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지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전적 서비스 강화 MOU 체결
상태바
오피지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전적 서비스 강화 MOU 체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10.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계 최대 e스포츠‧게임 전적 데이터 서비스 기업 오피지지(OP.GG, 대표: 이일우)는 24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 대표: 고순동)와 게임 전적 서비스 강화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피지지와 한국MS는 국내외 데이터 기반 게임 콘텐츠의 부흥과 클라우드 기반 게임 생태계의 균형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오피지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파트너십을 맺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MS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개발사, 퍼블리셔와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4차산업혁명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인 ‘AI & ML’(Artificial Intelligence and Machine Learning) 분야에 대해 각종 기술 개발을 함께 수행하고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향후 신규 게임 전적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인력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국MS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본부의 조원영 상무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과 같은 고도화된 IT 기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게임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일우 오피지지 대표는 “세계적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업계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MS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해 오피지지가 더욱 양질의 데이터 서비스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피지지는 게임 및 e스포츠 업계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구단을 창단해 저번 확대에 나섰으며, 한국MS와의 MOU를 체결하면서 게이머들을 위한 전적 서비스 강화에도 나섰다.

오는 11월에는 부산서 열리는 ‘2018 지스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행사에 참여해 게임 데이터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 대한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