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HDD, 네트워크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DUEPLE
상태바
DVD, HDD, 네트워크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DUEPLE
  • PC사랑
  • 승인 2006.11.2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인 새빛마이크로(대표 민경우, www.savitmicro.co.kr)는 미디어 플레이어 전문 개발/제조 기업인 디베이션(대표 김미선)과 계약을 체결하고, DVD, HDD,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하는 HD급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Dueple(듀플)’을 출시한다.

듀플은 DVD 로더를 기본으로 탑재해 DVD 플레이어의 역할은 물론이고, 사용자 선택에 따라 HDD 내장 및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복합형 DVD /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WMVHD, MPEG1/2/4, DivX 코덱의 비디오 파일과 PC의 HDTV 수신카드로 녹화한 TP, TS 파일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MP3, WMA, AAC, Ogg 등의 오디오 파일 등을 지원해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HDTV와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다.
특히, HDTV 사용에 걸맞게 각종 HD 소스를 지원하고, DVI 및 컴포넌트의 1080i 출력을 지원하고 있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최적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 할 수 있다.

그간 비슷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선을 보였으나 USB 확장을 통해 DVD 를 지원하는 형태로 가격상승 요인이 있었고, 정품 DVD를 지원하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 소비자들의 문제 제기가 되어왔다.
하지만, 듀플의 경우 DVD 로더를 기본 장착하고 있어 정품 DVD 타이틀은 물론, 파일형태로 백업한 멀티미디어 파일의 DVD 타이틀 또한 재생하는 것이 가능해 앞선 문제점을 모두 해결하고 있다.

8배속의 슬림형 DVD 로더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는 듀플은 이외에도 USB 호스트(2포트), 10/100Mbps 네트워크, 가라오케 지원을 위한 마이크 입력 및 본체의 휠 컨트롤을 채용하는 등 타 제품과 차별화하고 있으며, VFD 디스플레이로 보다 고급스러운 AV 기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간 DVD 플레이어와 HDD 타입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는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형태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란 인식이 강하였던 것이 사실. 하지만, 듀플의 출시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통합화 과정은 보다 완성도가 높아지게 되었다는 평.

참고로 새빛마이크로 및 디베이션은 출시를 기념하여 초기 300대에 한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