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정식 출시
상태바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정식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0.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한 캐논의 첫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10월 1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EOS R의 제품 가격은 바디 기준 2,599,000원(캐논 e스토어 가격)이다.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서막을 알리는 ‘EOS R’은 EF 렌즈 시스템에서 검증된 마운트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내구성을 고려하면서도 대구경에 최적화된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와 12핀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새로운 RF 마운트 규격의 출범과 함께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돼 정교하고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여기에 기존 70종이 넘는 EF, EF-S 렌즈와도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사용자에게 훨씬 더 다양한 선택과 표현의 자유도를 제시한다.

캐논은 EOS R 정식 출시에 맞춰 새로운 RF 렌즈 ‘RF 24-105mm F4L IS USM도 선보인다.신제품 EOS R의 키트 제품으로 함께 출시되는 이 RF 렌즈는 전 구간 고정조리개 f/4를 실현한 RF 마운트의 표줌 줌 렌즈로, 전 화각에 걸쳐 고화질 및 고성능을 실현했다. 콤팩트한 부피에도 뛰어난 색 재현력과 표현력을 갖춰 전천후 줌 렌즈로 적절하다.

특히 캐논 L렌즈 최초로 ‘나노 USM’(Nano Ultra Sonic Motor, 나노 초음파 모터)를 탑재해 신제품 EOS R과 결합 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 속도를 구현하면서도, 모터 소음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구동이 가능해 특히 동영상 촬영에서의 AF 성능이 탁월하다.

캐논의 최신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장착해 5스톱의 손떨림 방지(IS, Image Stabilizer) 기능을 실현했으며, ASC(Air Sphere Coating) 기술이 적용돼 렌즈의 반사광과 플레어, 고스트를 효과적으로 저감시킨다. RF 24-105mm F4L IS USM의 제품 가격은 1,329,000원(캐논 e스토어 가격)이다.

이외에도 기존 EF 렌즈와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운트 어댑터 ‘EF-EOS R’ 및 ‘컨트롤링 마운트 어댑터 EF-EOS R’, 그리고 EOS R 전용 배터리 그립(BG-E22)이 16일 함께 정식 출시된다. 캐논 신제품 EOS R 및 RF 렌즈와 관련 액세서리는 캐논 이스토어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인 캐논 플렉스, 직영 백화점, 캐논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0월 16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EOS R 제품을 구매하고 내년 1월 6일까지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EOS R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EOS R 바디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운트 어댑터 EF-EOS R’ 또는 ‘정품 배터리(LP-E6N)’를, EOS R 24-105 KIT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운트 어댑터 EF-EOS R’ + ‘메모리카드(샌디스크 Extreme Pro UHS-Ⅱ 64GB) 또는 ‘정품 배터리(LP-E6N)’ + ‘메모리카드(샌디스크 Extreme Pro UHS-Ⅱ 64GB)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