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아프리카TV, e스포츠 공동사업 합작법인 설립… 지상파 e스포츠 프로그램 편성
상태바
SBS-아프리카TV, e스포츠 공동사업 합작법인 설립… 지상파 e스포츠 프로그램 편성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1.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BS와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공동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스비에스아프리카티비 (SBS-AfreecaTVCo.,Ltd)를 11월 1일부로 설립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향후 e스포츠 콘텐츠 제작, 방송, 사업 등을 전개하며 이를 위한 케이블방송, IPTV 채널 PP사업과 온라인사업을 통해 국내외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채널명칭은 법인명과동일한 SBS-AfreecaTV이다.

에스비에스아프리카티비는 SBS와 아프리카TV가 50%:50%로 동일 지분을 보유하고 양사가 임명하는 공동대표(서수길, 김용재) 체제로 운영된다.

합작법인은향후 양사의 e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사업을 전담하게 된다. SBS의 e스포츠 지상파 신규 프로그램 ‘e스포츠매거진 G.G.’ 제작은 물론 e스포츠 전문케이블 채널 방송물의 제작 및송출도 담당한다. 그 외에도 오프라인 대회 운영, 이벤트및 매니지먼트, 라이선스 사업 등 e스포츠산업과 연계해 e스포츠산업 전반에 걸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합작법인의 e스포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운영과 함께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며, SBS는 지상파 및 케이블TV 부문의 서비스와 함께 합작법인의 e스포츠 콘텐츠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지원할 예정이다.

SBS-AfreecaTV 김용재 대표이사는 “지난 2018아시안게임때 공식방송사로서 지상파 최초로 e스포츠를 생중계했는데 팬들의 엄청난 반응과 LOL결승전 채널시청율 1위라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통해 주요 콘텐츠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SBS-AfreecaTV는 e스포츠를 중심으로 밀레니얼세대의 다양한 소비콘텐츠까지 콘텐츠/플랫폼 확대 성장의 비전을 가질 것이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e스포츠의 산업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이 중요한 시기에 드디어 대한민국 대표 지상파방송사인 SBS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지상파, 케이블TV로 아프리카TV의 플랫폼을 확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합작 법인 설립을 계기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오리지널 콘텐츠의 확산과 더불어 콘텐츠 영향력을 키워나가 전 세계 누구나 대한민국의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