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테이지 개막! 동경게임쇼 2018의 화제작 10작품
상태바
새로운 스테이지 개막! 동경게임쇼 2018의 화제작 10작품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8.10.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추석, 단풍, 독서...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다. 하지만 게이머들이라면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동경게임쇼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추수의 풍성함과 같이 다양한 신작 게임 소식이 쏟아지기 때문이다.

22주년을 맞이한 이번 도쿄 게임쇼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소니는 이번 게임쇼 직전에 공개한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의 실기를 비롯해 다양한 독점 타이틀 라인업을 공개했으며, 비록 B2B 위주의 참가였지만 닌텐도의 역사상 첫 참가도 뜨거운 감자였다.

대작 타이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과 인디 게임 부스의 증가로 역대 최다 부스로 운영된 동경게임쇼 2018은 게이머의 축제라 해도 손색없었다.

이번 동경게임쇼 2018에서도 매우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소개됐지만 다 소개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게이머들의 화제작 10작품을 선정해 소개해볼까한다.
 

데빌 메이 크라이 5

스타일러시 액션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가 돌아왔다. 10년 만에 등장한 시리즈의 정통 후속작이다보니 기대하는 팬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동경게임쇼에서는 주인공인 ’네로’를 포함해 ‘단테’와 ‘V’ 2명의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공개됐으며, 록맨 11과의 콜라보레이션도 함께 공개됐다. 레드 그레이브에서 펼쳐지는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유쾌한 액션을 기대해보자.

제작사: 캡콤
플랫폼: PS4, XO, PC
장르: 스타일리시 액션
출시일: 2019년 3월 8일
한글화: 확정
 

데스 스트랜딩

‘메탈기어’의 아버지 코지마 히데오가 코나미를 퇴사 후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신작인 ‘데스 스트랜딩’은 PS4의 대표적인 독점작중에 하나다. 메탈기어의 성우들이 대거 참여한다는 점도 기본 히데오 감독 게임의 팬이라면 환영할 소식이다. 비록 새로운 트레일러의 공개는 없었지만 뛰어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사: 코지마 프로덕션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출시일: 미정
한글화: 미정

 

킹덤하츠 3

‘킹덤하츠 3’는 JRPG와 디즈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겨울왕국’의 안나, ‘캐리비안의 해적’의 잭 스패로우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는 물론이고 파이널 판타지 캐릭터들도 대거 출연했다. 전투 장면에서의 역동적인 카메라 워크도 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는 이유이다.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플랫폼: PS4, XO
장르: 액션 RPG
출시일: 2019년 1월 25일
한글화: 미정

 

록맨 11

2010년 이후로 록맨의 정통 후속작은 출시되지 못했었다. ‘마이티 넘버9’이라는 정신적 후속작이 나오긴 했지만 많은 팬에게 상처만 남긴 비운의 게임이었다. 다행이 록맨의 30주년을 맞아 공개된 ‘록맨 11’은 그래픽과 시스템 모두 리뉴얼돼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에는 새로운 보스인 툰드라맨과 애시드맨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제작사: 캡콤
플랫폼: PS4, XO, PC, NS
장르: 액션
출시일: 2018년 10월 2일
한글화: 미지원

 

요괴워치 4

‘요괴워치’가 드디어 3DS와 모바일을 벗어나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도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될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이며, 동일 제작사에서 제작한 ‘니노쿠니’ 풍의 그래픽도 인상적이다. 애니메이션 ‘요괴워치 섀도우사이드’를 기반으로 한 2년 만의 정통 후속작인 만큼 해당 시리즈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다.

제작사: 레벨 파이브
플랫폼: NS
장르: RPG
출시일: 2018년 겨울
한글화: 미정

 

Deemo -Reborn-

감성을 자극하는 리듬 액션 게임 ‘디모’가 PS4로 등장한다. 만우절 장난 영상으로 시작된 이번 신작은 시리즈 최초로 VR을 지원하며, 새로운 트레일러를 통해 6버튼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 퀄리티의 음원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디모는 아직 한글화 여부가 밝혀지지 않았으나 레이아크의 게임인 관계로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제작사: 레이아크
플랫폼: PS4, PS VR
장르: 리듬 액션
출시일: 2019년 봄
한글화: 미정

 

바이오하자드 RE:2

영화로도 출시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캡콤의 효자 게임이라 할 수 있다. 98년 발매된 ‘바이오하자드 2’는 팬메이드 리메이크까지 진행될 정도로 리메이크 요청이 많았고 캡콤은 팬들에 요구에 응했다. 바이오하자드 2의 리메이크 버전 RE:2의 신규 트레일러는 보는 것만으로 등골이 오싹해졌다. 고해상도로 레온과 클레어를 만나보자.

제작사: 캡콤
플랫폼: PS4, XO, PC
장르: 서바이벌 호러
출시일: 2019년 1월 25일
한글화: 확정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역시 주목할만한 작품이다. 캠페인 모드가 없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으나 새로 추가된 배틀로얄 모드인 블랙 아웃 모드가 그 부족함을 해소해줄 것이다. 블랙 옵스 시리즈의 전통인 좀비 모드 역시 건재하며, 시리즈 사상 최초로 PC방에서도 서비스가 제공된다.

제작사: 액티비전 블리자드
플랫폼: PS4, XO, PC
장르: FPS
출시일: 2018년 10월 12일
한글화: 확정

 

에이스 컴뱃 7

대표적인 플레이트 슈팅 ‘에이스 컴뱃’의 최신작이 한글화로 출시된다. 예약 구매시 ‘에이스 컴뱃 5’도 증정한다는 정보 외에도 VR 플레이 체험도 가능했다. 플레이해본 사람들에 의하면 개인차는 있지만, 멀미가 상당히 적은 편에 속한다고 한다.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 상대적으로 적게 발매되는 만큼 해당 장르의 팬이라면 필구 타이틀일 것이다.

제작사: 반다이 남코 게임즈
플랫폼: PS4, PS VR, XO, PC
장르: 플라이트 슈팅
출시일: 2019년 1월 17일
한글화: 확정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게임 소개 페이지이지만 큰 화제가 되었기에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도 소개한다. 이 콘솔은 1994년 발매된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과 동일한 외형을 지녔고 ‘파이널 판타지 7’ ‘철권 3’, ‘릿지레이서 타입4’ 등 20개의 타이틀이 내장된다. 이번 동경게임쇼에서는 최초로 실물이 공개돼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한정 수량으로 국내에도 발매된다고 한다.

제작사: SIE
출시일: 2018년 12월 3일
한글화: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