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에 충실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알파스캔 AOC C27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상태바
기본기에 충실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알파스캔 AOC C27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0.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누구나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를 한번쯤 접해보는 요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사람은 많다. 그만큼 144Hz 주사율에 이런저런 기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도 많다. 하지만 기본기가 좋지 않은 게이밍 모니터도 많아졌다. 알파스캔이 새로 출시한 알파스캔 AOC C27G1 게이밍 144 커브드 무결점(이하 C27G1)은 이런 모니터와 달리 탄탄한 기본기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다.

 

제원

화면 사이즈: 68.6cm(27형)
화면 비율: 16:9
패널 종류: VA
해상도: FHD(1920x1080)
곡률: 커브드 1800R
밝기: 250cd/㎡
명암비: 3000:1
표시색상: 1,670만
색재현율: NTSC 72%
시야각: 상하좌우 178도
입력 단자: HDMI x2, DP, D-SUB(VGA), 헤드폰아웃
응답속도: 1ms(MPRT)
최대 주사율: 144Hz
내장기능: 프리싱크, Game color, 조준선, Game mode, 로 우 블루라이트, 로우 인풋렉, Shadow Control, 프레임 카운터, MBR(Motion Blur Reduction)
사이즈: 612x405~535x245mm

 

게임에 최적화된 디자인

▲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가 조합돼 강렬한 인상을 준다.
▲ 뒷면에는 HDMI x2, DP, D-SUB(VGA), 헤드폰아웃 포트가 배치됐다.

C27G1은 디자인부터 게임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보더리스 디자인이 있다. 온 베젤이 5mm, 오프 베젤은 1.5mm에 불과해 화면이 꽉 차 보여서 몰입감이 좋다. 뿐만 아니라 2개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할 때도 경계선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넓은 화면이 필요한 레이싱 게임, 배틀로얄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 베젤이 매우 슬림해 몰입감이 좋다.

또한, C27G1은 다기능 스탠드를 기본 제공한다. 이 스탠드는 –5도에서 23도까지 틸트 기능을 지원한다. 게다가 최대 130mm까지 높낮이를 바꿀 수 있고, 최대 70도 스위블도 지원해서 내게 맞는 눈높이와 각도로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다.

▲ 높이 조절, 스위블, 틸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탠드가 기본 제공된다.

 

게이밍 모니터의 자격을 갖추다

게이밍 모니터라는 이름을 얻으려면 먼저 144Hz 주사율을 지원해야 한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모니터가 보여주는 프레임 수가 많아져 화면이 더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C27G1은 144Hz 고주사율을 지원하므로 이 모니터를 사용하면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할 때도 뻑뻑한 움직임 때문에 고통 받을 일은 없을 것이다.

▲ FHD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 144Hz 주사율 덕분에 오버워치에서의 플레이가 더 수월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우선 응답속도가 아주 빠르다. MPRT는 움직이는 영상에서 잔상이 생겼다 사라지는데 걸리는 시간을 뜻하는데, C27G1은 이 MPRT가 1ms에 불과해 화면 움직임이 매끄럽다. 프레임 지연 속도를 최소화하는 로우 인풋 렉과 티어링 현상을 최소화하는 AMD 프리싱크도 지원하니 게이밍 모니터로서의 기본기가 아주 뛰어나다.

▲ 오버드라이브로 응답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약하게/보통/강하게 등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다양한 부가기능 탑재

C27G1으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을 활용하면 플레이가 더 수월해진다. 먼저 Game Mode로 화면을 바꿔보자. 게임 장르에 따라 RTS, FPS, 레이싱을 비롯해 6가지 최적화 모드를 제공한다. Game Color로 최대 20레벨까지 색상을 조절해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 Game Mode를 통해 화면을 게임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 Game Color를 최소로 설정하면 화면이 매우 어두워진다.
▲ 반대로, Game Color를 최대로 설정하면 색상이 매우 강렬해진다.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맞게 Game Color를 설정하도록 하자.

FPS 게임을 즐길 때는 화면에 조준선을 띄워 에임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너무 어둡거나 밝은 곳의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Shadow Control로 명암비를 조절할 수도 있다. 모니터 주사율을 화면에 출력해주는 프레임 카운터,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의 잔상 현상을 줄여주는 MBR(Motion Blur Reduction)도 유용하다.

▲ Fraps와 같은 프로그램 없이도 프레임 카운터로 현재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다
▲ 조준선으로 에임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 Shadow Control을 최소로 설정하면 화면이 어두워진다.
▲ 반대로 Shadow Control을 최대로 설정하면 화면이 밝아진다.

 

우수한 화질도 대만족

▲ 3000:1의 높은 명암비 때문에 미세한 명암도 구분할 수 있다.

C27G1은 높은 명암비와 색 재현력, 광시야각을 보유한 VA 패널을 사용했다. 그래서 명암비가 3000:1로 매우 높아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한다. 또한, 시야각이 상하좌우 178도로 매우 넓고, NTSC 72%의 우수한 색 재현율도 보유했다.

▲ 높은 명암비와 우수한 색 재현율로 화질이 깨끗하다.

또한, 이 게이밍 모니터는 1800R 곡률로 디스플레이가 휘어 있다. 인간의 육안과 유사한 시각 경험을 구현하는 1800R 곡률을 통해 화면 중앙부터 외곽까지 모두 동일한 시청거리를 제공해 편안하게 게임할 수 있다. 이렇게 눈이 편안해지면 게임 속 화면에 더 집중할 수 있다. 1인칭으로 플레이하는 FPS 게임에 큰 힘이 되는 부분이다.

▲ 원하는 색감을 강조하는 DCB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기본의 색상과 DCB 모드가 적용됐을 때의 색상을 구분할 수 있는 DCB 데모도 지원한다.

 

시력보호 기능도 제공

C27G1은 오랜 게임 때문에 피곤해지기 쉬운 게이머의 눈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게이밍 모니터다. 우선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눈 건강에 좋지 않은 블루라이트(청색광)가 줄어들기 때문에 눈부심이 적어지고 눈의 피로도 줄어든다.

▲ 일반 화면 상태에서는 블루라이트 때문에 눈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이용하면 청색광을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멀티미디어/인터넷/오피스/읽기 등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플리커 프리 기능도 탑재됐다. 플리커 프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모니터 화면의 깜빡임을 줄여 장시간 모니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는 기능이다. 화면이 비치는 현상으로 인한 눈부심을 최소화해주는 논글레어 패널도 적용됐다.

 

마치며

C27G1은 게이밍 모니터가 갖춰야 할 기능은 모두 보유한 모델이다. 144Hz 고주사율로 화면이 한결 부드럽고 응답속도도 아주 빠르다. AMD 프리싱크, 조준선 기능은 물론 자신의 취향에 따라 화면을 변경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여기에 고화질 패널과 1800R 곡률의 높은 몰입감, 시력보호 기능도 갖췄으니 훌륭한 성능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