, TIFF 또는 PNG), 크기 및 출력 위치를 선택한 후 클릭한다.

- 절전 타이머(Sleep Timer): PC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종료할 시간을 선택하고 클릭한다.

 

기존 윈도우용 패러렐즈 툴박스의 새롭게 향상된 도구

- 동영상 다운로드(Download Video): 가장 인기 있는 도구 중 하나인 ‘동영상 다운로드’가 4K 동영상 파일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도구에 동영상 URL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복사·붙여넣기’를 통해 즉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 원하는 해상도(최대, 4K, 1080p, 720p 또는 360p)를 미리 선택하고 바탕 화면이나 폴더에 다운로드한다.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해 동영상 다운로드를 보다 쉽게 실행할 수 있다.

- 오디오 녹음(Record Audio): 사용자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내장 마이크를 사용해 오디오를 MP3 파일 형식을 녹음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 > 사운드(Sound)’ 입력 장치 선택을 통해 외부 마이크 혹은 컴퓨터에서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다.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3.0의 새로운 도구

- 앱 제거(Uninstall Apps): 신속한 제거를 위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 파일을 제거한다.

- 세계 시간(World Time): 전 세계 여러 지역의 현지 시간을 확인해 글로벌 동료와 작업할 경우 시간을 절약한다.

- 숨겨진 파일(Hidden Files): 맥OS에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거나 숨겨, 바탕 화면을 정리하고 생산성을 높인다.

 

기존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의 새롭게 향상된 도구

- 스크린샷 주석 첨가(Annotate Screenshots): 맥OS 모하비(Mojave)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스크린샷 도구를 사용해 글자, 화살표, 원 등 유용한 마크업을 이메일 혹은 프레젠테이션에서 추가할 수 있다.

- 동영상 호스팅 웹사이트에서 플레이리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지원: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 비메오(Vimeo) 등에서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다운로드(Safari Extension for Download Video): 사용자는 데스크톱에서 온라인 동영상을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동영상 다운로드 도구(download video extension)를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으로 브라우저에서 즐길 수 있다 (10.14 및 사파리 12와 호환 가능).

- 다크모드(Dark Mode): 맥OS 모하비의 설정을 지원한다.

- 맞춤형 ‘다른 이름으로 저장’(Customizable Save As): 각각의 도구는 향상된 효율성을 위해 동일한 기본 위치(default destination)가 아닌 사용자가 위치를 지정해 새로운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 이미지 크기 조정(Resize Image): .HEIF이 JPEG, TIFF, PNG 등과 함께 지원된다.

- 오디오 녹음(Record Audio): 사용자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내장 마이크를 사용해 오디오를 MP3 파일 형식을 녹음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 > 사운드(Sound)’ 입력 장치 선택을 통해 외부 마이크 혹은 컴퓨터에서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다.

 

간소화된 동영상/오디오 녹음, 다운로드 및 변환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도구 기본 환경 설정을 변경해 원하는 오디오 소스를 동영상과 함께 녹화하거나, 필요한 형식의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다.

- 동영상 변환(Convert Video): 좋아하는 영화나 TV 프로그램 등 거의 모든 동영상을 도구로 드래그해 태블릿과 휴대폰에서 재생 가능한 MP4로 변환할 수 있다.

- 사진 촬영(Take Photo): 맥 또는 PC의 카메라를 사용해 사진을 촬영하면, 바탕 화면 혹은 폴더와 같은 사전 지정한 위치에 이미지 파일이 즉시 나타난다.

- 스크린 캡처(Capture Screen): 어디서나 전체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고, 다양한 형식(PNG, JPEG, TIFF 및 GIF)의 이미지를 바탕 화면 또는 미리 지정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한다.

 

향상된 화면 관련 기능

- 바탕 화면 숨기기(Hide Desktop): 각 파일을 수동으로 하나씩 이동하기보다 파일을 즉시 숨길 수 있다. 깔끔한 화면을 위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바탕 화면의 파일, 폴더 및 아이콘을 숨길 수 있다.

- 방해 금지(Do Not Disturb):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작업에 방해되는 알림 및 독(Dock) 애니메이션을 해제할 수 있다.

- 절전 모드로 전환하지 않음(Do Not Sleep): 중단 및 불편한 로그아웃 방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모든 시스템 설정을 해제한다.

- 실행(Launch): 프로젝트를 위한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파일을 빠르고 간단하게 열기: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애플리케이션, 문서, 폴더, 링크, 파일 등 여러 항목을 한 번에 열 수 있다. 파일을 도구 창으로 드래그해, 도구 아이콘 클릭 한 번으로 자동으로 열리는 아이템 항목을 지정할 수 있다.

 

향상된 PC 및 맥의 생산성

- 압축 (Archive): 다양한 경로의 파일과 폴더를 도구 창에 드래그함으로써, 압축‧암호화된 아카이브를 간단히 생성해 공간을 절약하고 파일을 공유한다. 파일을 한 폴더에 이동하거나 복사할 필요가 없다.

- 압축 해제 (Unarchive): 시스템이 지원하지 않는 압축 포맷을 포함해 RAR, RPM, XAR, Z 등 다양한 포맷으로 압축된 아카이브를 신속히 압축 해제한다. 더블 클릭하면 아카이브(암호로 보호된 아카이브도 포함)가 열리고 압축 해제가 시작된다.

 

패러렐즈 툴박스 비즈니스 에디션

IT 관리자는 패러렐즈 툴박스 비즈니스 에디션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므로, 각 직원의 필요에 따라 시간을 절약하고 툴박스 사용 관련 문의를 줄이는 도구들을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 라이선스 및 서브스크립션 관리

• 통합된 볼륨 라이선스 키(Unified volume license key): 단일 라이선스 키로 조직 내 모든 컴퓨터에 복수의 패러렐즈 툴박스를 활성화한다.

• 라이선스 관리 포털(License Management Portal): 간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제공해 IT 관리자가 라이선스 키와 만료일을 확인하고 사용 중인 라이선스와 가용 라이선스 숫자를 파악할 수 있다.

• 라이선스 키를 서브라이선스로 분할(Split license key into sublicenses): 제한된 수의 개별 라이선스와 사용자 정의 만료일을 지닌 서브라이선스를 생성해 마스터 라이선스 키를 보호한다.

 

배포‧커스터마이즈

• 대규모 배포‧관리(MassDeployment and Administration): 패러렐즈 툴박스 비즈니스 에디션은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통해 조직 전체 컴퓨터에 신속하고 쉽게 배포된다.

• 맞춤형 도구 라이브러리(Customizable Tool Library): 개별 직원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도구 목록을 빠르고 쉽게 커스터마이징하고 제어할 수 있다.

 

가용성 및 가격

윈도우용 및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3.0의 무료 체험판을 7일부터 페러렐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연간 21,99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연간 라이선스는 한 해 동안 수차례 진행되는 무료 업데이트인 새롭고 향상된 도구를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