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한 강화유리 케이스, 쿠거 TURRET
상태바
다재다능한 강화유리 케이스, 쿠거 TURRET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0.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현 시점의 PC케이스는 많은 것이 요구된다. 고사양 게임, 그래픽 작업도 무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부품 확장성이 좋아야 하고 발열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쿨링 능력도 갖춰야 한다.

또한, 화려한 부품으로 내부를 꾸미는 이들을 위해 디자인도 좋아야 한다. 여기에 깔끔한 조립을 지원하고 내구성도 좋아야 한다. 연내에 국내 출시될 예정인 쿠거 TURRET은 이런 능력을 고르게 갖춘 미들타워 케이스다.

 

무난하면서도 화려하다

쿠거 TURRET은 전반적으로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개성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면에 튀어나온 형태로 배치된 통풍구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공기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전면에는 Vortex LED 쿨링팬 2개가 반짝반짝 빛난다.

▲ 독특한 설계의 통풍구로 공기순환이 원활하다.
▲ 2개의 LED 쿨링팬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측면에는 단단한 강화유리 패널이 배치돼 있다. 강화유리는 아크릴보다 투명해서 내부의 튜닝 부품을 더욱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패널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제작해 깔끔할 뿐만 아니라 나사를 조일 때의 충격을 줄여 자파 현상을 최소화한다.

▲ 측면에 튼튼한 강화유리 패널이 적용됐다.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설계도 엿보인다. 부품 전선을 묶을 수 있는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파워서플라이 전용 공간도 배치돼 깔끔하게 부품을 조립할 수 있다. 상단과 하단에는 마그네틱 먼지 필터가 있어 부품에 해로운 먼지의 유입을 차단한다.

▲ 내부 부품을 깔끔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상단과 하단의 먼지 필터로 부품을 보호한다.

 

충분한 확장성과 쿨링

케이스 규격 중 가장 무난한 미들타워 사이즈의 쿠거 TURRET은 Mini ITX, Micro ATX, ATX 사이즈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다. SSD, HDD를 위한 3.5인치 베이는 2개, 2.5인치 베이는 2개가 마련돼 있다. 3.5인치 베이는 2.5인치로 변경해 2.5인치 베이를 총 4개로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저장공간도 넉넉하다.

▲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USB 3.0 포트가 2개 제공된다.

여기에 최대 350mm 길이의 그래픽카드와 160mm 높이의 CPU 쿨러도 장착할 수 있기에 고성능 부품 장착에도 큰 문제가 없다. 파워서플라이는 Standard ATX를 지원한다. USB 2.0보다 속도가 10배 빠른 USB 3.0 포트도 전면 I/O 패널에 2개가 배치됐다. 이외에 USB 2.0 1개, MIC 포트 1개, 오디오 포트 1개가 배치됐다.

전면에는 120mm 쿠거 Vortex LED 팬 2개가 기본 설치돼 있다. 쿨링팬은 전면에 120mm 최대 3개(140mm 2개), 상단에 120mm/140mm 2개, 뒷면에 120mm 1개를 장착할 수 있다. 수냉 쿨러도 지원한다. 전면에 최대 360mm, 상단에 최대 240mm, 뒷면에 120mm 사이즈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다.

쿠거 TURRET은 정갈하면서도 눈에 띄는 디자인과 강화유리 패널, LED 쿨링팬의 튜닝성을 보유했다. 고급 부품도 쉽게 배치할 수 있는 확장성에 준수한 쿨링 성능도 보유했다. 여기에 세심한 설게도 돋보이니 크게 모난 곳이 없다. 질릴 일 없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미들타워 케이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