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시소닉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맥스웰 프로 게이밍 등 하반기 출시 파워서플라이 공개
상태바
맥스엘리트, 시소닉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맥스웰 프로 게이밍 등 하반기 출시 파워서플라이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0.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1975년에 창립돼 지금까지 파워서플라이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는 시소닉(Seasonic)은 유저들 사이에서 ‘파워 3대장’, ‘갓소닉’ 등으로 불린다. 고품질, 우수한 성능에 A/S에서도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FOCUS PLUS Gold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시소닉이 신제품을 발매한다. 가성비 좋은 파워서플라이로 알려진 맥스웰(Maxwell) 신제품도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시소닉‧맥스웰 파워서플라이 공식 공급사 ㈜맥스엘리트(명재덕‧양경훈 공동대표)가 10월 4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제품 및 출시 예정 파워서플라이를 대거 공개했다.

▲ 행사 시작 전부터 여러 유저들이 시소닉, 맥스웰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감상했다.
▲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시소닉 파워서플라이 제품도 만날 수 잇었다.
▲ 시소닉 파워서플라이로 구축된 튜닝PC 시스템도 전시됐다.

이번 행사에는 관계사‧미디어‧커뮤니티 회원 등이 참석해 시소닉‧맥스웰 신제품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샌디 왕(Sandy Wang) 시소닉 아시아/태평양 담당자도 참석해 국내 유저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한국 유저들이 시소닉을 ‘갓소닉’이라 칭해줄 정도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줘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맥스엘리트와 함께 소비자를 놀래킬만한 파워서플라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샌디 왕 시소닉 아시아/태평양 담장자가 쇼케이스에 참석해 향후 시소닉의 목표를 전햇다.
▲ 명재덕, 양경훈 맥스엘리트 공동대표가 무대에 올라 시소닉, 맥스웰 파워서플라이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를 표했다.

깜짝 손님도 있었다. 인기방송인 조영구가 신제품 발표회 MC로 나선 것이다. 그는 양경훈 공동대표의 부인인 트로트가수 한영주와의 인연을 통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 맥스엘리트 신제품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MC 조영구.

조용하고 아름다운 시소닉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

▲ 시소닉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 시리즈는 화사한 화이트 컬러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저소음과 우수한 성능도 보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소닉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Prime SnowSilent) 시리즈가 공개됐다. 풀 모듈러 방식으로 필요한 케이블만을 선별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이 파워서플라이는 135mm FDB 팬과 40% 부하까지 팬이 동작하지 않는 팬리스 모드를 통해 압도적인 정숙성을 제공한다. 최대부하 시에도 20dBA를 넘지 않는 소음으로 더욱 쾌적하다.

또한, 깨끗한 화이트 컬러로 튜닝PC에 매우 적합하며, 부하가 변해도 모든 출력 전압의 변동을 0.5% 이내로 억제하는 정확성, 막강한 성능으로 전 세계 마니아의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12년 무상보증도 제공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를 화이트 컬러의 튜닝PC 시스템과 결합한 모습이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로 튜닝성이 배가됐다.

프라임 스노우 사일런트는 550W 80PLUS Gold, 650W 80PLUS Platinum, 750W 80PLUS Titanium 세 모델로 구성되며, 750W 모델부터 출시를 시작할 예정이다.

 

작지만 강한 시소닉 포커스 SGX 시리즈

▲ 시소닉 포커스 SGX 시리즈는 크기는 작지만 시소닉 포커스 시리즈의 장점을 계승한 제품이다.

맥스엘리트는 이와 함께 SFX-L 타입의 시소닉 ‘포커스(FOCUS) SGX’ 시리즈도 발표했다. 이 파워서플라이는 작은 크기로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는 소형 PC에 적합한 규격의 제품으로, 국내 마니아로부터 지속적으로 출시 요청을 받아온 제품이기도 하다. 특히 풀 모듈러를 적용해 선정리가 복합하고 어려운 소형 시스템에 적합하다.

국내 시장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시소닉 포커스 시리즈의 장점을 고스란히 갖춘 점도 눈에 띈다. SFX-L 타입의 작은 파워서플라이임에도 불구하고 120mm FDB 팬을 장착해 넉넉한 출력에 정숙성도 갖췄고, 80PLUS Gold 인증을 통해 높은 전력효율을 제공한다. 포커스 SGX 시리즈는 450W와 650W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더욱 가성비가 좋아진 맥스웰 프로 게이밍

▲ 새로운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맥스웰 프로 게이밍이 모습을 드러냈다.

압도적인 가성비와 안정적인 출력, 불량률 제로의 신화를 만들어낸 맥스웰 시리즈에도 신제품이 추가된다. 이날 맥스엘리트는 새로운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맥스웰 프로 게이밍‘(MAXWELL Pro Gaming)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 80PLUS Standard 인증을 획득해 전력효율이 우수하다.

맥스웰 프로 게이밍은 극도로 낮은 불량률과 안정적인 정격출력은 그대로 유지했다. 그러면서 효율과 가성비가 더욱 향상됐다. 특히 80PLUS Standard 인증을 통해 전력효율이 더욱 높아졌으며, 액티브 PFC와 OVP, UVP, OPP, SCP 등 충실한 보호회로도 적용됐다.

 

출시 예정 모델도 대거 소개

맥스엘리트는 이밖에도 산업용 1U FLEX SPP-300SUB, 프라임 에어 터치(PRIME Air Touch) 등 출시 예정인 시소닉 제품 다수와 풀 모듈러 방식의 80PLUS Platinum 인증 맥스웰 시리즈 1000W, 1250W 등 출시 예정 모델도 소개했다.

▲ 현재 출시를 검토 중인 시소닉 프라임 에어터치 850이다. 시소닉 최초의 커스텀 빌드 파워서플라이로, 5가지 팬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맥스웰 퍼포먼스 시리즈 KP-1200D14F다. 80PLUS Platinum 인증 획득은 물론 풀 모듈러 방식으로 원하는 케이블만 사용할 수 있어 깔끔하다.

이와 함께 A/S 강화를 위한 계획도 발표했다. 이미 10~12년 무상보증으로 우수한 A/S를 자랑하는 상황에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맥스엘리트 측은 무상보증 기간이 끝난 제품 또한 납득할만한 가격대의 유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준비하는 한편, 시소닉/맥스웰 파워서플라이로 조립한 시스템도 수리받을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양경훈 맥스엘리트 공동대표는 “2016년 4월에 맥스엘리트를 창립한 이래 2년 반 만에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 큰 규모로 성장했다”면서 “50년의 역사를 지닌 글로벌 탑 브랜드 시소닉과 맥스엘리트 자체 브랜드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