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력기도 스마트 시대, 아임커머스 오리오리볼
상태바
악력기도 스마트 시대, 아임커머스 오리오리볼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8.10.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스마트 건강기기 시장은 스마트폰의 만보계 기능이나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워치가 출시될 정도로 핫하다. 이러한 스마트 건강 기기의 홍수 속에서 독특한 제품이 등장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스마트 악력기 ‘아임커머스 오리오리볼’. 약 2만 원 정도에 판매될 이 제품은 악력기와 스마트기기가 결합된 제품으로 전용앱을 통해 다양한 악력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악력을 친구는 물론 전 세계 유저와도 비교해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10종류의 다양한 게임을 악력기로 즐길 수 있어 게임과 운동이 결합된 독특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부담 없는 악력기

오리오리볼은 일반적인 200g대의 악력기와 달리 66g의 부담 없는 무게의 제품이다. 또한, 성인 여성 기준으로도 한 손에 쏙 감기는 실리콘 재질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하고 있다. 충전 단자도 실리콘 재질이며, 버튼도 존재하지 않는다.

언뜻 봐서는 스마트 기기라는 생각이 들기 어려울 정도. 2시간 충전으로 80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5.0과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아이폰4S 이상의 아이폰에서 연동 가능하다.

연결 방법은 간단하다.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 후 3초간 오리오리볼을 꽉 쥐어주면 짧은 진동과 함께 페어링이 완료된다. 작년 5월경 유행했던 피젯 토이와 같은 손맛이 인상적이다.

 

다양한 악력 트레이닝 지원

심플한 외형과 다르게 악력 트레이닝 기능은 상당히 충실하다. 앱을 사용하면 6가지 종류의 트레이닝을 시연 동작 이미지와 함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트레이닝 횟수에 따라 사용자의 계정 레벨이 상승하며, 악력의 세기를 친구 또는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랭킹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일반적인 악력기를 오래 쓰다 보면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운동과 친해지는 방법

운동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기능도 있다. 트레이닝 기능뿐만 아니라 앱에 내장된 10가지의 게임도 오리오리볼을 사용해 즐길 수 있다. 게임의 퀄리티도 내장 게임치고 꽤 무난한 편이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도 2종 있어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오리오리볼은 앱을 통한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자연스럽게 사용자를 운동하게 하는 제품이다.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부터 시작해 동기부여를 위한 랭킹, 게임 플레이 등의 요소는 스마트 건강기기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가격 역시 쓸 만한 악력기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운동과 친해지고 싶다면 오리오리볼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